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성신으로부터 감동을 받아 신랑 되시는 예수님을 欽慕하는 사랑으로 취해 내 몸이 있는지 없는지
▣ 1966.12.18(일) 완전복귀. 전본부교회.
017-190 그러면 그렇게 태어난 예수님은 어떠한 예수님이냐? 하나님께서는 6일 동안 천지창조를 하셨습니다. 5일 동안은 모든 만물을 창조하시고 6일째 되는 날에 아담을 창조하셨는데 그 아담과 같은 분이 예수님입니다. 이와 같이 예수님은 제2의 아담, 즉 후아담이라는 것입니다. 타락하지 않은 본연의 아담이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태초에 아담을 창조하시고 그 아담을 중심 삼고 해와를 창조하였으니, 이 후아담을 중심 삼아서 후해와를 세워야 했었는데 세우지 못했습니다.
해와는 누가 세워야 하느냐? 아담이 세워야 합니다. 해와가 타락할 때 아담이 책임을 못했기 때문에 잃어버린 해와를 아담이 찾아 세워야 합니다. 탕감 원칙에는 용서가 없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누구며 왜 오셨느냐? 인류의 참부모요 참아버지의 사명으로 오신 분입니다. 아담이 타락하지 않았더면 하나님의 축복을 받아서 인류의 참아버지가 되었을 것이고 해와는 참어머니가 되었을 것입니다.
그런데 타락함으로 인하여 그 축복을 잃어버렸기 때문에 그것을 복귀하기 위하여 하나님은 4천 년의 긴 역사를 통하여 준비하신 터전 위에 예수님을 참아버지의 사명으로 보내신 것입니다.
예수님은 이러한 섭리적인 역사를 상속받아서 아담적인 자리로 들어가서 사탄의 참소를 받았던 해와의 입장에 있는 사람을 굴복시키고 그 사회의 모든 조건을 빼앗아 해와 앞에 서 있는 사탄 전체를 굴복시켜야 복귀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님이 오셔서 주장한 것이 "나는 신랑이요, 너희는 신부다"입니다. 예수님은 이 세계에서 뭘 찾는 운동을 했느냐? 해와 찾는 운동을 하신 것입니다.
요한계시록 맨 나중을 보게 되면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 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계 22:17) " 했습니다.
그럼 여기에서 말씀하시는 성령은 누구를 말하는가? 어머니, 어머니를 말하는 것입니다. 타락은 누가 먼저 했습니까? 어머니가 먼저 했습니다. 그러므로 그 죄를 아버지보다 어머니가 먼저 씻어야 하는 것입니다. 죄의 뿌리를 심은 사람이 어머니 입장인 해와이기 때문에 성신이 와서 대신령 역사를 해야 됩니다. 그래서 탕감의 조건을 세워서 하나님으로부터 용서를 받아야 합니다.
여러분은 성신을 받지 않으면 중생이 안 됩니다. 어머니의 복중을 통하지 않고서는 태어날 수 없는 거와 마찬가지입니다. 이리하여 성신으로부터 감동을 받아 신랑 되시는 예수님을 欽慕하는 사랑으로 취해 내 몸이 있는지 없는지 몸 안에 있는지 몸 밖에 있는지 알 수 없는 그러한 자리에서 부활된 증거를 받지 않고서는 천국을 갈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기독교에서 말하는 중생입니다. 알고 보면 간단한 것입니다. 기성교회에서 말로는 뭐가 어떻고 중생은 뭐 어떻고 하지만 모두가 엉터리입니다.
017-191 예수님은 이 땅에 와서 필요했던 것이 무엇이냐? 민족보다는 종족이요 종족보다는 가정이요 가정보다 더 필요했던 것은 상대적인 신부 즉 해와였습니다. 그리고 그 신부보다 더 먼저 찾아야 할 것은 자기 자신이었습니다. 사탄의 3대 시험에서 사탄하고 싸운 것은 자기 자신을 복귀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여기에서 승리함으로써 자신을 찾게 되었고 그다음에는 가정을 찾아야 했습니다. 가정을 찾으려니 신부를 찾아야 했습니다. 그러나 그 시대에는 예수님이 자신의 그러한 사연을 말할 수 없었습니다. 그저 막연하게 "나는 신랑이요, 너희는 신부다"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은 4천 년의 역사노정을 두고 전 세계로 하여금 신부 단장을 시켜오셨습니다. 그러므로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이 거기에서 우주사적인 하나의 어머니를 선택해서 신부로 맞음으로 말미암아 그 아버지 어머니를 중심 삼고 새로운 가정, 새로운 종족, 새로운 민족, 새로운 국가, 새로운 세계로 복귀시켜서 천국을 이루어야 하는 것이 예수님의 사명이었습니다. 그것을 여러분들이 확실하게 알아야 됩니다. 알겠어요? 확실하게 알아야 합니다.
2. 얼마나 그리운지 눈알이 뛰어나오도록 보고 싶다는 것입니다.
▣ 1968.1.7(일) 복귀의 한계점. 전본부교회.
019-201 기독교에서는 성부는 하나님, 성자는 예수라고 합니다. 그러면 성신은 무엇입니까? 성신은 어머니 신입니다. 어머니 신이기 때문에 어머니 신인 성신을 받지 않으면 중생할 수 없습니다. 어머니 신인 성신이 낳아 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이 성신은 예수님을 그리워하는 것입니다. 얼마나 그리운지 눈알이 뛰어나오도록 보고 싶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런 체험을 못했을 것입니다. 어머니 신인 성신이 신랑 된 남편의 신을 思慕하는 마음이 사람의 몸에 나타나야 합니다. 그러한 마음을 가지고 다시 태어나야 합니다.
부모의 사랑을 통하지 않고는 사람이 태어나는 법이 없습니다. 이것이 천리입니다. 예수는 아버지, 성신은 어머니, 즉 예수는 신랑이요, 성신은 신부입니다.
여러분의 마음에 성신이 임하여 성신이 신랑 된 예수를 思慕하는 힘과 여러분의 마음이 一致될 때, 불을 받는 것입니다. 뒤넘이치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말미암아 영적 부모의 사랑의 인연을 통해서 새로운 생명이 주입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기독교에서 말하는 중생이라는 것입니다.
019-202 예수님은 이 땅 위에 오셔서 영적 아버지의 사명을 다하고 사탄을 영적으로 막아냈습니다. 사탄을 이기고 갔습니다. 남편은 하늘을 상징하기 때문에 하늘로 가야 되고 여자는 땅을 상징하기 때문에 땅에서 사탄과 싸워 남편처럼 이기지 않으면 신부의 자리에 나가지 못합니다.
에덴동산에서 사탄이 남자 여자를 유린한 것을 탕감하고 승리하여 재출발해야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성신을 중심 삼고 사탄이 침범할 수 있는 한계선을 벗어나야 합니다. 예수와 성신의 사랑의 힘인 부활의 능력, 부활의 생명의 힘을 받아 가지고 사탄과 싸워 이겨야 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일생 살지 않고는 천국에 갈 수 없습니다. 알고 보면 간단합니다.
▣ 1970.10.13(화) 혈통의 전환. 중앙수련원.
- 일본인 약혼자 226쌍에게 하신 말씀.
035-164 지금까지의 기독교인들은 예수님을 주님이라 하고 모든 사랑의 근원이라 생각하며 그 안에 모두 들어가고 싶어한다. 또 그와 일체가 되고 싶어한다. "아, 그립다" 하며 목마르게 그리워하는 경지에 서야만 예수님과 자기는 하나인 것이다. 자기도 예수님과 한 몸인 것이다. 예수님이 슬퍼지면 자신도 슬퍼진다.
* 그러면 지금까지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은 무엇인가? 예수님은 남자이시다. 사실은 타락하지 않은 원래의 아담인 것이다. 결국은 육적이면서도 영적으로 아버지인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 아버지와 하나가 되지 않으면 다시 태어날 길은 전연 없다.
그렇기 때문에 기독교는 인간들로 하여금 예수님의 골수에까지 들어갔다고 하는, 예수님을 목마르게 그리워하여 예수님의 애정과 맞닿는 그러한 것을 체휼하게 하는 오직 하나의 가르침인 것이다. 예수님을 신랑으로 그리워하고 맞이하라는 가르침인 것이다. 모든 사람들은 "아담 속에 들어 있는 씨로, 아담 속으로 모두 되돌아가"라고 하는 것이다.
성령은 해와의 신이다. 이것을 복귀하는 데 있어서 자기가 낳을 수 없다. 그래서 태어나기 전에 아담 속으로 빨리 돌아가게 하는 작용을 하지 않으면 안 된다. 이 작용을 하는 것이 성령의 역사이다.
035-166 예수님의 상대자는 성신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부활의 실체인 예수와 성신의 사랑의 길을 통과하지 않으면 다시 태어나지 못한다. 여자가 남자를 사모하며 남자가 여자를 그리워하듯 예수와 성신의 일치된 사랑의 경지를 통과하지 않으면 다시 태어나지 못하는 것이다. 여기에는 아무런 의문도 없을 것이다.
성신의 은혜를 받으면 예수님이 매우 그리워서 견딜 수 없게 된다. 성신은 그러한 감동의 역사를 한다. 예수님은 신랑, 성신은 신부이다. 그러므로 이들을 그리워하여 이들과 영적으로 하나가 된 기쁨을 체휼해야 비로소 잃었던 본래의 사랑의 기준이 새롭게 세워지게 되는 것이다. 거기에서 체휼이라고 하는 것이 성립되는 것이다. 기독교의 부활의 원리는 그것이다. 이것은 중대한 문제다.
3. 뼈가 녹아나고 살이 녹아나는 게 느껴집니다.
- 개구리가 電氣를 통하게 되면 어떻게 됩니까? 눈이 튀어나오는 이상이 됩니다.
▣ 1965.11.1(월) 광주교회. 소망의 조국의 슬픔.
- 제1차 세계순회 후.
155-311 어머니 배 속을 통하지 않고 아들딸이 나와요? 안 그래요? 그래서 기독교에서 말하기를 성신을 받지 못하면 구원을 얻지 못한다고 하는 것입니다. 아버지를 배반해도 용서함을 받고 예수를 배반해도 용서함을 받지만 성신을 배반하면 성신을 훼방하는 자는 용서함을 받지 못합니다.
왜? 보라구요. 아버지 아래는 예수가 받들어 주고 예수 아래는 성신이 받들어 주고 성신 아래는 누가 받들어 줘요? 없다는 거예요. 꽈당! 지옥이라는 겁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성신을 받으면 어떻게 되느냐? 어머니 신이기 때문에, 신부의 신이기 때문에 성신을 받음으로 말미암아 누구를 그리워하느냐? 누구를 그리워해요? 신랑 되신 주님을 그리워하는 겁니다. "아, 아버지"하면서 아버지 되신 주님을 그리워하는 겁니다. "아, 주여, 뼈가 녹아나고 살이 녹아나는 게 느껴집니다" 이렇게 된다구요.
예수 믿어 가지고 그런 체험했어요? 강렬한 하늘의 사랑에 접할 때는···, 개구리가 電氣를 통하게 되면 어떻게 됩니까? 눈이 튀어나오는 이상이 됩니다. 그래야 중생하는 거예요. 성신을 받아 가지고 예수를 신랑으로 사모하게 되는 거예요. 어머니의 신을 받았으니 아버지를 사모하는 겁니다.
중생하기 위해서는 성신을 받아야 된다 이겁니다. 어머니 신이기 때문에, 신부의 신이기 때문에 신랑 되신 예수를 사모함으로 말미암아 영적인 아버지와 어머니가 하나되는 사랑의 충동의 힘에 의해서 내가 뒤넘이치는 것입니다.
이럼으로 말미암아 사탄 세계에서 받은 사랑의 감도보다도 더 강한 영적인 부무의 사랑의 감도에 통함으로 말미암아 여기에서 재생, 중생했다는 조건을 세워 가지고 비로소 새 출발의 생명을 가진 내가 된다는 겁니다. 이게 기독교의 중생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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