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 4가지.

true2020 2020. 8. 26. 17:03

▣ 출애급기 31장 안식일
12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13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이는 나와 너희 사이에 너희 대대의 표징이니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 줄 너희가 알게 함이라
14 너희는 안식일을 지킬지니 이는 너희에게 거룩한 날이 됨이니라 그 날을 더럽히는 자는 모두 죽일지며 그 날에 일하는 자는 모두 그 백성 중에서 그 생명이 끊어지리라
15 엿새 동안은 일할 것이나 일곱째 날은 큰 안식일이니 여호와께 거룩한 것이라 안식일에 일하는 자는 누구든지 반드시 죽일지니라
16 이같이 이스라엘 자손이 안식일을 지켜서 그것으로 대대로 영원한 언약을 삼을 것이니
17 이는 나와 이스라엘 자손 사이에 영원한 표징이며 나 여호와가 엿새 동안에 천지를 창조하고 일곱째 날에 일을 마치고 쉬었음이니라 하라

 

1. 우리 통일교회도 역시 금후에도 거룩히 지켜야 할 안식일로서 남아질 것입니다. 

2. 안식일을 지키는 2가지 목적.

 

1) 하나님이 원하는 나라를 찾는다.

2) 인류 구원.

 

1973.12.30(일) 벨베디아. 오늘은 이 해의 마지막 주일입니다.  

069-240 지금까지 기성교회에서는 주일날이라는 것을 거룩히 지켜 왔습니다. 이날은 누구나 할 것 없이 우리 통일교회도 역시 금후에도 거룩히 지켜야 할 안식일로서 남아질 것입니다.

 

* 안식일을 거룩히 지키는 그 목적이 어디 있느냐 하면 결국은 하나님이 원하는 나라를 찾고 인류를 구하는 데 목적을 두지 않으면 안 될 것입니다.

 

* 우리에게 있어서 이 안식일을 지킨다는 그 목적은 내 자체의 구원의 길을 촉진시키는 것도 물론 있겠지만 더 나아가서는 전체를 구원하고 앞으로 하나님의 섭리의 나라와 세계를 구하기 위한 그 목적을 가중시키는 것입니다. 이것이 보다 차원이 높은 하나님의 소원인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3. 안식인이란?

 

1) 하나님과 하나되어 하나님의 기쁨에 동참해서 기쁨을 표현하는 것을 말합니다. 

 

1968.7.14(일) 전본부교회. 보다 중요한 것.

020-330 안식일은 편히 쉬며 잠자는 날이 아닙니다. 안식일을 잠자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안식일은 하나님과 하나되어 하나님의 기쁨에 동참해서 기쁨을 표현하는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영계에 가서 하나님을 중심하고 천국을 이루면 영원한 안식이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영원에서 시작됐고 영원히 존재하기에 영원한 안식이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안식을 잃어버린 인간이기 때문에 인간은 물론 선생님도 하나님도 안식을 잃어버렸습니다.

 

1959.3.1(일) 전본부교회. 애천자와 애국자가 되자.

005-315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우리 인간은 하나님의 창조 기간 6일을 다 잃어버리게 되었고 안식일이라는 한날을 통해서만 하나님을 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된 연고로 수시로 대하여야 할 인간을 잃어버리신 하나님은 그럴 수 있는 계기를 찾아 헤매시면서 무한한 수고를 개의치 않으시고 인간을 찾아 나오고 계십니다. 그런데 인간들은 하나님께서 얼마만큼 수고하셨는지조차 모르고 있습니다.

 

2) 하나님 앞에 영광을 돌리는 날.

 

▣ 1968.10.20(일) 축복가정의 책임. 전본부교회.

021-076 안식일은 하나님 앞에 영광을 돌리는 날이다.

 

 

3) 소망의 7수.

 

1971.5.4(화) 신앙자의 주의점. 중앙수련원.

- 축복가정부인 전도대원수련회.

 

044-031 여러분이 학교에 다니면서 시험을 보고 점수를 받게 될 때에도 60점과 70점은 10점 차이인데도 70점을 받으면 기분이 좀 낫습니다. 낙제는 안 하니까 그래도 기분이 그렇고 그렇지만 60점을 받으면 기분이 잡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아요? 6수는 싫어하고 7수부터 좋아지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는 겁니다. 7수에서부터 소망이 퍼져 나가는 것입니다. 6일을 지내고 안식일을 맞아야 소망이 싹트는 것입니다.

 

사람은 왜 그런지 70점이 되어야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80점이 되면 더 좋다고 하고 90점 100점이 되면 더 좋다고 합니다. 협회 원리 시험도 70점을 못 받으면 안 됩니다. 70점을 못 받으면 불합격입니다. 70점이 넘어야 합격입니다. 그래서 그렇게 정한 것입니다.

 

4) 보고의 날.

- 나쁜 보고는 점점 없어지고 좋은 보고만 남아지게 되어야 한다.

 

1968.11.20(수) 전본부교회. 제9회 참자녀의 날

021-174 하나님은 할아버지, 선생님은 아버지, 여러분은 손자의 입장이다. 이 셋이 알고 있는 것이 같아야 한다. 원래는 선생님에게 가정생활을 보고해야 한다.

 

나쁜 보고는 점점 없어지고 좋은 보고만 남아지게 되어야 한다. 그래야 가법이 세워진다. 원래는 안식일은 보고하고 8일째 되는 날은 재출발하는 것이다.

 

4. 천지부모천주안식권 선포. (7.8절)

 

1) 통일교회는 일주일 전부가 성일.

 

▣ 1998.8.16(일) 참부모와 참된 성. 코디악.

- 주일 경배식 후 말씀.

 

295-036 통일교회는 일주일 전부가 성일입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거예요. 일주일 전부 다 성일이에요. 뭐 안식일을 지켜야 복 받는 것이 아니고 일주일 전부 다 하나님을 위해서 자기 일신을 전부 다 소모시키겠다고 하면 복 받는 거예요. 알겠어요? 무슨 복을 받아요? 세계 하늘땅 전부 복을 받아요. 방향적 복이 아니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주일날도 월요일도 전부 다 우리는 안식일 같이 하나님 모시고 살라고 하는 거예요. 하나님을 위해 사는 거예요. 그게 다른 거라구요.

 

▣ 1997.9.14(일) 참부모님 가정과 사랑 일체되자. 벨베디아.  

287-146 하나님이 땅을 내려다보면서 사탄의 혈통을 제거하고 모든 지상을 컨트롤할 수 있게 되었다고 좋아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안식권입니다. 알겠어요?

 

얼마나 놀라워요! 그래, 7일만이 안식일이 아니라구요. 월요일 화요일 전부가 안식일이고 모든 것이 안식권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말미암아 거기서 출발해 가지고 역사 과정도 전부 안식권 역사이기 때문에 영원히 하나님이 주관하는 세계가 되는 거예요.

 

과거 현재 미래가 모두 다 안식권이에요. 그래서 하나님이 주관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해방이다. 그래서 하나님의 원한이 풀리는 것입니다. 해방이 되는 거예요.

 

▣ 1997.6.29(일) 살로부라 호텔. 절대 가정을 이루자.

285-279 지금까지 세상이 복귀 안 돼 있다구요. 이제 360만 쌍만 하게 되면 하늘의 축복이 세계권까지 연결됨으로 말미암아 모든 날이 안식일이 되는 거예요.

 

전부 다 피조한 모든 물건과 피조한 세계에 있어서 사시사철 춘하추동 전부 다 거룩한 날이 이어지는 거예요. 그런 것을 준비하기 위해서 이런 놀음을 하고 있는 거예요.

 

285-299 그래서 이 모든 것을 다 준비하고 앞으로 이제 7월 7일 날, 1997년 7월 7일 7시 7초, 이때 무엇을 선포해야 되느냐 하면 안식일이에요. 하나님이 쉬지 못했어요. 7수 안식일을 잃어버렸다구요. 70년 700년 7천 년, 6천 년의 역사에 7천 년의 안식년을 못 가졌기 때문에 이걸 가질 수 있는 선포를 해 줌으로 말미암아 모든 것이 성인의 자리에 들어가는 거예요. 하나님을 직접 모시고 우리가 사는 거예요.

 

 

우리가 지금 주일만 성찬을 먹지만 하루 세 끼 삼식 모두 먹고사는 것입니다. 그런 가운데 모든 만물을 사랑으로써 대하면서 먹고살고 이래야 된다구요. 거기는 앞으로 타락한 세계의 음란이나 이런 것이 있어서는 안 된다 이거예요. 동네에 들어가지 못하게 그야말로 불살라 버린다는 겁니다.

 

이스라엘 민족은 전부 다 돌려 때려죽였는데 이제는 불살라 버리는 거예요. 그런 때가 온다는 거예요. 함부로 살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런 성찬이 시작되는 거예요. 매일같이 성찬을 먹고 삶으로 말미암아 병도 안 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랑 가운데 병도 안 난다는 거예요.

 

285-303 성찬이 뭐냐 하면 매일같이 에덴동산에서 하나님을 모시고 아침 먹고 점심 먹던 것인데 그것을 못하고 안식일만 지켜 온 거예요. 이거 정부 다 우리 생활 일주일 동안. 1년 전부 성잔을 먹고 하나님과 참부모님을 모시는 시의시대로 넘어가는 것입니다. 누가 보다 더 부모님보다 더 형제를 사랑하고 인류를 더 사랑하고 만물을 더 사랑하느냐는 것입니다. 갈 길은 그것밖에 없다구요.

 

285-305 안식일이 따로 없다는 거예요. 안식 세계, 안식 천상 천국을 만들어야 돼요. 6천 년 역사가 지나서 7천 년 역사를 맞이해야 된다구요.

 

▣ 1997.8.10(일) 참사랑을 중심한 참된 가정과 참된 우주. 서울 신라호텔.

- 세계평화참가정운동 세계 활동 보고대회.

 

287-053 기독교인들이 "아이구, 안식일을 지켜라." 하는데 그 안식일이 하나님에게 얼마나 슬픈 날인지 알아요? 타락했기 때문에 하나님이 7수밖에 취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창조해 가지고 완성하지 못한 이상적 자리, 안식할 수 있는 자리, 거기만 사탄의 침범을 안 받았기 때문에 거기에서 혼자 영어의 몸이 되어 있다는 것을 몰라요. 영어의 몸입니다. 다 빼앗겨 버렸어요. 이걸 해방해 줘야 돼요.

 

모든 피조물을 다시 해방시켜 줘 가지고 하나님 것으로 공인될 수 있는 물건이 못 돼 있다는 걸 알아야 돼요. 이런 모든 조건을 다 벗어 가지고 하나님이 일요일도 안식일이고 월 화 수 목 금 토 7일이 전부 다 안식일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 월요일이 안식일이 안 되면 돌아가서 월요일을 연결시킬 수 없어요. 360일이 연결이 안 된다는 것입니다. 그런 날을 선포했기 때문에 이제 영계의 협조가 지상에 말할 수 없는 힘이 된다는 것입니다. 영계가 통일교회에 협조하기 때문에 3억 6천만 쌍도 자동적으로 해낼 수 있는 때가 온다는 것을 자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2) 7.8절.

 

1997.4.13(일) 통반격파와 360만 쌍 축복완성결의대회. 중앙수련원.

283-235 선생님이 77세고, 7월 7일 7시 7분 7초 7일 일곱 개 돼요. 선생님이 77세 아니에요? 일곱 개 된다구요, 이게. 77세, 77세라구요. 77세이니 7일 둘이고 1997년하고 77세하고 그러면 몇이에요? 셋이고 7월 7일 7분 7초이니까 여덟이 되네. 7수 8수를 넘어가야 된다구요.

 

이러므로 말미암아 이 날을 중심 삼아 가지고, 하나님이 지금까지 안식일을 지키지 못했어요. 7수 고개를 못 넘어갔다는 거예요. 복귀섭리역사는 7천 년 역사라구요. 이제 7수 안식일을 지켜야만 재차 돌아오는 월에 8수를 넘어가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