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강론

복귀섭리역사와 나

true2020 2018. 6. 26. 10:13

▣ 복귀섭리노정

 

1) 2천 년: 탕감복귀기대섭리시대. 가정

아담 가정 가인과 아벨  --10대 1600년 --> 노아 셈과 함, 야벳 --10대 400년 -->

아브라함, 이삭, 야곱

 

2) 2천 년: 탕감복귀섭리시대. 민족

아브라함~예수

 

3) 2천 년: 탕감복귀섭리연장시대. 세계

 

4) 탕감복귀섭리완성시대. 천주

예수님 재림 이후~

 

▣ 복귀섭리역사와 나 - 원리강론

 

ㄱ. 나라는 개성체는 어디까지나 복귀섭리역사의 所産 .

ㄴ.  종적으로 要求하여 나오고 있는 탕감조건들나 자신을 중심하고 횡적으로 찾아 세워야 한다. 

ㄷ. 나를 중심하고 일대에서 횡적으로 탕감복귀하지 않으면 아니 된다.

ㄹ. 역사적인 승리자가 되기 위하여는 선지 선열들을 대하시던 하나님의 심정그들을 부르셨던 하나님의 근본 뜻 그리고 그들에게 맡겨졌던 섭리적인 사명들이 과연 어떠한 것이었던가 하는 것을 상세히 알아야 한다. 

ㅁ. 복귀섭리의 완성자로 오시는 재림주님을 통하여 그 모든 것을 알고 또 그를 믿고 모시어 그와 하나가 됨으로써 그와 함께 복귀섭리역사의 종적인 탕감조건들을 횡적으로 찾아 세운 입장에 서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다. 

ㅂ. 복귀섭리의 뜻을 이루기 위하여 왔다 간 모든 선인들이 걸었던 길은 오늘날의 우리들이 다시 되풀이하여서 걸어야 할 길인 것이다. 

 

 

258 나라는 개성체는 어디까지나 복귀섭리역사의 소산이다. 따라서 나는 이 역사가 요구하는 목적을 이루어야 할 나인 것이다. 그러므로 나는 역사의 뜻 가운데 서야 하면 그러기 위하여는 복귀섭리역사가 오랜 기간을 두고 종적으로 요구하여 나오고 있는 탕감조건들을 나 자신을 중심하고 횡적으로 찾아 세워야 하는 것이다. 그럼으로써 비로소 나는 복귀섭리역사가 바라는 결실체로서 설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이제까지의 역사 노정에서 복귀섭리의 목적을 위하여 부름받았던 선지선열들이 이루지 못한 시대적인 사명들을 이제 나를 중심하고 일대에서 횡적으로 탕감복귀하지 않으면 아니 된다. 그러지 않고서는 복귀섭리의 목적을 완수한 개체가 될 수 없는 것이다. 

 

우리가 이러한 역사적인 승리자가 되기 위하여는 선지 선열들을 대하시던 하나님의 심정과 그들을 부르셨던 하나님의 근본 뜻 그리고 그들에게 맡겨졌던 섭리적인 사명들이 과연 어떠한 것이었던가 하는 것을 상세히 알아야 한다. 

 

그러나 타락 인간은 그 자신으로서 이러한 입장에 설 수 있는 사람은 하나도 없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복귀섭리의 완성자로 오시는 재림주님을 통하여 그 모든 것을 알고 또 그를 믿고 모시어 그와 하나가 됨으로써 그와 함께 복귀섭리역사의 종적인 탕감조건들을 횡적으로 찾아 세운 입장에 서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다. 

 

259 이와 같이 복귀섭리의 뜻을 이루기 위하여 왔다 간 모든 선인들이 걸었던 길은 오늘날의 우리들이 다시 되풀이하여서 걸어야 할 길인 것이다.  뿐만 아니라 우리는 그들이 다 걷지 못하고 남기고 간 길까지도 모두 걸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타락 인간은 복귀섭리의 내용을 모르고서는 결코 생명의 길을 찾아 나아갈 수 없는 것이다. 우리들이 복귀섭리를 자세히 알아야 하는 이유는 실로 여기에 있는 것이다.   

 

 

▣ 종적인 탕감조건과 힁적인 탕감복귀 - 원리강론 405

예) 아브라함의 3제물-> 아담, 노아, 아브라함

야곱의 12아들 -> 노아~아곱까지 12대의 종적인 탕감조건을 일시에 횡적으로 탕감복귀하는 조건.

예수님의 12제자와 70문도 -> 야곱 12아들과 70가족. 모세 노정의 12지파와 70장로.

예수님의 40일 금식

 

▣ 말씀 중에.  

1. "나"라는 개체는 역사와 조상들의 결실체이다.

 

2. 여러분은 선한 선조들이 있어 가지고 그 선조들의 공적으로 말미암아 선생님을 만난 것입니다. 여러분 자신이 선생님을 만나고 싶다 해서 만난 것이 아니요, 여러분이 잘나서 만난 것이 아니라구요.

* 하늘은 덜 악한 편을 중심 삼고 역사해 나오시는 거예요.

 

3.  여러분 하나 잘못하면 여러분 하나로 끝나지 않습니다.

* 영계에 가게 되면 여러분의 조상이 여러분을 참소한다는 것입니다.

* 재림 부활 완성하기 위해서 바랐던 소원이 나무아미타불おだぶつ이 되었으니, 좋았다가 망했다는 거라구요.

 

4. 여러분은 "나 하나 죽으면 망하는 것이다" 그런 것을 느껴 봤어요?

 

5. 나는 역사적인 죄의 결실체라는 자각을 해야 됩니다. 이것이 통일교회 교인들로서 가져야 할 제2의 소원입니다. 여러분은 역사적인 죄인의 결실체입니다. 이 세상에 살인강도가 있거든 그 살인강도와 여러분이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한번 생각 잘못하면 살인이 벌어지는 거예요. 

 

6. 여러분들은 탕감복귀역사를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오늘날의 여러분은 개체적인 존재가 아닙니다. 하나님이 여러분 개인을 대하고 있고 여러분을 사랑한다지만 그 사랑은 여러분 하나를 위한 사랑이 아닙니다. 6천 년 동안 복귀섭리해 나오는 과정에서 수고하던 선조들의 결실로서 베푸는 사랑이라는 것을 알아야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