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따라가고 싶은 사람은 영생길을 못 갑니다. 지식 따라가는 사람도 영생길 못 가요. 지식에, 학문에 영생이 어디 있어요?

true2020 2023. 2. 26. 18:10

▣ 1990.2.24(토) 참된 통일과 하나의 세계. 용인 일화연수원. 

- 인천직할시 경기도 강원도 참부모님 환영대회. 

 

200-127 돈 따라가고 싶은 사람, 여기 오지 말라구요. 내가 얼굴 보면 알아요. 벌써 어디 가서 뭘 한다면 내가 계산이 빨라요.

 

* 한국의 물가는 쌀값하고 몇 가지만 알면 다 알아요. 다 그런 거 아니에요? 척하면 벌써 알아요. 몇 가지만 알면 되잖아요? 쌀값하고 그다음에 뭐예요? 주식값, 주식이 어떻게 움직이는가 보는 거예요. 몇 가지만 보면 대번에 캐치하는 거예요. 

 

돈 따라가고 싶은 사람은 영생길을 못 갑니다. 지식 따라가는 사람도 영생길 못 가요. 지식에, 학문에 영생이 어디 있어요? 지식은 많을수록, 알면 알수록 교만해지는 거예요. 교만의 주인이, 교만의 왕초가 사탄입니다. 사탄 세계에 가까이 가는 거예요. 

 

* 내가 아는 진리는 그래요. 죽어 보라구요. 내가 그른 말했나 영계에 가 보라구요. 가서 보고 그때 나한테 항의하라구요. 올바로 가르쳐 주니 올바른 선생이지요. 거기서도 선생이고 여기서도 선생이에요. 데데한 선생이 아닙니다. 그다음에는 권력 따라가는 사나이들 희망이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