生活 감사 불평 시련

좋아해야 할 주체는 하나님이기 때문에 하나님이 먼저 좋아해야 됩니다. 하나님이 좋아하는 것을 따라가 가지고 좋아해야 됩니다.

true2020 2022. 4. 19. 14:24

▣ 1972.11.19(일) 전본부교회. 중요한 사랑.

065-181 그러므로 결국 복귀 섭리에 있어서 중요한 사랑이 무엇이냐 하면 내가 결정짓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결정할 수 있는 주체가 못 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그걸 알아야 되겠어요.

 

* 세상 만사를 중심 삼고 볼 때에 좋다고 하는 것 가지고 이 길을 갈 수 있겠느냐? 갈 수 없습니다. 좋을 수 있는 길을 가려면 청산지어 놓고야, 탕감해 놓고야, 벗어나 가지고야 갈 수 있는 것입니다. 벗어나 가지고 누가 먼저 좋아해야 되느냐? 내가 먼저 좋아해서는 안 됩니다. 좋아해야 할 주체는 하나님이기 때문에 하나님이 먼저 좋아해야 됩니다.

 

* 하나님이 좋아하는 것을 따라가 가지고 좋아해야 됩니다. 주체가 웃는 데 있어서 크게 웃어야 거기에 대응해 가지고 상대적으로 웃을 수 있는 거라구요. 주체는 그런 표시도 안 하는데 나만 좋아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아요?

 

* 나만 좋아하다가는 그 좋은 일로 말미암아 도리어 실수를 가져올 수 있는 일이 얼마든지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언제나 주체가 좋아하는 것을 따라서 좋아할 수 있는 길을 가는 것이 복귀 섭리의 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