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발견100

위대한 발견 - 역사가 죽지 않고 살아 있다.

true2020 2023. 2. 28. 13:00

▣ 1994.7.23(토) 참된 자아를 찾자. 이스트가든.

- 미국 방문 운동권 대학생. 

 

262-045 싫든 좋든 그 콘셉트적인 원인적 존재가 동기가 되어 있다는 걸 부정할 수 없습니다. 이름이야 몸뚱이라 하든 바위라 하든 나무대기라 하든 뭐라 해도 좋아요. 하나님이든 뭐든 좋아요. 각 나라 말로 God이든 神様든 하나님이든 별의별 이름이 다 있는데 말이에요, 그 자체가 있느냐 없느냐 하는 문제가 중요하다구요.

 

없다고 하면 우리 인간 세계에 희망이니 소망이니 이상이니 평화니 행복이니 하는 것은 없어요. 다 날아가 버리는 것입니다. 싫더라도 하나님이 있다고 가설적으로라도 내세우지 않고서는 세계를 수습할 도리가 없습니다. 지금 그런 단계에 와 있습니다. 공산주의 갖고는 안 됩니다. 가설적인 신을 설정해서라도 수습하겠다고 하면, 진짜 하나님이 있다면 얼마나 멋져!

 

통일원리를 듣고 나서는 하나님이 없다고 부정할 수 없는 것입니다. 역사적 동시성 시대가 어떻게 그렇게 돌아오느냐 이겁니다. 방대한 역사가 죽지 않고 살아 있다는 것을 발견했을 것입니다. 그저 지나가는 역사가 아니라 나와 연관성이 있는, 관계가 있는 역사를 알 것입니다. 

 

▣ 1969.2.2(일) 동경교회. 복귀와 축복. 

022-181 역사 이래 지금까지 인류 역사가 복귀섭리역사라는 사실을 안 사람이 없었다. 역사의 배후 관계를 복귀라는 개념으로 정의를 내렸다는 것은 우리 통일교회가 역사에 남긴 커다란 공적이다.

 

역사의 근본이 되는 것은 하나님이고 또 그 하나님이 책임을 지고 지금까지 역사를 계속 지배하고 발전시켜 나오셨다.

 

* 여러분의 사명은 명령을 받아 그것을 행하는 것이다.

 

022-183 탕감복귀는 반대로 한다. 아담 가정에 있어서는 아담의 타락을 가인과 아벨을 중심으로 해서 반대로 올라가 복귀해야 한다. 

 

022-184 원래 타락은 죽음의 경지에 떨어진 것이니까 구원은 그 경지를 타고 넘지 않으면 안 된다. 어차피 그 과정을 통과하지 않으면 안 되는 운명이라면 기분 좋게, 남자답게 사는 젊은이들 청년들 장년들이 되지 않으면 안 된다. 

 

022-190 복귀는 아담 가정 복귀를 목표로 해서 하는 것이다. 아담 가정이 실수하니 그 뜻이 노아 가정으로 옮겨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