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물과 제물을 드리는 사람이 하나되는 것.
▣ 1975.1.1(수) 하나님의 날과 3차 7년 노정의 의의. 중앙수련원.
075-035 제물을 드리는 데는 어떻게 드리느냐? 오늘날 통일교회에서는 믿음의 기대니 실체기대니 하는 말을 배우지요? 그 믿음의 기대가 뭐냐? 제물과 제물을 드리는 사람이 하나되는 거라구요. 완전한 제물은 완전한 사람을 대신한 것이기 때문에, 완전한 제물이 피를 흘리게 되면. 피를 흘려야 할 인간이 해방을 받는 것입니다. 그래서 代贖(남의 죄를 대신하여 벌을 받거나 속죄함)이라는 말이 성립되는 거예요.
▣ 1999.11.4(목) 제물과 축복의 은사. 참부모님 귀국 환영 집회. 국제연수원.
304-196 제물과 마찬가지예요. 그 제물 앞에 절대신앙, 절대복종, 절대사랑하는 사람은 그 제물적인 승리권에 서게 되는 거예요. 제물이 그래요. 피를 보고, 全體가 거기에 一心同體가 되어 가지고 넘어서게 될 때에 축복의 은사를 받는 것입니다. 혜진이가 그렇게 됐어요. 희진이가 그렇고, 그다음에 흥진이가 그렇고, 영진이가….
2. 하나님의 사랑을 받는 자리- 자기의 제일 귀한 것, 생명을 제물로 바쳐야 합니다.
▣ 1972.5.14(일) 아벨의 길. 전본부교회.
056-112 통일교회에 들어왔다고 해서 다 아벨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아벨이 되려면 첫째로는 하나님을 위하는 자리, 하나님의 사랑을 받는 자리에 들어가야 됩니다. 그 자리는 아담의 자리인데, 아담의 자리에 들어가려면 하나님의 사랑을 계속적으로 받을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이 절대 믿고, 계속적으로 사랑할 수 있는 자리가 안 되어 가지고는 아벨의 자리에 설 수 없습니다. 하나님이 자기를 절대 믿도록 하려니 자기의 제일 귀한 것을 제물로 바쳐야 합니다. 자기 몸뚱이를 자기의 생명 대신 바쳐, 희생해야 됩니다. 그것이 믿음의 기대입니다.
그다음에는 실체기대가 있어야 됩니다. 그러면 실체기대란 무엇이냐? 가인을 복귀하는 것입니다. 가인을 복귀하지 않고는 못 가는 것입니다.
3. 믿음의 기대라는 기준을 세우려면 전부 다 아담보다 나아야 된다.
▣ 1972.6.6(화) 근본복귀. 중앙수련원.
- 서울, 경기 충청 식구 합동집회.
058-011 아담이 믿지 못함으로 말미암아 타락했기 때문에, 아담보다도 나은 믿음을 갖지 못하고는 본연의 자리로 돌아갈 수 없다는 것입니다.
또 아담이 하나님에 대해 알고 있던 그 기준 이상의 자리에 올라가야 되는 것입니다. 아담은 미성년기에 타락했지만, 우리는 신앙에 있어서 성년자가 되어야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볼 때, 믿음의 기대라는 기준을 세우려면 전부 다 아담보다 나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우리 인류 시조가 타락으로 뿌려지기 전의 그 자리보다도 높은 자리에 올라가지 않고는. 그 자리를 지나가지 않고는 복귀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이 땅에 와 가지고 타락한 이 땅의 사람들에 대해서 "누구보다도 나를 사랑하지 않고는 하나님 앞에 갈 자가 없다"고 했습니다. 여기에서 "누구보다도 나"라는 것은 "우리 인류 시조 아담보다도 더 나은 나"라는 말입니다. 이 말 가운데는 모든 것이 다 들어가는 것입니다.
▣ 1999.11.12(금) 제2의 고향을 찾아가라. 청평.
304-308 그렇기 때문에 참부모는 아담보다도 몇천 배, 몇만 배의 純潔의 道理를 세우고, 수많은 수난길을 거쳐서 대가를 치렀기 때문에 사탄은 그 앞에 천년만년 복종해야 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마음대로 하려야 할 수 없는 절대복종 권내에 떨어졌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4. 우리에게 왜 믿음이 필요하냐? 不信으로 말미암아 말씀을 잃어버렸기 때문에.
▣ 1973.7.29(일) 창조와 우리들. 전본부교회.
- 승축일.
068-125 우리에게 왜 믿음이 필요하냐? 말씀대로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말씀을 잃어버렸기 때문이에요. 不信으로 말미암아 말씀을 잃어버렸기 때문에 우리는 믿음의 기대를 다시 세워야 되는 것입니다. 믿음의 기대라는 것은 무엇을 위한 기대냐? 우리의 실체가 그 위에 확고히 설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 1972.8.30(수) 하나님의 혈통상속. 청평.
- 제1차 경기도 기동대 수련회.
061-195 우리 복귀원리를 보면, 믿음의 기대가 있지요? 그것을 세우는 사람은 어떤 사람이냐 할 때, 하나님의 말씀을 절대적으로 믿는 사람입니다. 원리 말씀을 절대로 믿는 사람이에요. 그 말씀은 개성 완성의 말씀이 될 수 있고, 가정 완성의 말씀이 될 수 있고, 국가 완성의 말씀이 될 수 있고, 세계 완성의 말씀이 될 수 있고, 천주를 해방하는 말씀이 될 수 있고, 하나님의 사랑을 가져올 수 있는 말씀이 될 수 있습니다.
그 말씀을 절대적으로 믿는 사람…, 믿고, 그다음엔 믿기만 해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實踐해야 될 텐데, 사탄의 말을 믿고 실천함으로 말미암아 몸뚱이와 사랑을 잃어버렸다구요. 그렇지요? 그러니 하나님의 말씀을 절대적으로 믿고 실천함으로 말미암아 몸뚱이를 복귀하는 것이요, 그다음엔? 사랑을 복귀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는 거라구요.
그러므로 여러분들은 통일교회 원리말씀을 절대적으로 믿어야 합니다. 그다음에 믿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체를 복귀해야 됩니다. 이 실체를 복귀하면, 실체를 누가 갖고 있어요? 사탄이 갖고 있다구요. 알겠어요? 누가 갖고 있어, 이 녀석아? 사탄이 갖고 있다, 이 녀석아. 그러면 사탄이 갖고 있는 실체를 어떻게 해야 되느냐? 일선에 가 가지고 사탄을 굴복시켜 가지고 찾아와야 됩니다.
5. 절대신앙, 절대사랑, 절대복종, 그게 생식기를 두고 하는 말이에요.
▣ 1999.10.10(일) 쌍십절 선포. 우루과이.
304-164 그래, 절대신앙, 절대사랑, 절대복종 그게 뭐라구요? 그게 생식기를 두고 하는 말이에요. 하나님과 인간의 생식기가 하나 못 된 거예요. 합덕이 안 된 거예요.
* 역사의 내 가정에 기둥이요, 내 일족의 기둥이요, 내 핏줄 역사의 기둥이라는 거예요. 그것을 절대신앙, 절대신앙해야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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