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창조

하나의 미물도 그것을 지은 주인공이 있다 할진대 그 미물에게도 반드시 주인공으로부터 부여받은 목적의식 내지 목적성이 있는 것입니다.

true2020 2021. 12. 1. 23:09

1960. 6.19(일) 모든 존재의 목적의식과 하나의 세계. 전본부교회.

009-307 창조주가 계셔서 그로 말미암아 지음받은 피조물이라 할진대 그 피조물에게는 반드시 어떤 목적을 달성코자 하는 목적의식이나 목적성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아무리 똑똑한 사람이라도 부정하지 못할 것입니다.

 

하나의 미물도 그것을 지은 주인공이 있다 할진대 그 미물에게도 반드시 주인공으로부터 부여받은 목적의식 내지 목적성이 있는 것입니다. 그 자체가 갖고 있는 목적의식이나 목적성보다도 그것을 지으신 절대자가 부여해 준 목적의식이나 목적성이 선재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기에 모든 존재물은 절대자의 어떤 목적의식에 의해 지어졌다는 것을 우리는 부정할 수 없습니다.

 

009-309 하나님이 계시다 할진대 그 하나님은 모든 존재하는 것의 목적과 가치를 세워 놓아야 할 것입니다. 그러려면 한 존재를 세워서 생명적 기준을 완결 짓고 목적의식을 지닌 모든 존재가 하나님의 생명과 관계를 맺을 수 있는, 해방의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그날이 와야 하는 것입니다. 그날이 오지 않는 한 인류에게는 참다운 해방이 있을 수 없고 참다운 자유의 생활이 있을 수 없는 것입니다.

 

* 여러분의 목적의식을 분석해 보면 두 가지의 방향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첫째는 몸이 먹고살기 위한 생활적인 방향이요 둘째는 그것을 넘어서 양심을 기반으로 하여 움직이는 생명적인 방향입니다.

 

009-311 하나님은 목적의식을 통하여 보고 듣고 말하고 느끼십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지 정 의가 있는 것같이 하나님에게도 지 정 의가 있습니다. 그러면 지 정 의의 본체가 되시는 하나님은 어떠한 목적의식을 갖고 계시는가? 창조하고 나서부터 목적의식을 가진 것이 아니라 창조 전부터 목적의식을 가지시고 창조하셨음에 틀림없습니다. 만일 그런 분이 아니라 할진대 역사를 수습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 만약 하나님께 그런 인연이 없다면 역사와 모든 인류를 목적하는 세계로 인도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기에 하나님께서는 인간이 타락하였을망정 타락하지 않은 인간에게 부여하여야 할 세계적인 목적의식을 뼈저리게 느끼고 계시는 것입니다.

 

목적의식을 넘어서 이루어지는 세계는 자유의 세계요 무한한 행복의 세계요 평화의 세계입니다. 뿐만 아니라 하나님께서는 목적의식을 넘어 심정의 세계까지 생각하고 계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인간을 세워 놓고 만물을 주관하라고 축복해 주셨습니다. 만물뿐만 아니라 하늘과 땅에 있는 모든 존재물을 인간이 주관하게끔 지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창조목적을 달성하지 못한 거예요.     

 

* 3대축복

1) 개성완성

2) 가정완성

3) 만물주관.

 

개체목적(價値) -> 衣 食 住 性

전체목적 (假齒)-> 眞 善 美 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