儀式·傳統

경배 - 4가지.

true2020 2022. 2. 28. 09:30

1. 경배의 주의점.

 

1) 몸과 마음이 하나된 연후에 하늘 앞에 경배드려야 비로소 천지 만물이 화동한다는 것입니다. 

 

▣ 1956.4.8(일) 승리하는 하나님의 정병이 되자. 전본부교회.

001-017 그리스도를 머리로 한 지체로서 승리해 가지고 몸과 마음이 하나된 연후에 하늘 앞에 경배드려야 비로소 천지 만물이 화동한다는 것입니다.

 

2) 3대가 경배해야 된다.

 

▣ 1991.1.1(화) 내 나라 통일. 본부교회.

- 참하나님의 날 0시 예배.

 

211-349 기지는 가정에서 착지해야 돼요. 가정에 착지해 가지고 방향을 정해야 돼요. 모든 가정들이 부모님과 하나님의 이름을 중심 삼은 사진을 걸고 거기에 사위기대가 경배해야 돼요. 그래서 3대가 경배해야 돼요. 사위기대는 3대예요. 할아버지 할머니 어머니 아버지 자식들이에요. 3대가 경배를 해야 돼요.

 

참부모의 이름과 더불어 사위기대권을 이루어 가지고 경배하는 곳에는 타락권이 아니에요. 하나님이 직접 주관을 하기 때문에 해방권이 벌어짐으로 말미암아 천상 세계에 간 모든 영인들이 지상에 와 가지고 천사장하고 같이 아담 가정을 보호하듯이 보호할 수 있는 시대에 들어왔다는 거예요.

 

3) 종족을 대표한 입장에서 해야 한다.

 

▣ 1965.10.24(일) 인화가 중요하다. 전본부교회.

- 참자녀의 날.

 

015-270 주일이면 새벽 경배를 드리되 종족을 대표한 입장에서 그리고 메시아적 사명감으로 정성껏 해야 한다.

 

2. 경배의 의미

 

1) 제물 그리고 온유 겸손

 

▣ 1956.5.16(수) 하나님의 자랑이 된 예수 그리스도. 전본부교회.

- 기도 중

 

001-020 이날 이 한 시간에 아버지 앞에 경배드리는 것이 아벨이 피의 호소를 했듯이 간절히 제물을 드리는 시간이 되게 허락하여 주시옵서소.

 

* 온유 겸손히 엎드리는 하나의 제물로서 드려지는 하나의 제물로서 바쳐지는 하나의 기쁨의 제물로서 아버님께 경배드릴 수 있는 자녀들로 세워 주시옵길 아버님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2) 하나님 부모, 하나님 부부, 하나님 아들딸을 모시고 사는 곳이 천국입니다. 

 

▣ 1990.10.14(일) 3대 왕권과 탕감 복귀. 코디악.

- 주일 경배식 후 미국 연수 한국 목회자.

 

206-294 천국이 어디냐고 묻게 될 때 어디라구요? (가정입니다.) 하나님 부모, 하나님 부부, 하나님 아들딸을 모시고 사는 곳이 천국입니다. 그러니 아내 대해서도 하나님으로 모셔야 해요.

 

여러분은 주일날 합배하지요? 선생님은 어머니 대해 어떻게 하나요? (경배를 받으십니다.) 종족으로 해야 돼요. 종은 하나입니다. 축복가정은 횡적으로 해야 돼요. 천지의 도수를 맞추려니 그런 식을 하는 것입니다.

 

3) 기쁨의 경배.

- 에덴동산은 영원하신 하나님께서 영광을 누리시고 온 피조만물이 하나님께 환희의 경배를 드리고 기뻐하며 사는 동산입니다.

 

▣ 1956.5.27(일) 예수와 같이 부활의 영광을 하나님께 돌리자. 전본부교회.

001-076 에덴동산은 영원하신 하나님께서 영광을 누리시고 온 피조만물이 하나님께 환희의 경배를 드리고 기뻐하며 사는 동산입니다. 이런 동산을 만드는 것이 하나님의 창조 목적이었습니다. 또 인간은 하나님이 바라시는 소망의 영광을 땅 위에 나타내야 했습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의 영광을 실체로 나타내야 할 것이 우리 조상 아담 해와의 책임이었는데 그들이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그러한 뜻이 이루어지지 못했습니다.

 

4) 회개의 마음.

 

▣ 1959.8.9(일) 하나님의 경주장에 선 인간들. 전본부교회.

007-126 저희의 부끄러운 얼굴과 부끄러운 시선일지라도 아버지의 심정이 그리워 아버지를 바라볼 수 있으며, 그도 민망하여 "아버지!" 하고 부족한 손길이라도 내밀면 그 손길을 아버지께서 붙들어 주시겠다는 약속의 한 시간이 되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나이다.

 

저희들은 경배를 하더라도 아버지의 심정을 붙들고 경배하고 싶사옵고 아버님과 인연을 맺고 싶사오며 그 이외의 일체의 것은 원치 아니하옵니다.

 

5) 용서를 구하는 경배.

 

▣ 1959.4.26(일) 주가 가신 길을 본받자. 전본부교회.

006-160 저희들은 지금까지 사탄의 제물이 되어서 하늘의 길을 막기에 누구보다도 앞장섰던 모습들임을 깨닫고 황공한 마음을 금할 바 없어 눈물을 뿌리며 아버지 앞에 용서를 구하는 경배를 드릴 수 있게 허락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나이다.  

 

6) 아버지의 심정과 일치하는 경배

 

▣ 1959.3.22(일) 소망을 품고 지나가야 할 인생길. 전본부교회.

006-039 수많은 무리가 당신의 소망을 바라고 있사오되 당신의 진정한 사랑의 심중을 헤치고 당신을 위로하고자 하는 아들딸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잇사옵니다. 하오나 이 시간 이 자리에 모인 이 무리는 당신의 심정을 붙안고 위로할 수 있는 아들딸들이 되게 허락하여 주시옵고 아버지의 심정과 일치하는 경배를 드릴 수 있는 아들딸이 되게 하락하여 주시옵기를 사랑하는 아버님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나이다.

 

7) 감사의 경배.

 

▣ 1956.6.10(일) 진 빚을 갚는 자가 되자. 전본부교회.

001-110 또 여러분은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 삼고 참부모로부터 진 빚을 갚고 참부부의 빚을 갚고 참만물의 빚을 갚고 나서 하나님을 대하게 될 때 여러분의 마음과 몸이 하나님 앞에 나가지 않으래야 않을 수 없는 자체들이 되게 됩니다. 하나님을 대하여 감사의 경배를 드리지 않으래야 드리지 않을 수 없는 내가 되어야겠습니다.

 

▣ 1969.1.26(일) 하늘을 사랑하자. 전본부교회.

022-089 높고 귀하신 하나님께서 천하고 천한 나 자신을 찾아오시기 위하여 어떻게 하셨는가 하는 사실을 알면 알수록 여러분은 옷깃을 여미고 무릎을 꿇고 합장하여 하나님 앞에 천 번 만 번 감사의 경배를 드려도 부족하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하나님께서 이 몸을 불러 주신 것은 하늘의 선한 싸움에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3. 창조 본연의 세계에서의 경배.

- 아담 해와가 만물 앞에 서면 만물은 아담 해와에게 경배해야 했습니다.

 

▣ 1956.5.16(수) 하나님의 자랑이 된 예수 그리스도. 전본부교회.

- 기도 중

 

001-029 천지 만물을 지으신 하나님은 아담 해와를 천지 만물에 대한 하나님의 자랑의 실체로 지으셨습니다. 또 아담 해와를 천사 세계에 대한 하나님의 자랑의 실체로 지으셨습니다. 그리고 아담 해와가 만물 앞에 서면 만물은 아담 해와에게 경배해야 했습니다. 이렇게 지어 놓으신 피조의 동산이 인간의 타락으로 말미암아 깨어졌던 것입니다.

 

즉 인간의 타락으로 인간 앞에 자랑이 되어야 했던 만물의 가치가 제대로 나타날 수 없었고 무형 세계의 가치의 중심으로 나타날 수 있었던 인간이 그 자격을 상실하게 되었으며 하나님의 자랑의 뜻으로서 하나님 대신 만물 앞에 나타나 화동의 중심으로서의 영광을 받아야 할 인간의 위치가 근본적으로 깨어지게 되었습니다.  

 

4. 경배를 하는 이유

 

1) 왕권을 상속받기 위한 것이다.

 

▣ 1998.11.19(목) 8대 명절을 맞기 위한 자세. 세계선교본부.

-제39회 참자녀의 날.

 

297-118 이놈의 간나 자식들, 지금까지 주일날 한 번씩 경배식하는 것도 안 하고 말이에요. 그거 누구한테 경배하는 거예요? 선생님한테 하는 것이 아니에요. 자기 가정에 하는 거예요. 하늘나라를 모시고 하늘 부모와 참부모를 모시고 왕을 모시기 위한 것입니다. 왕권을 상속받기 위한 것입니다.

 

그런데 바쁜 일이 어디 있고 자기의 귀한 것이 어디 있어요? 자식은 어머니 아버지에게 경배하고 그 아버지 어머니는 서로에게 경배를 하는 거예요. 효의 길을 가르쳐 주는 부모가 되어야 된다구요. 그러니 본이 될 수 있는 삶을 사는 운동이라는 거예요.  

 

2) 예수는 하늘나라의 왕자.

 

▣ 1973.7.22(일) 만일 하나님이 없었더라면. 중앙수련원.

- 제4차 세계 순회 귀국 환영회.

 

067-306 예수는 하늘나라의 왕자입니다. 하나님의 왕자라구요. 마리아와 요섭은 종이라구요, 종. 그런 종이 하나님 나라의 왕자가 "여봐라" 하면 "예이" 하는 것이 당연지사지요. 조석으로 큰 상을 받들어 정성을 다해서 예수한테 진지를 대접하고 경배를 해야 된다는 거예요. 말이 근사하지요? 메시아라면 그럴 수 있잖아요?

 

3) 전 가정을 하나의 길로 가게 하기 위한 것이다. 

 

▣ 1968.2.19(월) 가정 기준을 세운 제1차 7년 노정.

019-265 일요일에 경배를 드리는 행사는 전 가정을 하나의 길로 가게 하기 위한 것이다.

 

4. 부모님의 사진을 모시면 경배를 누가 먼저 와서 하느냐 하면 선조들이 먼저 와서 해야 합니다. 

 

▣ 1991.1.2(수) 제8회 애승일 기념. 한남동.

212-099 부모님의 사진을 모시면 경배를 누가 먼저 와서 하느냐 하면 선조들이 먼저 와서 해야 합니다. 왜 선조들이 해야 되느냐? 선조들도 부모님을 모시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한 선조들이 자기 사랑하는 혈족 앞에 지상 재림하는 것입니다.

 

영계와 육계가 전환될 수 있는 때가 왔기 때문에 이제는 사탄도 부모님의 뒤를 따라가려고 하는 때에 왔기 때문에 영계에 있는 모든 조상들이 와 가지고 부모님을 진정으로 모심으로 말미암아 영적인 기준에서 부모님을 통해서 다시 태어났다는 자리, 부모님 앞에 아들적 영에 접붙이는 자리에 서야 되는 것입니다. 사탄이는 병 주고 약 주고 하지요? 하나님은 병 주지 않습니다. 약만 주지 병은 안 줍니다. 알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사진을 놓고 자기의 3대가 경배를 해야 돼요. 이 지상에서뿐만 아니라 천상 세계의 영원한 참부모로서 모시고 나는 그의 혈족이라고 스스로 맹세하고 사는 집에는 천운이 보호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반 격파 이게 말뿐만이 아닙니다. 3대가 환영하는 가운데 선생님의 사진을 붙일 수 있는 놀음을 해야 할 것이 이제부터 벌어야 할 통반 격파 운동이요 남북 총선거 대비 전국 대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