成約·韓日美

일본은 한 때에 대동아공영권을 주장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 이상은 좋은 것이었습니다.

true2020 2021. 12. 21. 11:24

▣ 1965.9.29(수) 우리들은 복귀의 길을 어떻게 걸어가야 하는가. 동경교회.

- 제1차 세계 순회 노정 중 일본. 귀국 환영예배.

 

015-084 일본은 한 때에 대동아공영권을 주장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 이상은 좋은 것이었습니다. 그것으로 인하여 동남아시아는 더욱더 빛을 보유할 수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동남아시아에 있는 한 나라의 뒷골목 어두운 것에 가서 "당신들은 일본을 어떻게 생각하느냐?" "동양에 있어서 어떻게 생각하느냐?" 하고 질문하면 대부분이 좋은 대답을 하지 않습니다.

 

만일 그때 일본이 그들을 위해서 진실로 국력과 희생을 지불했더라면 오늘날의 일본은 세계에 자랑할 수 있는 국가가 되었을 것입니다. 그러면 일본은 무엇을 해야 되느냐? 선을 심어야 합니다.

 

015-086 만일 일본 사람이 아닌 다른 민족이 일본에 와서 진심을 가지고 선의 씨를 심는 사람이 있다면 여러분들의 선조는 눈물 흘리게 될 것입니다. 진정 감사의 눈물을 흘릴 것입니다.

 

그러나 지상에 있는 사람들은 그것을 모르고 있습니다. 우리들은 선의 씨를 심는 자들입니다. 진실한 마음으로 정성을 기울여 심는다면 절대로 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또 이것을 함부로 점령할 수 있는 자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