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의 행복과 통일 신도의 길. ▣ 1965.11.2(일) 전주교회.

true2020 2021. 11. 16. 14:29

▣ 1965.11.2(일) 전주교회. 인류의 행복과 통일 신도의 길.

015-283 오늘날 모든 인류는 행복하기를 바란다. 그것은 모든 인류가 행복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인류는 본향을 잃어버리고 방황하고 있으므로 참다운 인생의 모습을 찾아볼 수가 없다.

 

* 인류 전체가 선한 세계가 아닌 악한 세계에 처해 있으므로 이 세계는 타락한 세계다. 30억 인류 전체가 악 주권내에 머물러 있는 것이다. 이것은 하나님으로부터 지음 받은 인간이 하나님의 말씀을 망각하고 타락했기 때문이다.

 

인간은 모두 고해에 처해 있다. 그러기에 고해를 헤치고 본향을 찾아가야 한다.

 

하나님은 지극히 완전한 세계를 원하신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인류의 본향, 인ㄹ유ㅢ 조국을 찾기 위하여 종교를 세우고 섭리해 나오신 것이다.

 

인류는 하나의 문화권을 형성하여 통일된 세계를 만들어야 한다.

 

타락으로 불행해졌으니 우리들은 하나님의 뜻을 쫓아 본향으로 가야 한다. 이것이 곧 복귀이다. 복귀는 새로운 말씀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 양심의 목적은 본향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이것은 누구나 갖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본향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나쁜 일을 해서는 안 된다. 선한 일을 해야 한다. 선한 일을 함으로써 복귀의 길을 갈 수 있는 것이다.

 

복귀의 길에 비하여 인생은 너무 짧다. 하루도 쉬지 않고 가고 또 가야 한다. 그리하여 하나님의 소망 사정 심정을 채워 줄 수 있어야 한다.

 

마음은 언제나 하나님을 향해 가고 있다. 마음은 하나님의 사랑을 정복하고서야 안심한다. 그래서 가고 또 가야 한다.

 

* 하나님은 복귀에 대해서는 욕심이 많으신 분이시다.

 

* 사람의 양심은 지극히 거룩하다.

 

* 4천 년 동안의 애달픈 하나님의 심정을 통하여 나온 분이 예수님이다. 그분은 하나님의 소망과 사정과 심정을 인간에게 인연 맺으려 했던 것이다. 예수님과 이루지 못한 인연을 다시 오시는 주님과 맺어야 한다.

 

* 하나님은 하나님을 대신하여 제일 많은 고생한 사람을 축복하실 것이다.

 

통일교회 식구라는 말은 바로 형제라는 말이다.

 

우리는 오늘까지 인류가 저지른 모든 죄악을 하나님 앞에 청산해야 한다.

 

하나님이 원하는 조국이 어디인가? 인류의 본향이 어디인가? 참부모님이 태어나신 고향이 역사적이요 우주적이요 세계적인 본향 땅이 된다.

 

* 한국 백성은 선민이 되어야 한다. 한국이 본향ㅇ이고 조국이라면 모든 세계적인 문명이 한국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우리가 한국을 본향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오늘날 충성 정성 사랑 희생의 제물이 될 것을 각오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한국은 본향으로서의 자격을 잃게 된다.

 

좋은 것을 만들기 위해서는 실천이 필요하다. 피와 땀과 눈물을 흘리면서라도 이루어야 한다.

 

* 한국이 아무리 핍박한다 할지라도 이 민족은 하나님이 선택한 백의민족이기 때문에 우리는 이 민족이 살고 있는 한국을 사랑해야 한다.

 

* 하나님이 원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심정을 헤아리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