2022/12/12 2

참부모와 육신의 부모와의 관계는?

▣ 1977.2.3(목) 문선명 목사와의 문답. 세계선교본부. - 미 종교철학교수 프레데릭 손탁 박사 "문선명과 통일교회" 가운데 참아버님과 인터뷰. 091-101 문: 참부모의 교리는 많은 오해를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봅니다. 참부모와 육신의 부모와의 관계 또 자녀들이 취할 바 그들에 대한 의무는 각각 어떠한 것인지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 부모라는 말은 자기에게 생명을 준 아버지와 어머니를 지칭하는 데 사용됩니다. 참부모에 대한 우리의 개념은 한 개인의 중생과 관계가 있습니다. 인간의 본체는 영적인 것입니다. 우리의 본체는 무형인데 바로 그것이 타락되어 죽은 입장에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모든 인간들은 하나님에 의하여 다시 태어나야 할 운명에 처해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하나님은 영적이고 무형이시..

참부모 2022.12.12

참부모의 지상 섭리에 동참했다 하는 그 자리는 엄청나게 영광스러운 자리예요.

◑ 2022.11. 24 참부모님 초청 추수감사절 참어머님 말씀. * 신통일 한국, 신통일 세계로 가는 역사상 처음 있게 되는 그 길에 실체로 여러분들이 참부모와 함께 숨 쉬는 시대에 살고 있으면서 그 섭리에 동참할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얼마나 감사하고 고맙고 눈물겨운 사연입니까? 그렇죠? 기독교의 역사는 다시 오마 한 메시아를 맞기 위한 준비를 하면서 나왔어요. 그렇지만 예수님과 함께 살았던 내용은 너무도 적어요. 다시 말해서 예수님이 왜 메시아가 되셨는지, 예수님의 본질이 무엇인지 모르면서 출발한 것이 기독교예요. 다시 오마 했기 때문에 기다리면서 기독교가 출발이 된 거예요. 그런데 2천 년을 내려오면서 인간 중심 한 조직이나 제도 속에서 "신앙을 이런 식으로 해야 된다." 하는 것이 양심적인, 하..

2022.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