儀式·傳統

나의 맹세(1962.10.28.~1994.5.1)

true2020 2010. 7. 1. 18:13

▶ 1962.10.28. 나의 맹세

- 서울 용산구 청파동 1가 전본부교회.

- 1962.10.28. 제3회 참자녀의 날 제정 발표.

- 1994.5.1 가정 맹세가 발표(1994.5.2.)될 때까지 제창되었다.

 

1. 천주의 중심 존재로서 아버님의 뜻과 맡겨 주신 책임을 완수하며 기쁨과 영광을 돌려드리는 선의 자녀가 되어 창조 이상 세계에서 영원히 아버님을 시봉하는 참효자 효녀가 되기를 나는 맹세하나이다.

 

2. 아버님께서 6천 년간 제물 된 십자가  노정을 참으시며 죽은 나를 참자녀로 살리시기 위하여 말씀과 인격과 심정을 주시어 일체가 되게 하심으로써 천주의 상속권을 주시려는 거룩한 뜻을 나는 완전히 상속받을 것을 맹세하나이다.

 

3. 원수에게 잃어버린 자녀와 천주를 복귀하기 위하여 아버님께서 부모의 심정을 지니시고 종의 몸을 쓰시고 땀은 땅을 위하여 눈물을 인류를 위하여 피는 하늘을 위하여 뿌리시며 나 대신 역사 노정을 두시고 원수 사탄을 무찌르시던 무기를 지니고 그들을 완전히 심판할 때까지 아버님의 본을 받아 나는 참아들딸이 되어 적진을 향하여 용진할 것을 맹세하나이다.

 

4.  아버님께서는 평화와 행복과 자유와 이상의 원천이시며 아버님을 모시려는 개인과 가정과 사회와 국가와 세계와 천주는 본성의 인간을 통하여서 만이 심정 일체 이상 세계를 완결함으로 나는 참사람이 되어 심정의 세계에서 아버님의 대신자가 됨으로써 피조세계에 평화와 행복과 자유와 이상을 옮겨 주고 아버님께 기쁨과 만족을 돌려드리는 참아들딸이 될 것을 맹세하나이다.

 

5. 우리는 하나님을 중심한 하나의 주권을 자랑하고 하나의 백성을 자랑하고 하나의 국토를 자랑하고 하나의 언어와 문화를 자랑하고 하나의 부모를 중심한 자녀 됨을 자랑하고 하나의 전통을 이어받을 혈족임을 자랑하고 하나의 심정 세계를 이룩하는 역군임을 자랑하고 이를 실현시킬 것을 나는 맹세하나이다.

 

이러한 의무와 사명을 성취하는 데 책임을 지고 생명을 바쳐 싸을 것을 나는 선서하며 맹세하나이다. 선서하며 맹세하나이다. 선서하며 맹세하나이다.  

 

▣ 1962.11.1(목) 나의 맹세. 전본부교회. 

- 제14회 전도사 수련회 개회식.

 

151-153 오늘 말씀드릴 제목이 뭐냐 하면 나의 맹세입니다. 맹세라 이거예요. 이것을 설명하려면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그만두고 맹세를 할 수 있나 한번 봐요. 지금까지 하나님 앞에 맹세를 한 사람이 없다는 거예요. 종으로서도 맹세를 못하고 아들딸로서도 맹세를 못했습니다. 맹세를 하려면 심정을 통해야 돼요.  

 

* 이 맹세는 뭐냐 하면 참아들딸이 된다는 의미에서 맹세입니다. 그러면 다 일어서라구요. 일어서 가지고 한번 외워 보자구요. 여러분 각자가 맹세하는 거예요.

 

나의 맹세 (선생님이 먼저 선창하시고 식구들이 따라함.)

 

* 그만 앉자구요. 여러분들이 이런 맹세를 해서 그런 사람들이 될 때까지 모든 정열을 다해 싸워야 되겠습니다. 알겠지요?  

 

▣ 1990.12.25(화) 종족적 메시아 사명과 하늘나라. 한남동.

210-290 앞으로 여러분들은 자기 가정에 있어서 일요일에는 전부 다 경배식을 해야 됩니다. 이게 뭐냐 하면 축복받은 사람들의 선언식입니다. 이 가정은 사탄이 침범하지 못한다 이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나의 맹세5를 외우는 겁니다. 그렇지 않아요?

 

하나님을 중심한 하나의 주권을 자랑하고 하나의 백성을 자랑하고 하나의 국토를 자랑하고 하나의 언어와 문화를 자랑하고···. 그건 뭐냐 하면 사탄 세계와 관련이 없다는 선포라구요. 일주일 동안에 별의별 놀음을 다한 전부를 청산지어 줄 수 있는 하나의 선포식입니다. 그러니 빠지면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 1991.1.1(화) 내 나라 통일. 본부교회.

- 참하나님의 날 0시 예배.

 

211-297 우리가 나의 맹세에서 언제나 외다시피 하나님의 이름으로 한 나라를 찾아야 됩니다. 그다음에 하나님의 이름으로 하나의 주권을 찾고 하나의 백성을 찾고 하나의 국토를 찾아야 합니다. 하나의 나라입니다. 그리하여 가는 하나의 방향성의 결착점은 하나님에게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하늘나라에 돌아가는 것입니다.

 

1994.5.2(월) 한남동. 신 체제 형성과 가정 맹세.

260-156 몇 시예요? (오전 8시 47분입니다.) (날자를 5월 1일로 합니까, 2일로 합니까?") 5월 1일입니다. 지금까지 맹세문을 갖다 "3배"하고 "부모님이 다 이룬 것을 대신 상속받고 새로운 맹세문으로 옮겨갑니다' 하고 기도라구요. 그래, 그걸 상속받고 "이런 새로운 가정 맹세 시대로 옮겨지겠습니다" 해서 "미안하다"고 전부 빌어야 돼요. 맹세문에게 회개해야 됩니다.

 

(나의 맹세와 가정 선서는 끝난 것입니까? ) 둘 다 그만두고 이것을 하라구요. (가정이 아닌 사람도 맹세문을 합니까?) 가정 맹세문을 전부 다 같이 하는 것입니다. 일반 사람도 다 여기 들어가야 됩니다. 빨리 축복받아야 된다구요. 빨리 가정되게 축복받으라고요.

 

▣ 1994.5.8(일) 가정 맹세. 이스트가든.

260-181 지금까지 통일교회에서는 개인적으로 나의 맹세를 해 나왔다는 것입니다. 1952년을 중심 삼고 세계 기독교 문화권이 신부 문화권으로서 신랑을 모시고 하나님을 모셔 가지고 천상천국 지상천국을 완결시키려는 것을, 세계적 무대에서 완결할 것을 실패했기 때문에 40년 동안 다시 이것을 탕감해 돌아오는 이런 역사를 거쳐 온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