宇宙 自然 人 建康 萬物

선생님이 하는 운동법도 모르지요? 그것은 정신을 집중해 가지고 위장이 아프면 아픈 곳에 꽉 힘을 주는 거예요.

true2020 2022. 12. 5. 08:44

289-044 숨이 한번 들이쉬었다가 한계 때까지 안 쉬어 봐라 이거예요. 오관이 모두 초점을 맞춰 가지고 대응한다구요. 이 운동을 하는 거예요. 아픈 데가 있으면 위장 운동도 하고 말이에요, 힘의 초점을 맞춰 가지고. 그거 다 모르지요?

 

선생님이 하는 운동법도 모르지요? 운동은 별거 없다구요. 전후 운동, 상하 운동, 좌우 운동, 회전 운동을 어떻게 하느냐? 그것은 정신을 집중해 가지고 위장이 아프면 아픈 곳에 꽉 힘을 주는 거예요. 다리가 아프면 다리를 밀어줘야겠다, 더 강한 힘으로 밀어줘야겠다고 해 가지고 펌프질하면 낫는다는 거예요.

 

차를 타고 가더라도 정신을 통일해 가지고 힘을 주는 거예요. 영적 육적인 힘을 몰아넣는다는 것입니다. 펌프질하는 거와 마찬가지라구요. 수수작용 알지요? 

 

여기 한번 잡아 보라구요. (숨을 들이쉬면서) 이쪽으로 바람이 나오는 것이 느껴져야 돼요. 귀에서 공기가 나오는 것을 알아야 해요. 이렇게 운동하면 나이가 70 80이 되더라도 피곤해도 귀가 안 아프고 눈이 안 아플 것이라고 생각하는 거예요. 눈이 막 튀어나오는 것 같고 귀막이 막 터지는 것 같아도 이 운동을 해 줘야 돼요.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