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라 하라 돼라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 - 5가지.

true2020 2022. 2. 27. 13:14

1. 오늘날 세계에 널려 있는 통일교인은 이제 擧國的으로 단결해야 할 때입니다. 단결하자! 안팎으로 일치단결하자! 한마음 한뜻이 되자!

 

▣ 1971.1.9(토) 뜻이 가야 할 길. 강릉교회.

039-070 오늘날 세계에 널려 있는 통일교인은 이제 擧國的으로 단결해야 할 때입니다. 단결하자! 안팎으로 일치단결하자! 한마음 한뜻이 되자! 하나가 검으면 전부 검어야 하고 하나가 빨갛다면 전부 빨갛게 되어야 되며 하나가 하얗다면 전부 하얗게 되어야 합니다. 그렇게 되어야만 세계를 사랑할 수 있습니다.

 

2.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

 

▣ 1970.1.11(일) 전본부교회. 일심 통일.

028-166 자유당 때 이 박사는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고 말했습니다. 뭉치면 무엇으로 뭉치느냐? 동포애입니다. 동포애는 무엇이 모여서 되느냐? 가정애입니다. 그 가정애는 무엇에서 연유하느냐? 자기애입니다. 자기 개체의 살이 되고 피가 되고 뼈가 된다는 이런 실감을 느낄 수 있는 입장에서 사랑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 1990.2.23(금) 참된 통일과 하나의 세계. 광주 신양파크호텔.

200-012 이 박사가 남북한에 대해 호소할 때에 뭉치면 살고 갈라지면 망한다고 했습니다. 왜 갈라져요? 분쟁하면 망하는 것입니다. 분쟁을 극복해서 하나되면 산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태초 우리 1대조부터 같은 기반 위에 선 문제였습니다.

 

▣ 1971.5.4(화) 신앙자의 주의점. 중앙수련원.

- 축복가정 부인 전도대원 수련회.

 

044-024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데 있어서 참고 견디면 별수 없이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그렇지요? 내가 말하지 않아요 세상에서 참고 견디면 복 받는다고 하지요?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 알기는 아는군요. 그것을 알기는 아는데 그렇게 못하기에 망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할 수만 있으면 망하지 않습니다.

 

3. 전 세계에 널려 있는 기독교인들은 참다운 형제적인 인연 가운데서 단결된 하나의 가족 형태를 갖추어야 할 것이었다.

 

▣ 1965.12.7(화) 춘천교회. 참된 식구가 되자.

156-042 그렇기 때문에 오늘날 전 세계에 널려 있는 기독교인들은 참다운 형제적인 인연 가운데서 과연 우리가 하나이니 하나의 부모를 모시지 않으면 안 되겠다는 이런 단결된 하나의 가족 형태를 갖추어야 할 것인데도 불구하고 이것이 갖추어지지 못한 연고로 오시는 주님은 이 가족 기반을 재차 닦지 않으면 안 된다는 거예요.

 

2천 년 동안 준비한 기독교가 그 기반을 못 닦은 연고로 오시는 주님은 어떻게 해야 되느냐? 이것을 다시 개인적으로 닦아야 할 입장에 서 있으니 어떻게 해야 되느냐? 하나님이 6천 년 동안 종으로서, 양자로서, 양자의 과정을 거쳐 직계 자녀, 종의 시대와 양자의 시대와 직계 자녀의 시대, 이런 역사적인 모든 것, 6천 년 동안 복귀하여 탕감해 온 모든 종적 역사를 오늘날 이 시대에 있어서 재차 탕감해야 합니다.

 

종의 복귀 역사, 양자의 복귀 역사, 직계 아들의 복귀 역사의 전체적인 모든 내용의 요건들을 지상에 와서 일대에 완전히 탕감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그러니 오늘날 그런 참다운 식구, 참다운 형제, 참다운 가정을 이루어 나가야 되는 과정이 남아 있다는 것을 여러분은 알아야 됩니다.  

 

참다운 식구요, 참다운 형제요, 참다운 가정으로서 기독교를 중심 삼고 예수를 참다운 형님 오빠로 모시고 그들은 예수의 참다운 동생이 되고 혹은 예수의 참다운 누이동생이 되어 하나의 하나님을 위주로 한 하나의 형제와 식구와 같은 입장의 기독교가 돼 있으면 문제는 어렵지 않다는 거예요.

 

그런 입장에 서지 못하게 될 때는 이러한 모든 전체의 역사를 새로이 해야 합니다. 새로이 하는 데는 대번에 하늘의 아들딸이요, 하늘의 형제요, 하늘의 식구의 자리에 세울 수 없는 연고로 사탄 세계에 있는 사탄의 아들딸들을 가지고 종으로서 훈련을 시키고 양자로서 훈련을 시키고 직계의 자녀로서 훈련시켜서 다시 세우지 않으면 안 될 이런 엄청난 사명이 오시는 주님이 앞에 남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4. 우리가 단결해 가지고 하나님을 사랑하듯이 참부모님을 사랑하고 참부모님의 조국을 사랑하기를 여러분에게 있는 모든 생명과 재산을 넘어서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이 남아져야 됩니다.

 

▣ 1988.5.13(금) 춘천교회. 인간이 가야 할 본연의 자리.

176-339 여러분은 전부 다 축복받았지요? 성주식 다 했지요? 이놈의 자식들, 성주식 다 했으면···. 우리는 새로운 족속이라구요. 새로이 접붙인 거예요. 뿌리가 달라요. 타락한 세계와는 뿌리가 다릅니다. 다 끊어 버리고 새로운 순이 돋아나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통일 족속이라구요. 질이 달라요. 생각이 달라요. 가는 목적이 다릅니다.

 

그래서 대한민국을 끌고 북한을 해방하는 것이 지금 우리의 사명이에요. 남북통일만 되는 날에는 세계는 자동적으로 통일되는 것입니다. 북한을 해방하면 공산당도 해방이거든요.

 

* 사탄이 제 아무리 妨害를 하더라도 우리가 단결해 가지고 하나님을 사랑하듯이 참부모님을 사랑하고 참부모님의 조국을 사랑하기를 여러분에게 있는 모든 생명과 재산을 넘어서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이 남아져야 됩니다.

 

그런 세계는 사탄이 주관하는 것이 아니고 누가 주관한다구요? 하나님이 주관하기 때문에 그 하나님의 주관권은 내적 종적인 입장에 선 하나님과 외적 횡적인 입장에 선 참부모님이 하나되는 사랑권내에 있게 됩니다. 그때에는 하늘의 본연의 기준이 설정됨으로 말미암아 사탄 세계는 무너지기 시작하는 거예요. 그래서 남한이 완전히 하나돼야 합니다.

 

5. 하늘의 정병이 되기 위하여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우리는 먼저 하나님의 소망을 중심 삼은 사상으로 단결되지 않으면 안 됩니다.

 

▣ 1957.4.14(일) 전본부교회. 하나님의 정병이 되자.

002-170 우리들이 하나님의 뜻을 대신하여 싸우는 하늘의 정병이 되기 위하여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우리는 먼저 하나님의 소망을 중심 삼은 사상으로 단결되지 않으면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