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78.8.27(일) 런던교회. 忍耐와 熟考
▶ 忍耐와 熟考, 우리 일생생활에서나 복귀섭리를 실현시키는 하나님의 뜻 가운데 가장 중요한 말
099-009 그 忍耐와 熟考라는 말이 얼마나 힘드는가 생각해 보라구요. 동양의 경우에 이 인내라는 뜻이 뭐냐 하면 칼의 마음이에요. 칼의 마음. 칼의 마음으로 잰다 그 말이라구요. 그런 뜻이 있다구요.
* 이것은 반드시 우리 일생생활에서나 복귀섭리를 실현시키는 하나님의 뜻 가운데 가장 중요한 말이라는 걸 여러분이 알아야 되겠다구요.
099-011 지금까지 역사과정에서 아담 해와니 노아니 아브라함이니 야곱이니 모세니 예수니 세례 요한이니 할 것 없이 그들이 참지 못하고 깊이 생각하지 못한 것은 모두 여자 때문입니다.
* 이 세상에서 이 존재세계 우주 가운데서 누가 제일 많이 참았겠느냐? 누가 제일 깊이 생각해겠느냐? 그래, 하나님.
▶ 未來를 위해서 참는 거예요. 지금을 위해서 생각하는 것이 아니에요. 未來를 위해서 생각한다구요.
* 지금을 위해 참는 것이 아니라구요. 未來를 위해서 참는 거예요. 지금을 위해서 생각하는 것이 아니에요. 未來를 위해서 생각한다구요. 이게 무서운 거예요. 이게 무서운 거다 이거예요.
"그때가 되면, 내 기반과 더불어, 내 성공과 더불어 말할 것이다, 내가 행동할 것이다" 이렇게 생각한다구요.
099-013 용맹스러운 사람은 승리자는 된다구요. 승리할 수 있는 그런 때가 있지만…, 참는 사람은 졌지만 또 기회가 얼마든지 있는 것입니다. 몇 번이고 몇 번이고 있다구요. 그렇지만 암만 용맹하다 하더라도 매번 이길 수 없다는 걸 알아야 돼요.
* 자, 여러분들 참는 남편 얻어 갈래요, 용맹한 남편 얻어 갈래요? 참는 남편이에요?
099-014 그러한 관점에서 우리가 세계를 바라볼 때, 금후 문제되는 나라가 어느 나라냐? 중국입니다. 만리장성을 지어냈다 이거예요.
애급 같은 나라는 뭐 전부 다 피라밋 집 짓는다고 야단했지만 그거 다 흘러가는 거예요. 그렇지만 중국은 흘러가지 않잖아요?
선생님 생각에 소련하고 중공이 싸움하는 날에는 어떻게 될 것이냐? 이게 문제예요. 당장에는 소련이 이길 것입니다. 그렇지만 몇백 년이고 싸움은 계속할 것입니다. 그런 민족이라는 거예요.
* 그다음에는 또 어떠한 민족이 있느냐? 수난받으면서 나온 것이 유대 민족입니다. 이 유대 나라가 문재라는 거예요. 영국도 유대 민족이 문제고 미국도 유대 민족이 문제라구요.
또 그다음에 역사적으로 보면 이제 한국도 문제되는 것입니다. 한국이 5천 년 역사를 중심 삼아 가지고 국가를 잃어버리지 않고 지내 나오는 한국이 문제라구요. 얼마나 참고 얼마나 생각했겠느냐?
▶ 참는 것은 基盤을 닦기 위해서입니다.
099-019 그러면 참는 것은 왜 참는 거예요? 참는 것은 基盤을 닦기 위해서입니다. 내가 여러분들보다 나은 기반을 닦아야 되는 거예요. 알겠어요?
왜 숙고해야 되느냐? 여러분보다 낫기 위해서, 여러분들을 지도하기 위해서 누구보다도 정성을 들여야 할 것이고 생각을 더 하고 노력을 더 하고…. 그렇기 때문에 핍박이 나쁜 게 아니다 이거예요. 다 이익이 나는 것입니다.
* 핍박을 받으면 받을수록 우리는 왜 참느냐? 참는 데는 몰락이 없는 것입니다. 왜 내가 숙고해야 되느냐? 앞으로 이 사람들을 어느 기간 동안 지도해야 되겠다구요. 가르쳐 줘야 되겠다구요.
그래서 승리하는 날에는 원수가 없어집니다. 싸울 자가 없어진다는 거예요. 싸울 적수가 없어진다는 것입니다. 완전히 굴복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 사람들을 같이 대해 주는 거예요. 같이 대해 주는 날에는 사랑해 왔다는, 사랑하고 있다는 사실이 증명되는 것입니다. 그들도 여러분들이 사랑한다고 생각하는 거예요. 알겠어요?
보통사람 같으면 모가지 자르고 전부 다 해 버릴 텐데 말이에요, 통일교회는 끄트머리 사람 같이 대해 줘도 완전히 굴복한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선생님은 성격이 불같은 사람이라구요. 선생님은 보통 사람이 아니에요. 불 같은 사람입니다. 더우기나 옳지 못한 사람들을 보면 참지 못하는 거예요. 그런 성격이라구요.
만일 한국에서 그렇게 싸웠으면 어떻게 됐겠어요? 뭐 오늘 여기까지 왔겠나요? 여러분들 만났겠나요?
그러니 레버런 문은 아이고 무서운 사람이다 이래 가지고 별의별 소문이 다 났지만 모른다는 거예요. 레버런 문이 어떠한 사람인지 모른다 이거예요.
그런 사람들과 싸웠으면 말이에요, 다 틀어졌다구요. 레버런 문이 다 틀어졌다구요. 싸우지 않으니까 결정이 안 난다 이거예요. 통일교회가 수수께끼 단체라는 거예요.
099-024 예수님이 말하기를 "바른 뺨을 때리거든 완뺨까지 돌려 대라"고 했어요. 그런데 동생이 오른빰을 치는데 형이 왼뺨을 돌려 대야겠어요? 그건 어떻게 해요?
그것도 왼뺨 때리면 바른뺨 돌려 대고 바른뺨 때리면 왼뺨 돌려 대야겠어요?
자, 그럴 때 하나님이 보고 그만두겠어요? 하나님이 볼 때 "어허 그거 참 자랑할 만하다" 하겠나요? "잘못했으면 모르지만 잘했는데 왜 그렇게 됐어?"라고 하나님이 그러겠나요 안 그러겠나요? 그거 무슨 말인지 이해돼요?
자식이 아버지한테 예수 믿지 말라고 해서 바른뺨 치면 왼뺨 치라고 해야 되겠어요, 그 애비가? 그 애비가 뭐예요? 애비가…. 이러한 원칙을 알아야 된다구요. 알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기반을 닦아 가지고 세계 사람을 구하려니 그러한 작전을 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그거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여러분의 어머니 아버지가 여러분들을 납치하려고 하지만 여러분들은 기반이 없기 때문에 납치해도 가만히 있다구요.
여러분들이 수백 명 전도해 놓으면 여러분의 부모가 납치하러 왔을 때 "야, 당신의 아들딸이 훌륭합니다" 하면 납치하겠어요? 그런 기반을 갖고 있으면 말입니다.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여러분에게 그런 기반이 없으니 KIdnap되지요. 자기 어머니 아버지보다 더 잘살고 말이에요, 자기 어머니 아버지보다 더 큰 기반을 갖고 있는데 와서 키드냅하겠어요? 사회가 믿고 나라가 존중하는데 말입니다.
099-035 자, 여러분 가운데 독일 사람 손들어 봐요. 독일 사람 내려요. 독일이 기술 세계에서는 제일이다 하는데 큰소리하지 말라는 거예요. 독일보다 못한 나라가 독일한테 억울한 핍박을 받고 업신여김을 당해 가지고 독일 이상 발전하겠다는 민족이 있다면 독일은 진다구요.
참고 생각을 많이 하는 나라에게 집니다.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를 들어 보면 말이에요, 베어링, 볼 베어링은 "세계에서 독일이 제일이다" 하고 자부해 왔다구요. 일본 같은 나라도 우습게 알아 가지고 물건을 다 깎는 놀음을 해 왔다구요.
그러나 독일 사람은 생각하지 않는데 일본 사람은 생각하기 때문에 불원한 장래에, 몇 년 이내에 독일을 완전히 따라잡는다구요.
일본은 3분의 2 이하의 가격을 가지고 독일 이상의 최고 물건을 만든다는 거예요. …일본은 서구 사회에 가지고 완전히 무시당할 때 이을 악물고 참고 말없이 참고 생각을 한 거예요. 생각함으로 말미암아 서구 사회를 완전히 뒤집어 박았습니다.
자동차니 뭐 전자니 할 것 없이 요즘에는 컴퓨터까지 뭐 불원한 장래에 빼앗긴다구요. 완전히 빼앗긴다구요.
동양에서는 말이에요, 한국 사람들은 일본 사람들을 쫓아가야 된다 이거예요. 이게 문제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일본 사람보다 더 크게, 공장을 짓더라도 더 크게 짓고 그저 고생을 해도 더 하는 거예요.
일본 사람들에게 있어서는 앞으로 모든 경제 문제의 적수는 한국이라는 것입니다. 미국도 아니고 영국도 아니요 독일도 아니에요. 다 아닙니다. 한국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 사람은 5천 년 동안 그저 참고 생각을 해 왔다는 것입니다. 그런 전통이 있기 때문에 선생님 같은 사람이 나왔지요.
여기에 이제 우리 통일사상까지 겸해 가지고 한국이 일어서는 날에는 세계적인 시대에 제일 문제가 되지 않나 하는 것을 선생님이 생각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 자, 레버런 문은 세계 사람들이 다 싫다고 하지만 참고 생각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망하지 않는 거예요. 젊은 사람들이 다 따라오게 돼 있다구요.
여러분들은 선생님이 필요하지요? 뭘 필요해요? 뭘 필요해요? 참지 못할 때 참을 수 있는 길이 있기 때문에 필요하고 생각 못 하는데 생각할 수 있는 길이 있기 때문에 필요하다는 거라구요. 알겠어요?
▶ 아담 해와가 조금 더 생각하고 참았으면 타락했겠어요?
099-038 보라구요. 아담 해와가 참았으면 타락했겠어요? 해와가 조금 참았으면 타락했겠어요? 또 조금만 생각했더라도 타락했겠어요?
해와가 타락했을망정 아담이 달리 조금만 생각을 더 했더라면 아담은 타락 안 했을 거라구요. 아담이 타락 안 했으면 그냥 복귀되는 거예요.
얼마나 쉬웠겠나 생각해 보라구요. 그렇겠지요? 조금만 더 참고 조그만 더 생각했더라면 타락 안 했다구요. 그렇겠어요 안 그렇겠어요?
* 노아가 40일 홍수 심판 이후에 조금만 생각했으면 벌거벗고 그 행동을 안 했으면 말이에요, 조금이라도 생각했으면 그 놀음 했겠어요?
조금만 참았으면 술을 먹고 말이에요? 그렇지요? 조금만 더 참고 조금만 더 생각했다면 절대 그 놀음은 안 했을 것입니다.
또 아브라함이 제물을 드릴 때 3대 제물을 놓고 참고 가만히 보고 생각했다면 실수했겠어요? 3대 제물 가운데 둘은 쪼개고 왜 하나는 안 쪼겠느냐 말입니다. 그렇지요?
또 세례 요한이 예수에 대해서 조금만 참고 생각을 좀더 했더라면 반대했겠어요?
예수님도 30세에 공생애를 시작할 것이 아니라 40세에 공생애 노정을 시작했으면 어떻게 됐을까요? 뭐하려고 기성교회에 가 가지고 야단하고 이럴 게 뭐 있어요? 가만 있지….
모세도 그렇잖아요? 반석 두 번 칠 것을 조금만 생각했더라면 쳤겠느냐 말이에요. 조금 참았더라면. 그거 알겠어요?
▶ 생각하면서 참고, 참으면서 생각하는 거예요. 그렇게 되면 여러분들은 반드시 성공자가 될 것입니다.
099-041 참고 생각해야 됩니다. 생각하지 않고 참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생각하지 않고는 참을 필요도 없다구요. 생각하면서 참고 참으면서 생각하는 거예요.
그렇게 되면 여러분들은 반드시 성공자가 될 것입니다. 반드시 역사에 공인을 받을 것입니다.
하나님이 그렇기 때문에 그런 사람들은 틀림없이 하나님의 협조를 받아 가지고 세계적인 문제를 제시할 것입니다. 선의의 문제를 제시해 가지고 새로운 세계를 이룰 것입니다. 이제 알겠지요? 그러면서 생각 가운데 "나는 너희들보다 더 행복하다"고 하라는 것입니다.
▶ 입은 필요할 때 열고 귀는 듣고도 못 들은 체 눈은 못 본 체하는 거예요. 聖人
099-041 통일교회를 중심 삼고 전 세계적으로 볼 때 어느 나라가 통일교회의 전통을 이어받느냐 하면 참고 생각하는 나라, 그런 국민성을 가진 나라가 통일교회의 전통을 이어받는 것입니다. 그거 틀림없지요?
그렇다고 그 나라를 세운다고 해서 불평하는 사람은 나쁜 사람입니다. 선생님 자신도 그렇게 본다구요. 하나님 자신도 그렇게 보는 거예요. 이런 말이 틀렸어요?
그렇기 때문에 진짜 축복을 해 주려고 할 때는 어려운 길로 내모는 거예요. 그래서 책임자들을 다 그렇게 내모는 거예요. 이렇게 세 번만 지시해 보면 다 안다구요. 저 녀석이 어려운 일을 하려고 하는지, 좋아하려고 그러는지 다 아은 거예요.
정식으로 하느냐 자기 수단 방법으로 하느냐, 마지못해 하느냐…. 그렇게 하면 틀림없다는 거예요. 알겠지요, 이제는?
그러기 위해서는 언제나 입하고 귀하고 눈이…. 비결이 그거라구요. 입은 필요할 때 열고 귀는 듣고도 못 들은 채, 눈은 못 본 채하는 거예요.
그 동양사상에는 말이에요, 귀하고 입하고 여기에는 내가 생각할 때 눈이 빠졌다구요, 왕이 돼야 성인이 된다는 거예요.
* 귀를 잠그고 뭘하라구요? 귀를 잠그고 입을 잠그고 콧구멍은 내밀어도 괜찮다구요. 이거 막으면 야단이지만 눈을 감고 보고도 못 본 채하라, 입을 다물고 말하고 싶어도 말하지 말라는 거예요.
다 듣고 요때는 말해야 되겠다 그러면 말하라는 거예요. 요때는 보아야겠다 하면 보라는 거예요. 듣고 보고 한꺼번에 다 하는 거예요. 완전히 떨쳐 버리는 거예요. 그럴 때 말하라구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보고도 안 본듯이 행하고 듣고도 못 들은 듯이 행하고 말하고 싶어도 말하지 않고 행라는 것입니다. 왜, 왜? 기반을 닦기 위해서.
* 자, 여자들, 좋은 신랑 얻는 방법을 가르쳐 줄까요? 요렇게 하는 거예요. 참고 熟考하면서 귀를 잠그고 눈을 잠그고 행하는 거예요. 그렇게 하면 틀림없이 훌륭한 남편이 나타나서 "제발 나하고 살아 주소" 이러지, 여러분이 그러지 않는다구요.
099-044 자, 생각을 많이 하면 틀림없이 발전합니다. 그럴 거 아니에요?
* 한번 말해 보자구요. 忍耐, 인내, 그다음에는 뭐냐 하면 숙고, 熟考. 熟考는 깊이 생각하는 거예요. 한 번 생각하는 게 아니라구요,
말 한 번 하면 그 말이 잘못 됐는지 잘 됐는지 생각해 보는 거예요. 분석해 보고 말이에요. 전부 다 이렇게 하는 거라구요.
자, 눈은 오늘 몇 번 좋은 것 보고 나쁜 것 본 것을 다 알아야 됩니다. 귀도 몇 번 좋은 것 듣고 나쁜 것 들었는지 다 알아야 된다구요. 입은 얼마나 좋은 말 했느냐 ….
여기 여자들은 입에 한 댓 개 쇠를 채우라구요. 소생 장성 완성 세 개 채우고 귀도 소생 장성 완성 세 개 채우라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렇게 하는 날에는 하늘이 돕고 여러분 주위에서 전부 다 여러분을 위해 줍니다. 틀림없이 그렇게 됩니다.
099-046 그렇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있어서 참고 숙고하는 일이 필요하고 행동이 필요하다는 걸 알아야 되겠다구요.
반대하는 사람들과 다른 생각을 하는 것입니다. 차원 높은 생각을 하라는 거예요. 이것을 잘 지키면 틀림없이 통일교인은 성공할 것입니다. 틀림없이 성공할 것입니다. 어디를 가든지 환영받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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