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과 사 (6)- 6가지.

true2020 2020. 8. 31. 16:31

1. 공적인 사랑이란 하나님을 중심 삼은 본성의 사랑이다.

 

▣ 1970.8.23(일) 새싹. 전본부교회.

- 제6차 전국 성화학생 총회.

 

033-327 그렇기 때문에 공적인 것은 사랑을 떠나서는 있을 수 없는 것입니다. 그 마음이 우러나지 않고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공적인 자리에 서려면 희생 봉사해야 됩니다.

 

* 자기의 사적인 것을 거부하고 보다 공적인 것을 중심 삼고 그 기준과 일치되기 위해서는 거기에 비례되는 수난이 동반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그래야만 거기서부터 사랑이 시작되는 거예요. 하나님도 그렇게 했지요?

 

* 사랑이 없는 사람은 사람이 아니에요. 알겠어요?

 

* 사랑의 도리가 그렇기 때문에 사람은 사랑을 바탕으로 한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공적인 사랑이란 우리 인간을 중심 삼은 사랑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중심 삼은 본성의 사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을 중심 삼은 사랑은 본성이 필요한 것입니다. 따라서 이것을 중심 삼게 될 때는 하나님에게로 자동적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2. 선악을 어떻게 결정하느냐?


▣ 1970.6.4(목) 공적인 만물. 전본부교회.

- 제8회 참만물의 날.(천력 5.1.)

 

031-235 한 집안에서 형제가 서로 의견이 달라서 싸운다고 할 때 부모는 어느 편을 드느냐? 주먹질을 먼저 하고 자기 욕심을 위해 싸우는 자식의 편을 드는 부모는 아무도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날까지 역사 과정에서 교육과 인륜도덕의 표준은 "선하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면 선악을 어떻게 결정하느냐? 여러분은 이것을 확실히 알아야 됩니다. 선은 보다 공적인 입장에 있는 것이요, 악은 사적인 입장에 있는 것입니다. 충신이나 열녀도 전부 다 이 기준에 의해 결정되는 것입니다. 보다 큰 것을 위해 살면 살수록 더욱더 선해지는 것입니다. 악은 개인을 위주로 하는 것입니다.

 

031-242 무엇을 봤다고 할 때 공적으로 보았느냐 사적으로 보았느냐? 또한 무슨  말을 할 때 공적으로 했느냐 사적으로 했느냐? 여러분은 어떤 일을 하든지 항상 공과 사의 경계선에서 우왕좌왕 싸운다는 것입니다. 인격자일수록 보다 공적인 입장에 서는 것입니다.  

 

▣ 1969.6.22(일) 선악과 흥망성쇠. 전본부교회.  

024-018 그렇기 때문에 공적인 기준을 떠나면 반드시 그 방향을 선의 방향과 달리합니다. 여러분들이 생각해 봐요. 그렇지 않아요?

 

3.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이 무엇이 되느냐?

 

▣ 1969.8.17(일) 때와 사명. 전본부교회.  

024-213 사람들은 "바르게 살아야 된다." 혹은 "곧게 살아야 된다."는 말을 합니다. 그러면 바르게 산다는 것은 무엇이냐? 바르게 살아야 된다는 그 기준이 무엇이냐? 자기를 중심 삼은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산에 있는 나무를 보고 저 나무는 똑바르다 하는 것은 내가 보는 입장에서 똑바르다고 할 뿐입니다. 그러나 진정한 뜻은 땅과 환경을 중심 삼은 그 터전을 중심 삼고 보았을 때 90도 각도로 자라게 되면 그 나무는 똑바르다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것과 마찬가지로 우리가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이 무엇이 되느냐 하면 자기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공적인 기준, 자연적인 기준은 순리나 천리를 중심 삼은 것입니다. 그러므로 공적인 기준을 중심 삼고 바르게 되어야 합니다.

 

* 이런 입장에서 볼 때 우리는 내 자체 목적을 위하는 것보다도 전체 목적을 위해서 나가야 됩니다. 따라서 전체의 목적 앞에 개체의 목적은 언제나 그 방향성을 맞춰 나가야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간들이 일생을 걸어가는 데에 있어서 자기가 타고난 목적이 천지의 방향과 평행선이 되어 나가는 사람은 기필코 천운과 더불어 영원히 돌아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만일 부딪히는 날에는 개체의 운은 천운에 깔리는 것입니다.

 

4. 공적인 것은 처음에는 망하는 것 같지만 결국에는 흥한다.

 

▣ 1970.6.4(목) 공적인 만물. 전본부교회.

- 제6회 참만물의 날.

 

031-239 하늘땅을 위해 사는 사람들처럼 무서운 사람은 없습니다. 하늘땅을 위해 사는 사람들은 종교인들인데 그들은 지금까지 사탄세계, 세상 사람들로부터 핍박과 조롱과 멸시와 천대를 받으며 몰리고 쫓김 받았습니다. 그런 우주 공법에 비추어 볼 때 그러한 사람들이 보다 공적인 것입니다.  

 

아무 까닭 없이 몰리고 쫓김받는 것이 좋은 것이에요, 나쁜 것이에요? 대답을 해 보세요. 그러한 입장에 처하는 것이 당장에는 나쁘겠지만 결과는 좋게 된다는 것입니다. 시작은 나쁘지만 결과는 좋다는 것입니다.

 

이와는 반대로 세상의 모든 사적인 것은 시작은 좋지만 결과는 나쁘게 된다는 것입니다. 망한다는 거예요. 악은 처음에는 흥하는 것같이 보이지만 결국에는 망하는 것이요, 선은 망하는 것같이 보이지만 결국에는 반드시 흥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공적인 것은 처음에는 망하는 것 같지만 결국에는 흥한다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되겠습니다.

 

5. 탕감의 운명길을 가는 데 있어서 보다 공적인 자리에 서야 한다.

 

▣ 1970.5.24(일) 남은 때. 전본부교회.

031-169 이 남을 때를 어떻게 극복하여 빛나게 하느냐? 이 문제의 해결점은 막연한 곳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바로 여러분이 처해 있는 오늘 이 시점에 있습니다. 여러분은 오늘 이 시점에서 탕감의 운명길을 가는 데 있어서 보다 공적인 자리에 서야 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자기가 공적이면 공적일수록 반드시 거기에 비례하는 시련과 고통이 다가오는 것입니다. 그러나 내가 보다 공적인 입장에 서서 시련당하면 하나님은 반드시 그 시련에 비례하는 힘을 가지고 대해 주실 것이다 하는 마음을 가지면 내일에 찾아오는 불행의 여건, 파탄의 여건, 비참의 여건을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공적인 입장에서 공적으로 모든 생활을 체휼하는 입장에 서게 되면 반드시 거기에 비례하는 힘을 하나님이 주시는 것입니다. 그럴 것이 아니겠습니까?

 

6. 그 하나님을 찾으려면 도둑놈 심보 가지고는 안 돼요. 공적인 사람이 되어야 하는 거예요.

 

▣ 1994.2.6(일) 참 감사합니다. 모든 완성은 나의 참사랑으로부터. 벨베디아.

254-188 그러니까 하나님이 보이지 않기를 잘했다는 결론이 나오는 거예요. 보이지 않기 때문에 안 보이는 것을 찾아 헤매는 레버런 문 같은 사람이 완전히 점령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 하나님을 찾으려면 도둑놈 심보 가지고는 안 돼요. 공적인 사람이 되어야 하는 거에요. 세계를 위하고 전체를 위하는 마음을 가지지 않은 사람은 하나님을 찾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런 사람은 원수를 사랑할 수 있습니다. 원수의 나라, 세계를 사랑할 수 있습니다.

 

그래, 레버런 문이 원수를 사랑해요? 이 미국이 레버런 문에게는 원수 나라예요, 친구 나라예요? 이 미국을 구하기 위해서 내가 생명을 걸고 별의별 짓을 다하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도 그걸 알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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