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87.1.11(일) 신의 섭리 노정과 인간의 생활 노정. 미국.
161-111 나에게는 본심의 생각이 있고 본심에 반항하는 타락성의 생각, 이 두 생각이 있습니다. 이것이 문제예요. 어째서 인간에게 두 마음이 있게 되었느냐? 이건 철학적인 사고를 통해서도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입니다. 심각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은 "내 마음이 두 마음인 것을 볼 때 根本이 두 마음으로 되어 있다" 이렇게 생각하기 쉽습니다. 墮落을 모르기 때문에.
이런 입장에서 보게 될 때 오늘날 종교라는 것이 나와 가지고 위대한 貢獻을 한 것이 뭐냐? 특히 기독교를 중심한 성경이 나와 가지고 위대한 공헌을 한 것이 뭐냐 하면 이와 같은 두 생각 가운데서 고민하는 인간 앞에 "인간은 타락했기 때문에 또 다른 이런 마음이 생겼다"고 한 거예요. 이것은 놀라운 발견인 것입니다.
그 개념이 어디로부터 왔느냐? 종교로부터 왔습니다. 종교는 어디서부터? 신으로부터 왔다 이것입니다. 오늘날 일반 사람들이 그걸 모르니 타락이라는 것이 얼마나 무서운가 하는 사실, 타락이라는 것이 인류 역사에 있어서 얼마나 무섭고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 얼마나 어려운 섭리 노정의 길을 거쳐왔는가 하는 사실을 모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 생각해 보라구요. 우리 인류 시조가 타락했어요. 그때부터 타락의 습관이라는 것이 우리 육신의 혈통을 통해서 고질화 되어 50억 인류로 번식될 때까지 따라 나왔다 이거예요. 그것이 높다면 히말라야 산보다 높고 황폐하다면 사하라 사막보다 더 하고 넓다면 태평양보다 넓을 것입니다. 이렇게 생각해요. 사막으로 말하면 사하라 사막보다 더 넓다는 거예요.
그런 습관적인 짐을 짊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사람들은 모르는 것입니다. 생각도 안 해요. 그 짐을 벗을 수 있고 그 길을 돌파할 수 있는 그런 것이 있다면 그 무엇을 주고라도 벗어야 할 짐이 아니겠냐 이거예요.
통일교회 식구 된 여러분, 이런 생각해 봤어요? 그런 짐을 내가 지고 있다는 사실을 말이에요. 이런 짐에 눌려 있고 포위된 내 가운데 본성이라는 본심이 있어 가지고 점령당하지 않고 어느 때든지 그 밑에서 솟구쳐 머리를 들고 작용할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사실입니다.
* 사도 바울 같은 양반도 그러지 않았어요? "내 마음은 하나님의 법을 따르고 몸은 이 세상의 죄악의 법을 따른다. 오호라 나는 괴로운 사람이다. 누가 이 싸움터에서 나를 구해 주리오" 하고 탄식했다구요. 누가 나를 해방해 주느냐 이거예요. 그 본심의 사람은 해방을 바라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자신을 사랑하지요? 나를 사랑하지요? 자기를 사랑하지요? 자기를 사랑한다는 그것은 두 사람 가운데 어느 것을 중심 삼고서냐, 이걸 생각해야 됩니다. 고착되어 있는 이것을 저나라에 가더라도 떼어 버려야 됩니다. 언젠가는 떼어 버려야 돼요. 청산지어야 됩니다. 언제라도.
이것이 이 땅에서 시작됐기 때문에 땅에서 청산해야 됩니다. 저나라에서는 청산할 길이 없다는 것입니다. 마음이 가는 대로 몸뚱이가 움직이겠어요? 못 움직이는 거예요. 그렇게 큰 죄악의 내가···.
영계에서는 하나님을 알고 천국을 알고 직접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긴 가야 할 텐데 못 가는 신세라구요. 그 초라함과 비참함이 얼마나 크겠어요? 세상의 어떠한 비참함보다도, 역사시대의 어떤 누구의 비참함보다도 비교할 수 없는 비참한 자아를 발견하는 그때의 고통이 얼마나 크겠느냐 이거예요. 알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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