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심- 욕심이라는 것이 좋은 거요, 나쁜 거요? 좋긴 좋은데 분수를 넘으면 악이 되는 것이다.

true2020 2019. 1. 22. 15:07

1987.11.1(일) 본부교회. 제3이스라엘 나라.

169-243 거 욕심이라는 것이 좋은 거요, 나쁜 거요? (좋습니다.) 좋긴 좋은데 분수를 넘으면 악이 되는 것입니다. 분수를 넘으면 악이 돼요. 그걸 알아야 됩니다. 악이 따로 없어요. 분수를 넘게 되면 악이 생겨난다 이겁니다.

 

자, 그러면 분수를 넘는다는 것은 뭐냐? 공인될 수 있는 환경을 갖지 못하고 자기중심 삼고 행동하려고 하고 자기중심 삼고 주장하려고 할 때에 분수를 넘었다 하느니라!

 

그러니 하나님이 가만히 있으면 하나님의 눈치를 봐 가지고 하나님이 공인할 수 있는 입장에서 욕심도 스톱해야지 그 이상 될 때에는 "이놈!" 하게 돼 있습니다.

 

이렇게 볼 때 이 세상 인간이 요구할 수 있는 귀한 것이 도대체 뭐냐?  욕심이 좋긴 좋은데 무슨 욕심을 가질 거예요? (하나님이 기뻐하실 욕심을 가져야 합니다.) 하나님은 그만두고, 우리 인간에 있어서 말이에요, 욕심 중에서 무슨 욕심을 가질 거예요? 욕심 보따리를 크게 해 주었는데, 욕심 보따리를 크게 해 주었는데 ···.  인간의 욕심 보따리는 하나님한테 절대 지지 않아요

 

* 욕심이 좋은 좋은데 무슨 욕심? (사랑의 욕심.) 그래요. 욕심 중에서 사랑의 욕심이 제일 좋습니다.  

 

169-245 남자와 여자를 비교하면 누가 욕심이 더 많아요? 남자입니다. 그래서 남자들은 도적놈 같다구요. 구렁이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