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옥 천국 천일국 종메

다시 한번 외쳐 보라구요. 건국정신에 철저하지 않으면 안 된다! 그것을 생각하면서, 그날을 기다리면서 자기도 모르게 기가 빠진 것처럼 입이 미친듯이 그렇게 말하게끔 되어야 하는 거예요.

true2020 2022. 5. 9. 21:59

▣ 1994.3.17(목) 탕감 복귀의 고개를 넘자. 중앙수련원.

- 일본 여성 수련생. 일본어.

 

258-123 건국정신에 철저하지 않으면 안 된다구요. 알았어요? 다시 한번 외쳐 보라구요. 건국정신에 철저하지 않으면 안 된다! 정말이에요? 목소리가 좋다구요. 그 목소리는 듣기가 나쁘지 않다는 거예요. 그건 정말입니다.

 

전철을 타도 그냥 타는 것이 아니라구요. 그것을 생각하면서, 그날을 기다리면서 자기도 모르게 기가 빠진 것처럼 입이 미친듯이 그렇게 말하게끔 되어야 하는 거예요. "건국정신, 건국정신···" 이렇게 혼잣말처럼 자기도 모르게 되뇌는 그런 입장이 되지 않으면 여자는 잘못을 범하기 쉽다구요.

 

이스라엘 민족이 상륙했을 때 여자들의 잘못으로 이스라엘 민족에 파괴 상황이 초래되었다는 사실을 우리는 역사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또다시 그런 전철을 밟지 않겠다 하는 것이 지자들, 깨어난 자들이 결의해야 할 내용입니다. 알았어요?

 

* 나이가 들어서 힘이 없는데 어떻게 합니까? 자기의 젊은 시절을 다 보냈기 때문에 살아 있을 때 자기 딸, 자기 손녀를 안고 눈물을 흘리며 가르치라는 거예요. 죽는 자리에서 유언하지 말고 살아 있으면서 가르치고 유언을 할 것이 없게끔 하겠다는 생각으로 밤낮을 쉬지 않고 한 걸믐 한 걸음 전진하는 할머니 할아버지, 결혼한 여자가 되기를 바라는 것이 선생님의 마음입니다. 그렇게 해서 후세를 중심으로 해서라도 틀림없이 그것을 세우지 않으면 해와의 잘못을 되돌릴 길이 없다는 거예요. 그렇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