統 시의

통일이라는 것은 - 6가지.

true2020 2022. 9. 8. 08:31

1. 하나님을 중심 삼고 하나되어야 합니다.

 

▣ 1969.7.20(일) 전본부교회. 우리의 책임. 

024-134 통일이라는 것은 하나가 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되어야 되겠습니다. 우리가 하나되지 않고는 아무도 지배할 수 없습니다. 

 

그러면 하나되는 데는 무엇을 중심 삼고 하나되느냐? 자기를 중심 삼고 하나되느냐? 아닙니다. 하나님을 중심 삼고 하나되어야 합니다.

 

* 뜻은 어떤 개체 목적을 지향해 나가는 것이 아니라 전체 목적을 지향해 나가는 것입니다. 나무로 보면 거기에는 반드시 뿌리가 있고 줄기가 있고 가지가 있고 잎이 있습니다. 단계적으로 보면 잎이 있기  전에 가지가 있었고 가지가 있기 전에 줄기가 있었으며 줄기가 있기 전에 뿌리가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뿌리도 필요 없고 줄기도 필요 없고 가지도 필요 없는 잎이 있을 수 있습니까? 그러면 그 자체도 존재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의 나무로 완성을 하려면 각각 그 책임을 다해야 합니다. 

 

2. 통일이라는 것은 사랑이 없이는 불가능한 것입니다. 

 

▣ 1992.3.15(일) 천지인합덕. 벨베디아. 

228-075 사랑하는 아들딸이 죽을까 봐 항상 걱정하고 그러지요? 생명은 있는 힘을 다해서 자기 사랑하는 남편과 아내를 보호하고 육성시키려고 한다고요. 그렇게 하고 싶지요? 생명은 이렇게 계속된다고요. 그래서 생명을 가진 사람은 발전해야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사랑을 가졌으면 통일해야 되는 거예요. 통일이라는 것은 사랑이 없이는 불가능한 것입니다. 

 

3. 통일이라는 것은 균형된 그 자리를 말하는 거예요.

 

▣ 1993.10.3(일) 통일의 기원. 본부교회.

248-278 통일이라는 것은 균형된 그 자리를 말하는 거예요. 둘만의 균형이 아니라 이것이 동서남북으로 되더라도 전체가 수평이 되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런 기반을 통일적 기반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유도 평형 기준, 통일 기반 위에 자유가 성립되는 것입니다. 

 

4. 통일이라는 것은 혼자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 1992.2.2(일) 통일은 두익사상과 하나님주의로. 본부교회. 

226-073 통일이라는 것은 혼자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그 통일의 이상이라는 것은 혼자를 중심 삼고 전체에 흥할 수 있는 내적인 원인을 중심 삼고 환경적 요인들과 합해 가지고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5. 심신 통일, 남녀 통일, 천지인 통일

- 참사랑이 찾아온다. 

 

▣ 1991.2.20(수) 부모님 탄신일. 세계선교본부. 

215-243 통일이라는 것은 말이야 무엇을 중심 삼고 무엇을 통일하겠다는 거야? 몸과 마음을 통일해서 하나 만들고 남자와 여자를 하나 만들고 가정을 하나 만들고 종족을 하나 만들고 나라를 하나 만들고 하늘땅이 갈라진 것을 하나 만들고 하나님과 인간이 갈라졌던 것을 하나 만들고 하나님의 사랑과 관계없었던 것을 전부 다 하나 만든다는 거예요. 

 

그래서 뭘 해? 하나 만들어 가지고 뭘 하자는 거야? 하나됨으로 말미암아 세상의 무엇보다도 귀한 참사랑이 찾아오는 거예요. 

 

6. 통일은 주체성을 지닌다. 

 

1976.3.4(목) 참된 사람이 가는 길. 광주교회.

085-323 통일이라는 것은 뭐냐? 거느릴 통 자입니다. 주체성을 지니는 거에요. 주체성. 주체성을 갖지 못한 것은 통일교회 교인이 아니에요. 거리로 다니면서 바람에 몰려다니는 것은 통일교회 교인이 아니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