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부모

참부모와 육신의 부모와의 관계는?

true2020 2022. 12. 12. 23:02

▣ 1977.2.3(목) 문선명 목사와의 문답. 세계선교본부. 

- 미 종교철학교수 프레데릭 손탁 박사 "문선명과 통일교회" 가운데 참아버님과 인터뷰. 

 

091-101 문: 참부모의 교리는 많은 오해를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봅니다. 참부모와 육신의 부모와의 관계 또 자녀들이 취할 바 그들에 대한 의무는 각각 어떠한 것인지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 부모라는 말은 자기에게 생명을 준 아버지와 어머니를 지칭하는 데 사용됩니다. 참부모에 대한 우리의 개념은 한 개인의 중생과 관계가 있습니다. 인간의 본체는 영적인 것입니다. 우리의 본체는 무형인데 바로 그것이 타락되어 죽은 입장에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모든 인간들은 하나님에 의하여 다시 태어나야 할 운명에 처해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하나님은 영적이고 무형이시기 때문에 인간은 직접 하나님으로부터 가르침과 중생의 체험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중심인물을 세우시어 인간이 그를 통하여 가르침을 받고 중생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셨습니다. 이분들이 바로 무형 유형의 참부모입니다. 참부모에 대한 이러한 개념은 육신의 부모와 전혀 다른 것이며 육신의 부모를 경시하는 것이 아닙니다. 

 

* 육신의 부모는 자식에게 육체적인 생명과 사랑을 주고 할 수 있는 최선의 도덕적 원칙으로 양육합니다. 그러나 참부모는 영적인 생명을 줍니다. 성부란 말은 교회에서 하나님을 지칭하는 말로서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그러므로 참부모라는 말은 그렇게 생소한 것이 아닙니다. 

 

아담과 해와는 하나님의 계획에서 인류의 참부모가 되도록 예정되었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타락되자 하나님은 예수를 인류의 참부모로 작정하셨습니다. 그가 십자가에 못 박히자 하나님은 또다시 메시아를 약속하셨습니다.

 

그는 하나님을 중심한 참부모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오십니다. 그는 하나님의 이상대로 새로운 하나님의 가족을 탄생시킬 것입니다. 하나님을 중심한 참부모를 모실 때 우리는 모두가 참형제자매들이 될 것입니다. 

 

문: 영적으로 거듭난 후에 자녀들이 육신의 부모와 가지는 관계와 의무는 어떻게 됩니까? 

 

답: 그의 혈통상의 부모는 분명히 그의 부모로 남게 되고 가족관계도 영원히 변화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영적인 중생 이후 그는 하나님의 참가족으로 연결되고 그의 육신의 부모와 형제자매 그리고 친척들을 하나님의 가족으로 복귀시킬 책임을 갖게 됩니다. 이렇게 하는 것이 그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하나님과 영원한 관계를 맺게 하는 길입니다. 

 

참가정과의 관계는 영원한 것이나 세속적 가정과의 관계는 일시적인 것이 됩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육적인 관계로 인연된 가족들을 달리 하나님 앞으로 인도해야 합니다. 지구상에서 인간이 궁극적으로 성취해야 할 목표는 하나님의 참아들딸이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