成約·韓日美

하나님이 그런 위대한 언어를 한국 사람한테 주었다는 것이 놀라운 것입니다. 선물 중에 이 이상의 선물이 없다 이거예요.

true2020 2023. 9. 12. 22:14

 1994.8.1(월) 이스트가든. 해양섭리 20주년 기념식

262-278 이놈의 자식들, 말 배우라는 데 안 배우고, 이 모양이라구. 내가 80이 다 되어 가지고 영어를 배운 것입니다. 이제 젊은이들은 핑계를 못 대요. 앞으로 한국말을 못 하는 사람은 한국에 들이지 않아요. 무슨 세계 대회를 할 때 못 오게 전부 다 철망을 칠 것입니다.

 

* 부모님의 정신과 부모님의 언어가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선생님 말씀집이 250집 이상이라구요. 거기에 엄청난 진리가 묻혀 있는데, 그것을 어떻게 파내서 갖느냐 이거예요. 그것을 갖는 힘이 제일입니다. 그거 필요해요, 안 필요해요? 어느 쪽이에요? 필요하다구요. 귀한 진리입니다.

 

통역을 하는 것을 보면 말이에요, 옛날에는 모르고 지났지만 이제 가만히 들어 보니까 엉터리예요. 한국말은 번역을 암만 해도 도달하지 못하는 내용이 얼마나 많은지 몰라요. 종교적 진리의 세계에 도달하기에는 외국어, 영어 가지고는 부족합니다.

 

* 언어가 달라 가지고는 앞으로 큰 사고라는 것입니다. 무슨 전쟁을 해서라도 이걸 통일시켜야 할 이런 과업이 남아 있다는 걸 알아야 됩니다.

 

* 하나님이 그런 위대한 언어를 한국 사람한테 주었다는 것이 놀라운 것입니다. 선물 중에 이 이상의 선물이 없다 이거예요. 그게 언어와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