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기독교

오순절 五旬節 Pentecost

true2020 2023. 8. 23. 09:28

▶ 오순절 五旬節 pentecost

- 성령의 강림을 기념하는 기독교의 축일.

- 50. 예수님의 부활 이후 50일째 되는 날 성령이 강림한 것이 그 유래이다. 예수님은 부활 이후 40일째 승천하셨다. 


▷사도행전 1장 

1   데오빌로여 내가 먼저 쓴 글에는 무릇 예수께서 행하시며 가르치시기를 시작하심부터
2   그가 택하신 사도들에게 성령으로 명하시고 승천하신 날까지의 일을 기록하였노라
3   그가 고난 받으신 후에 또한 그들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살아 계심을 나타내사 사십일 동안 그들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
4   사도와 함께 모이사 그들에게 분 부하여 이르시되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서 들은 바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
5   요한은 물로 *세례(헬, 침례)를 베풀었으나 너희는 몇 날이 못되어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 하셨느니라 

 

예수께서 하늘로 올려지시다

6   그들이 모였을 때에 예수께 여쭈어 이르되 주께서 이스라엘 나라를 회복하심이 이 때니이까 하니
7   이르시되 때와 시기는 아버지께서 자기의 권한에 두셨으니 너희가 알 바 아니요
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9   이 말씀을 마치시고 그들이 보는데 올려져 가시니 구름이 그를 가리어 보이지 않게 하더라
10   올라가실 때에 제자들이 자세히 하늘을 쳐다보고 있는데 흰 옷 입은 두 사람이 그들 곁에 서서
11   이르되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려지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

 

12   제자들이 감람원이라 하는 산으로부터 예루살렘에 돌아오니 이 산은 예루살렘에서 가까워 안식일에 가기 알맞은 길이라
13   들어가 그들이 유하는 다락방으로 올라가니 베드로, 요한, 야고보, 안드레와 빌립, 도마와 바돌로매, 마태와 및 알패오의 아들 야고보, *셀롯인(열심당) 시몬, 야고보의 *아들(형제) 유다가 다 거기 있어
14   여자들과 예수의 어머니 마리아와 예수의 아우들과 더불어 마음을 같이하여 오로지 기도에 힘쓰더라

15   모인 무리의 수가 약 백이십 명이나 되더라 그때에 베드로가 그 형제들 가운데 일어서서 이르되

 

22   항상 우리와 함께 다니던 사람 중에 하나를 세워 우리와 더불어 예수께서 부활하심을 증언할 사람이 되게 하여야 하리라 하거늘
23   그들이 두 사람을 내세우니 하나는 바사바라고도 하고 별명은 유스도라고 하는 요셉이요 하나는 맛디아
24   그들이 기도하여 이르되 뭇사람의 마음을 아시는 주여 이 두 사람 중에 누가 주님께 택하신 바 되어
25   봉사와 및 사도의 직무를 대신할 자인지를 보이시옵소서 유다는 이 직무를 버리고 제 곳으로 갔나이다 하고
26   제비 뽑아 맛디아를 얻으니 그가 열한 사도의 수에 들어가니라

 

 사도행전 2장  성령이 임하시다
1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그들이 다 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2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그들이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3   마치 불의 혀처럼 갈라지는 것들이 그들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하나씩 임하여 있더니
4   그들이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언어들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 원래는 유대인들이 처음 수확한 농산물을 바치는 날을 말한다. 

- 유대인들은 이날을 모세가 율법을 받으러 시내산에 올라간 날로도 기념한다. 칠칠절. 

 

1. 안식일, 120명

 

▣ 1968.7.14(일) 보다 중요한 것. 전본부교회. 

020-336 이스라엘 민족이 예수님을 모시지 못함으로 인하여 예수님은 수제자인 세 제자와 120문도를 잃어버렸습니다. 이것을 영적으로 다시 찾을 수 있는 기준을 세운 것이 오순절 다락방의 성신 강림인 것입니다. 이것으로 인해 120문도의 무리가 하나되어 유대 백성을 중심 삼고 재인식 기준을 세우게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부터 영적 이스라엘 세계가 벌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또 70문도 120문도의 한을 풀어 줘야 합니다. 

 

 1972.3.26(일) 성약 성도의 자랑. 에센교회.

- 제3차 세계순회. 

 

054-293 120문도는 오순절에 성신이 강림함으로 말미암아 찾는데 그것은 세계 국가 즉 120개 국가를 상징하는 것입니다. 세계를 상징하는 것입니다. 120문도는 120개 국가를 상징하는데 이 120개 국가는 세계를 대표한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가정 종족 민족을 대표한 70문도 형이 36, 72가정이고 국가를 대표할 수 있는 120문도 형이 124가정입니다.

 

120문도는 국가를 대표할 수 있는 형입니다. 예수님은 120문도를 중심 삼고 이스라엘 민족을 통해서 국가를 세우려고 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이 찾으려던 그 중심 수를 찾았기 때문에 이스라엘 민족을 찾을 수 있는 중심된 국가 형이 여기에 맺어지는 것입니다. 즉 120수를 찾음으로 말미암아 조건적 기반이 되어 있기 때문에 세계를 복귀할 수 있는 조건이 연결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7년 노정입니다. 124가정까지는 7년 노정입니다. 오늘날 120가정이 있기 때문에 새로운 이스라엘 권을 중심 삼고 세계 120개 국가를 찾을 수 있는 기반이 연결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님이 가정을 통해서 찾고자 했던 세계적인 모든 수가 선생님이 120가정을 축복함으로 말미암아 복귀된 기준이 결정된 것입니다. 이 7년 노정은 유엔 가입 국가가 120개국을 넘어서는 시대와 맞아떨어져야만 됩니다.  

 

120쌍 축복하는데 120쌍을 한 것이 아니라 4쌍을 더했습니다. 여기 4쌍은 뭐냐 하면 이미 결혼했던 사람을 참가시킨 것입니다. 왜 그랬느냐 하면 동서남북 사방으로서 지금까지 세계에 널려 있는 뜻을 모르고 결혼했던 사람들이 들어올 수 있는 문을 열어 주어야 되었기 때문입니다. 

 

2. 20문도가 하나가 되어 기도한 결과 성령 강림을 맞이할 수 있었다. 

 

▣ 1972.5.7(일) 참부모와 우리들. 동경교회. 

- 제3차 세계순회. 

 

055-168 예수님이 십자가에 의해 달린 후 오순절에 성령이 강림하셨다. 120문도가 하나가 되어 기도한 결과 성령 강림을 맞이할 수 있었다. 

 

3. 기독교는 부활하신 뒤 오순절 이후에 출발한 것임을 알아야 됩니다. 

 

▣ 1974.9.18(수) 기독교의 새로운 장래. 매디슨스퀘어가든 대중 집회. 

073-220 기독교는 부활하신 뒤 오순절 이후에 출발한 것임을 알아야 됩니다. 십자가는 하나님의 승리가 아니라 사탄의 승리를 말하는 것이요 부활은 사탄의 승리가 아니라 영적인 하나님의 승리를 말한 것임을 여러분은 알아야 되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기독교는 부활의 종교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부활의 종교.  

 

▣ 1974.11.28(목) 기독교의 새로운 장래. 시애틀. 

074-154 기독교가 그 십자가로 시작될 게 아니라구요. 다 잃어버렸다구요. 그렇지만 부활한 후 40일을 중심 삼은 그 기간 내에 다시 제자들을 모아 가지고 오순절 이후로 기독교의 새로운 출발이 형성되었다는 것을 알아야 하겠습니다.  

 

4. 오순절은 어떤 날이냐? 예수님은 승천하고 성신은 하강한 날입니다.

 

▣ 1975.2.1(토) 신앙자의 자세. 전본부교회. 

076-096 오순절은 어떤 날이냐? 예수님은 승천하고 성신은 하강한 날입니다. 

 

▣ 1981.5.14(목) 하나님이시여, 뜻을 이루소서. 서울 롯데호텔.

- 초교파 기독교협회 주최 문선명 선생 초청 만찬회. 

 

114-027 이리하여 신랑 되시는 예수님은 새로운 신부를, 참된 어머니를 찾아 세워 놓아야 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하나님의 가정 완성은 불가능한 것입니다. 이렇게 되는 한 하나님의 뜻은 영원히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이 죽은 후 오순절에 120명의 무리들이 기도함으로 말미암아 성신이 강림했습니다. 성신이 강림했다구요. 성신이 도대체 뭐예요, 성신이? 어머니 신이다 이거예요. 남편을 아는 사람은 부인밖에 없는 것입니다. 신랑과 완전히 통할 수 있는 것은 신부밖에 없다구요. 

 

그러므로 성신이 뭐냐? 해와가 완성했더라면 그 형체를 쓰고 나타날 것인데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해와의 영성이 하나님 앞에 거둠을 받았다가 다시 그것이 이 땅 위에 재현할 수 있는 한날에 신부를 맞이해 가지고 투입해 형상을 입히려고 했는데 형상을 입힐 수 있는 신부 기반이 없어지니 예수님은 실체의 부모 자리에 못 나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할 수 없이 영적 부모의 자리라도 나가야 된다는 거예요. 그러지 않으면 뜻의 기반도 남길 수 없다는 거예요. 

 

그래서 오늘날 기독교는 성신을 받아야 된다고 합니다. 왜 성신을 받아야 되느냐? 여자가 죄를 지었기 때문에 여자가 해산의 수고를 하는 거예요. 

 

그러려면 무엇을 가지고? 남편을 위하는 사랑을 가지고 신랑 되시는 예수님의 사랑과 신부 되시는 성신의 사랑이 일치화되기 전에는 뼈와 살이 하나되었고 내가 네 안에 있고 네가 내 안에서  하나되었다 할 수 있는 사랑의 심정 기준이 심어지기 전에는 기독교에서 말하는 중생이란 있을 수 없다는 겁니다. 

 

여러분들, 중생? 그러려면 예수를 누구보다도 사랑해야 됩니다.  타락권 내에 사탄의 사랑의 그늘 앞에 세워진 그 어떠한 사랑보다도 하나님을 중심 삼고 더 사랑할 수 있어서 이 사탄 세계의 사랑을 능가하지 않는 한 하나님과는 연락될 길이 없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이게 수난의 길이요 종교의 어려운 길이라는 거예요. 

 

예수님을 사모하여 눈이 빠지도록 가슴이 간장이 녹아나도록 "신랑 되시는 주여, 오시옵소서" 이렇게 2천 년 동안 부르짖고 있지요? 몸이 터져 나가고 가슴이 깨지고 뼛골이 무너지는 그런 자리에 들어가 가지고 몸 안에 있는지 몸 밖에 있는지 모르고 하나님만 있고 예수님만 있을 수 있는 경지에 들어가게 될 때에 성신이 임하여서 영적인 애기로서 재생할 수 있는 영적 중생의 역사가 벌어진다 이겁니다.

 

여러분, 그런 체험 있어요? 이 체험이 없는 한 전부 사탄 세계의 아들딸이에요. 사탄이 영원히 참소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되는 것입니다. 이 체험이 없는 사람이 천당 갈 줄 알아요? 지옥 간다구요.   

 

▣ 1981.11.22(일) 회고와 새 출발. 본부교회.  

1115-279 그다음은 성경 역사를 두고 볼 때에 예수님 시대에 와 가지고 십자가에 돌아간 뒤 부활하여 40일 있다가 승천하여 오순절에 성신 강림과 더불어 120문도를 세운 거예요. 120문도는 세계의 책임자라구요.   

 

1991.1.20(일) 내 고향과 내 집. 본부교회. 

213-204 예수님이 세 제자로부터 12제자, 72문도, 70문도가 아니라 72문도예요. 12제자의 6배예요. 성경에 보면 72문도라는 말도 있고 70문도도 있는데 72문도가 맞는 것입니다.

 

오순절에 120문도들이 모여 가지고 기도할 때 성령이 왔다고 하는 것은 어머니 신이 왔다는 것입니다. 신랑 되시는 예수가 하늘로 가니 하늘은 남편을 상징하기 때문에 어머니 신, 해와가 완성해서 어머니 될 수 있는 신성을 하나님이 거두었다가 다시 보내는 거예요. 아담의 씨를 거두었다가 예수에게 넣어 가지고 성남 된 사람으로서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의 사랑을 대표해서 이 땅 위에 씨를 뿌렸기 때문에 아담은 실체로서 왔다가 갔지만 성신은 체를 못 입었습니다. 

 

그래서 예수가 이 땅 위에 와 가지고 어머니를 통해 가지고 하나됨으로 말미암아 비로소 영육을 합한 참된 부모의 자리를 이루어야 되겠기 때문에 예수님이 육을 쓰고 오지 않으면 안 된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육을 쓰고 와야 되는 거예요. 타락했으니 복귀해야 될 거 아니에요?   

 

4. 새로운 오순절

 

▣ 1984.2.20(월) 사랑이 죽음을 이긴 날. 벨베디아.

- 박진성 문인진, 문흥진 박훈숙 성혼식 피로연. 

 

131-015 그래, 이렇게 결혼시켜 줌으로 말미암아 흥진이는 마음대로 지상에 와 가지고···. 자, 그러면 흥진이 혼자만 오는 것이 아니고 왕권을 통일한 모든 왕이 지상에 따라올 수 있는 놀음이 벌어진다 그 말이라구요. 

 

* 그렇기 때문에 오늘이 흥진이 승화 후 50일이 된 것은 오순절과 마찬가지인데 120명이 마가의 다락방에서 성신 강림과 더불어 불을 받고 세계적 역사가 벌어진 것과 마찬가지로 오늘 이날 훈숙 양이 결혼함으로 말미암아 무슨 일이 벌어지느냐 하면 120개의 국가의 왕들이 이 땅에 와서 부활해 가지고 세계적 역사를 전개할 수 있는 운동으로 벌어진다고 봐요. 그것이 오순절을 대표한 오늘이라는 것이다 하는 걸 여러분은 알아야 됩니다. 그러니까 영계에 있는 120개 왕권이 임할 수 있다는 거예요. 지상과 하나되는 거예요. 이런 엄청난 뜻이 있다는 거예요. 

 

▣ 1984.4.29(일) 재림 역사의 역사적 배후. 이스트가든. 

- 미국 120일 수련회. 

 

131-148 그래서 지금 흥진이를 중심 삼아 가지고 50일 이후에 식 지내고···. 그걸 통일교회가 왜 오순절이라고 하느냐? 그 오순절이란 뭐냐 하면 옛날에는 개인이 왔지만 지금은 영계에서 그 나라의 선한 영들이 전부 다 내려와 가지고 자기 나라의 선한 사람과 하나되는 거예요. 그럴 수 있는 때가 오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가인 아벨, 천사 세계하고 아담 세계가 하나된 왕권이 현현할 수 있는 시대가 온다는 거예요. 놀라운 예기예요. 꿈같은 예기예요. 그건 그러지 않으면 탕감복귀가 안 돼요. 예수가 뿌렸으니 세계적으로 거두어야지요. 안 그래요? 그러니까 그 모든 것을 복귀하기 위해서 재탕감을 흥진이를 시켜서 한 거예요.  

 

▣ 1984.5.4(금) 주체 사상과 경제. 이스트가든. 

- 세계 간부 회의. 

 

131-230 여러븐, 흥진 군이 감으로 말미암아 새로운 오순절이···. 새로운 오순절이란 의미, 알아요? 한 번 얘기해 보라구요. 내가 말을 많이 했는데···. 그거 알겠어요? 요걸 확실히 모르면 여러분들이 영계 동원 못 한다구요. 

 

그래서 이 원칙을 알고 대상의 자리에서 절대적으로 생활하고 천지가 요동해도 자신의 갈 길은 변하지 않고 내가 사랑하는데 변하지 않게 되면 사탄은 반드시 물러가고 하나님이 나의 길을 안내하고 우주가 협조해 준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이제 영계의 예수를 동원해야 되고 석가 공자 모든 성인들을 동원해야 될 때가 왔다는 거예요.

 

따라서 그들을 지상에 풀어 줄 수 있는 탕감조건을 흥진 군이 다 대신하고 갔습니다. 그 누구로 말미암아? 부모로 말미암아. 요거 확실히 알아야 되겠습니다. 

 

그래, 영계 도움이 필요하지요? 어째서? 어째서? 원리로 볼 때에 결과주관권 내에서 직접주관권 내까지 도달할 때까지는 성숙기인데 성숙할 때까지는 천사장들이 아담 해와를 교육하고 보호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와 같은 시대가 옴으로 우리는 영계의 협조가 필요하다 이 말이에요. 

 

그러니까 간접주관권하고 직접주관권에 사탄이가 들어왔는데 부모님이 탕감했기 때문에 이거 없어졌다 이겁니다. 이걸 중심 삼고 볼 때에 우리가 천사 세계의 모든 협조를 자연히 받을 수 있는 자리에 있다는 거예요.  

 

* 그래, 예수를 사탄이 친 다음에 하나님이 부활시킨 거와 마찬가지로 흥진 군을 사탄이 친 다음에 세계사적인 내용으로 부모임이 부활시킨 겁니다. 그래서 예수는 죽어서 영적 문을 열었지만 흥진 군은 육적 문제까지 열고 2천 년 후 재림할 수 있는 길을 40일 이내에 단축시켜 묶어 버렸다 이거예요. 이게 놀라운 겁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래서 오순절, 성신 강림절 때와 마찬가지로 예수 시대의 오순절 그때와 마찬가지로 지금은 세계적인 새로운 영육을 합한 오순절 시대다 이거예요. 탕감복귀예요. 실패한 것을 탕감해야 된다구요. 기독교가 반대했기 때문에. 그거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