生死 人生 愛

여러분이 2년 후에 진짜 죽는다고 생각해 봐요. 얼마나 심각해요? 생각해 보라구요.

true2020 2023. 3. 28. 16:04

▣ 1978.11.27(월) 영계의 협조와 우리. 보스턴 쉐라톤 호텔.

- 세계 지도자 및 미국 책임자 회의. 

- 지시사항

 

4. 일생과 영상의 문제.

 

102-122 여러분들은 얼마나 살 것 같아요, 얼마나? 전부 다 7 80은 다 살지, 이렇게 생각하고 있지요? 그전에는 죽는다고 생각 안 해요? 여러분들은 욕심쟁이예요, 욕심쟁이. 내가 일생을 사는데 팔십에 죽거나 백 세에 가서 죽을 거라고 절대 믿는다 해도 내일 죽을지 오늘 죽을지 모르는 거라구요. 밥 먹다가 죽을지 알아요? 또는 오늘 저녁에 신발 벗고 들어와서 잠자다가 죽을지 알아요? 

 

그래, 여러분의 생각에서는 "아, 내가 젊었으니까 이제부터 적어도 40년 50년은 산다" 그런 욕심을 다 갖고 있지요? 하나님한테 보증받고 있어요? 여러분들은 생각하기에 될 수 있는 대로 짧게, 일 년 이내에 죽을 것으로 생각하라구요. 이 짧은 기간에 준비를 다 해야 돼요. 이 관념을 갖고 살라구요. 될 수 있는 대로 짧게 잡을수록 행복하다구요. 짧게 잡을수록 손해 안 본다구요. 그 기간에 참되게 준비하는 그 내용이 자기의 영원한 생명의 집을 짓는 거예요. 

 

* 인간 세계에 사는 동안 모든 사람 가운데 한 사람이라도 하나님 앞에 소개시키는···. 24시간 정성 들여 가지고 전부 퍼부어 봐라 이거예요. 그렇게 살다 죽으면 그것이 영원한 생명의 주체가 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자, 그래서 2년이 되어서 죽지 않았으면 "아이구, 감사합니다. 또 2년만 허락하여 주십시오" 하고 기도하는 거예요. 그래서 더 살게 되면 사랑하기에 부족하였기 때문에 하나님은 내가 좀 더 사랑하라고 2년 연장해 줬다고 생각하라구요. 알겠어요? 2년 2년 더 연장하고 또 감사드리는 거라구요. 

 

여러분이 2년 후에 진짜 죽는다고 생각해 봐요. 얼마나 심각해요? 생각해 보라구요. 공동묘지도 가 보고 말이에요. 장사 나가는 데도 가 보고 말이에요. 이건 신앙생활에 절대 필요하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살겠다고 하는 사람들은 죽는 것이고 죽겠다고 하는 사람은 사는 거예요. 원리가 적용되는 거예요. 내가 빨리 죽고자 하면서 그 짧은 기간에 뜻을 위해서 죽겠다고 하늘을 위해서 죽겠다고 생각하면 영원히 사는 거예요. 마찬가지 이치라구요.

 

* 자, 여러분들은 몇 살까지 살다 가겠어요? 하나님의 명령에 의해 당장에 죽을 자리로 나간다면 어떻게 하겠어요? 그러면 뭘 남겨야지요. 하늘이 나를 칭찬할 수 있는 뭘 남겨야지요. 자신 있어요? 자는 시간이 아깝고 먹는 시간이 아깝게 생각된다구요. 언제 쉬고, 언제 걱정하려야 걱정할 새가 없다구요. 일생과 영원의 문제인데 그 일생을 짧게 잡을수록 가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개인을 얼마나 사랑하느냐? 개인을 얼마나 사랑하는 사람이 되겠느냐? 그다음에 가정을 얼마나 사랑했느냐? 씨족을 얼마나 사랑했느냐? 이렇게 개인을 사랑하고 가정을 사랑하고 씨족을 사랑하는 것이 무엇이냐? 온 인류를 사랑하기 위한 교재인 것입니다. 

 

* 그래서 2년이 흘러서 섣달 그믐날이 되고 새로운 해가 찾아올 때 내가 죽지 않았다는 것을 생각하며 2년 후에 새롭게 맞는 정월 초하루는 얼마나 희망적이겠나 생각해 보라구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 일생은 짧다구요. 선생님은 일생이 얼마나 짧은가를 잘 알았다구요. 

 

* 갈 길이 바쁘다구요. 갈 길이 바쁘다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아내를 사랑해야 되고 남편을 사랑해야 되고 자식도 사랑해야 되고 그다음에 부모를 사랑해야 되고 그다음에 식구를 사랑해야 되고, 길이 얼마나 머냐 이거예요. 죄진 사람은 탕감길을 극복도 해야 되고. 내일 죽는다면 "하나님, 하루만 살려 주소" 해야 되고. 이와 같이 그 얼마나 심각하겠나 생각해 보라구요. 그게 실감나요? 

 

* 우리가 종교를 믿는 것은 뭐냐? 죽음을 극복하기 위해서, 죽음에 승리하기 위해서예요. 영원한 세계에 있어서의 이상경을 향해서 나오는 거예요. 

 

* 내가 부모를 사랑하니 부모도 나를 사랑하지 않을 수 없다구요. 내가 아내를 사랑하니 아내도 나를 사랑한다구요. 완전한 마이너스가 생겨나면 플러스가 생겨나고, 완전한 플러스가 있으면 마이너스가 생겨나게 마련이다 이거예요.

 

* 내가 사랑한 만큼 나를 사랑하게 마련이라구요. 먼저 사랑해야 되는 거예요.

 

* 남편으로서 남편 책임을 다하고 아내로서 아내 책임 다하고 부모로서 부모 책임 다하면 교육을 잘 한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