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배신자가 되기 전에 내 손으로 생명을 여의고라도 갈 길을 가지 않으면 안 된다고 다짐하던 그날들을 잊을 수 없습니다.
2. 그럴 때마다 나는 그러지 않아야 된다고 다짐하던 그 딱하고 기가 막히던 시절이 이제는 다 스쳐갔습니다.
▣ 1988.1.1(금) 조국통일. 본부교회.
- 참하나님의 날.
171-201 사랑하는 아버님, 기백이 당당하고 혈기가 당당한 30대의 젊은 청춘시대를 다 보냈습니다.
민족을 잃어버리고 남북이 엇갈려 방향 설정을 할 수 없는 민족의 처참상을 바라보면서 몸부림치며 북한을 자신해 찾아갔던 40여 년 전의 역사를 회고하게 되옵니다.
눈물로 사연을 가릴 수 없는 처지에서 신음하던 그 시간을 북괴의 악들이 잠을 재우지 않으면서 소련 법무관들과 고문하던 그런 시절, 남한에서 이승만의 첩자가 왔다고 기세가 당당하던 그들 앞에 가냘픈 불초의 모습으로 단련받던 자신의 모습을 잊을 수 없나이다. 그 젊은 사람 앞에 머리를 깍이고 고문받던 그 시절을 잊을 수 없나이다.
아버지, 대한민국에 와 가지고도 이대 사건을 계기로 하여 천지가 진동하던 싸움의 터 가운데서 권력의 힘에 몰리어 서대문 형무소에서 지내던 그날들을 기억합니다. 공판정에서의 날카로운 비소와 비판의 역사적인 지난날들이 파노라마와 같이 잊을 수 없는 사연들로 저를 자극하고 충동시키는 것을 지금도 느끼옵니다.
왜정 때에도 그랬고 미국에서도 그랬습니다. 그런 길을 걸어가면서 하늘의 절개를 지키고 하늘의 충정의 인연을 유린하지 않겠다고 몸부림치면서 홀로 허덕이던 과거지사가 잊으래야 잊을 수 없는 사연으로 남아져 있습니다.
몇 번이나 죽기를 다짐하였고 배신자가 되기 전에 내 손으로 생명을 여의고라도 갈 길을 가지 않으면 안 된다고 다짐하던 그 날들을 잊을 수 없습니다.
그렇지마는 잊어야 하는 환경적 여건을 바라보게 될 때 아버지께서 이 땅을 대하여 잊을 수 없는 비참한 상황에 서 있지만 잊어버리지 않고는 대할 수 없는 것을 알게 되옵니다.
그런 심정의 동반자의 자리에 선 것을 생각할 때 천만년 역사를 잊어버리고 사는 하늘인 것을 알게 하여 주신 은사에 감사하지 않을 수 없사옵니다.
통일의 무리들 오늘 이 아침 1988년 40년의 고개를 넘지 않으면 우리 때가 오지 않는다고 몸부림치면서 이끌고 나오는 데 많은 세월이 흘러갔습니다.
처참하고 비참한 눈물의 교차로의 환경이 싫다고 도망한 사람도 많습니다. 배신자의 무리, 자기 스스로 추악한 자세를 하늘 앞에 보이고 스스로를 변명하며 사는 여러 군상들을 목격해 왔습니다. 그럴 때마다 나는 그러지 않아야 된다고 다짐하던 그 딱하고 기가 막히던 시절이 이제는 다 스쳐갔습니다.
그늘 아래서 아무도 없는 줄 알았더니 저를 위한 천정의 함성이 터져 나오는 것을 바라보게 될 적마다 하늘은 내 편이었다는 사실에 감사드릴 때에 내가 옳은 길을 간 이 전통을 통일교회 무리가 이어받아 가지고 어디 가든지 슬픔의 날로 출발했지만 슬픔의 날로 그치지 않게 하는 무리가 되기를 천만 번 기도해 나온 것을 당신은 알고 있사옵니다. 여기 모인 통일의 무리들을 아버지여, 굽어 살피시옵소서.
3. 참부모님의 뜻길 출발 때의 하나님 앞에 약속.
1) 목숨을 바칠 것을 선서.
2) 사탄과 일선에서 투쟁 선언.
3) 생명이 남아 있는 한 배신자가 안 될 것을 결의.
▣ 1984.5.19(토) 세계선교본부. 하나님은 추수할 일꾼을 기다리신다.
- 세계 지도자 회의.
131-318 선생님에 대한 얘기를 해 보겠어요. 선생님이 옛날 이 길을 출발하면서 하나님 앞에 약속할 때는 소년시대였다구요. 그때는 부모도 몰랐다구요. 누구도 모르게 출발했다구요.
여러분들이 결심한 거와 마차가지로 "하나님이 있다면 하나님을 중심 삼고 인간들이 이렇게 비참할 수밖에 없는가" 하는 전반적인 문제를 알기 위한 출발 과정에서 이런 결의를 했어요.
그리고 출발할 때 이미 사명을 위해서 내 목숨을 바칠 것을 선서하고 나섰던 것입니다. 언제든지 사탄의 접선에서 투쟁할 것을 선언한 것입니다. 세계적으로 사탄의 일선에서 투쟁할 것을 선언했다구요. 그러면서 내 생명이 남아 있는 한, 배신자가 안 될 것을 결의했습니다.
이 길을 나오면서 감옥생활도 많이 했고 쇠고랑도 많이 찼지만 내 생명이 끊어지지 않는 한 감사하고 가야 할 이러한 자리에서 나온 거라구요. 감사해야 돼요. 감사해야 된다구요. 그래서 그 일을 기쁨으로 맞이하고 그 결과는 하늘 앞에 맡기는 겁니다.
그런 결의를 하고 살기를 어떻게 사느냐? 내가 그냥 살아 있으면 죽을 것인데, 죽을 수밖에 없는데 뜻을 세우신 하나님의 불쌍한 처지가 있기 때문에 나에게 이런 고통을 줘서 고개를 넘겨 가지고 불쌍한 하나님의 섭리를 계승하기 위해서 남겨 둔다고 생각하는 거라구요.
지금도 마찬가지다 이거예요. 이 세계가, 정신 세계가 전부 지금 레버런 문을 중심 삼고 하나로 통합해 들어오는 이때에 있어서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서는 희생을 각오하고 가야 할 전통의 길이 틀림없이 남아 있다고 보는 거예요.
나는 약자가 아닙니다. 너와 나와의 대결입니다. 레슬러들이 목을 조이는 거와 같은 순간이에요. 그런 자리에서 "해 봐라! 너는 그것이 최고의 힘을 다한 것이지만 나는 이제부터 시작이다. 이제부터 시작이다." 이러고 대결하는 거예요.
4. 나는 절대 배신할 줄 모르는 사람입니다
▣ 1971.10.3(일) 주관성 복귀. 전본부교회.
049-073 선생님은 하늘을 위해 동정해 준 잊을 수 없는 사람들에게는 최고의 것으로 신세를 갚겠다고 하는 사람입니다. 알겠어요? 그런 사람이라구요.
뜻을 따라가는 길 앞에 여러분을 고생시키고 그러지만 선생님이 무책임한 사람이 아니에요. 고생을 시키면 책임을 진다는 거예요. 지상에서 책임 못 지게 되면 영계에 가서라도 책임을 진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선생님과 그런 서약을 하고 가는 사람은 복받은 사람이라고 봅니다. 나는 절대 배신할 줄 모르는 사람입니다. 한번 믿으면 一張百弛 일장백이이라구요. 조금도 신세를 지고는 못 사는 사람이라구요. 성품이 그래요. 하나님이 그러시거든요.
5. 눈물의 길을 더듬는 자리에서도 저도 배도의 자리와 배신의 자리와 매국노의 자리를 지극히 싫어했던 대표적인 자식.
▣ 1986.9.28(일) 본부교회. 기도
사랑하는 아버님, 제가 이 자리에 부름받은 지 수십 년이 지났습니다. 눈물의 길을 더듬는 자리에서도 저도 배도의 자리와 배신의 자리와 매국노의 자리를 지극히 싫어했던 대표적인 자식인 것을 당신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럴 적마다 "죽고자 하는 자는 살고 살고자 하는 자는 죽는다" 하였던 그 말씀 그대로 죽음의 함정을 점핑해서 돌입하였고 그럴 때 하늘은 이미 거기에서 해방의 기치 旗幟 (軍中에서 쓰는 기, 어떤 일에 대한 분명한 태도, 주의 주장.)와 더불어 승세자의 영광된 자녀의 옷을 입혀 주셨습니다.
그런 지난날을 생각할 때에, 특히 덴버리 역사를 생각할 때에 감사드립니다. 그 누가 저를 동정했습니까? 그 누가 제 편에 서고자 했습니까? 한 사람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 모여 있는 통일의 무리들은 스승이 간 길을 놓고 눈물로 호소했고 스승이 살고 있는 생활을 자기의 뼈와 살을 깎는 아픔으로 체험하면서 눈물지은 자식들이옵니다.
6. 사랑하는 아버님, 당신은 과연 불쌍하시다는 것을 나는 알고 있나이다.
▣ 1974.4.28(일) 혼란과 분열과 통일. 전본부교회.
- 기도.
071-109 사랑하는 아버님, 당신은 과연 불쌍하시다는 것을 나는 알고 있나이다. 당신은 과연 비참하다는 것을 나는 잘 알고 있습니다. 당신은 과연 고독하고도 낙망할 수밖에 없는 것을 나는 알고 있습니다.
당신의 뒤를 따라가면서 당신이 슬퍼하게 되면 당신을 붙들고 격려하고 싶은 것이 이 자식의 마음인 것을 아시는 아버지여, 그렇지만 나는 또 가기를 바라옵니다.
50평생 수난 길에서 눈물을 흘리고 피땀을 흘린 길이 아무리 어려웠다고 한들 당신이 역사 이래 타락한 인류를 구원하시려는 그 길고도 지루한 섭리의 책임을 대신할 수 없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 아버지, 한국에 들어와 보니 불쌍한 한국인 것을 느끼게 되옵니다. 이들이 굶주리고 헐벗었기 때문에 감언이설에 끌려가는 것이 원통한 일이옵니다.
아버님, 하늘은 어이하여 이런 길을 가지 않으면 안 되는가 하는 것을 내가 알았기 때문에 이 길을 지금도 가고 있나이다.
아버지, 내가 미국 땅에 발을 들여놓을 때 3년 풍상을 곱게 넘기게 해 달라고, 당신 앞에 배신의 마음을 꿈에라도 갖지 말게 해 달라고, 오매불망 꿈에라도 당신의 이름과 더불어 잠을 자게 해 달라고 기도하던 것을 아시는 아버지여
24시간 뜻의 세계를 소망하면서 하루하루의 험준한 노정을, 십자가를 지고 가기를 자처하는 불쌍한 무리를 바라보시는 아버님의 심정이 얼마나 불쌍한가를 생각하게 될 때, 내 추하고 외롭고 부끄러운 모습을 스스로 가리어 그렇지 않은 모양을 하여야 할 효성의 도리가 남아 있는 것을 나는 배워 왔습니다.
* 죽는 한이 있더라도 이스라엘 민족이 가나안 땅을 찾지 않으면 안 되었던 것과 마찬가지로 우리는 수난길이 가중되더라도 하늘의 본연의 동산의 세계로 돌아가야 할 길이 남아 있기 때문에 그 길을 항하여 전진하는 무리인 것을 생각하게 될 때 여기에서 낙망하는 자가 있거든 아버지께서 찾아오셔서 권고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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