心身 善惡 행 불행

악의 기원은 무엇이냐?

true2020 2021. 12. 1. 15:29

▶악의 기원은 무엇이냐? 

1) 불신

2) 반대

3) 약탈

 

▣ 1976.1.18(일) 흥망의 분기점. 전본부교회.

083-129 그러면 악의 기원은 무엇이냐? 그것은 확실히 알아야 되겠습니다. 첫째는 불신입니다. 불신에서 시작됐습니다. 타락하지 않은 땅인 에덴동산에 있어서 하나님이 부모의 입장에 있다면 우리가 그 부모를 의심할 수 있느냐는 거예요. 믿지 못하고 불신할 수 있느냐? 없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탄은 불신의 조상입니다. 사탄이 뭐라고요? 그래, 여러분들은 하나님을 믿어요, 못 믿어요? (믿습니다.) 확실히 알라구요. 확실히 알고 믿어요, 모르고 믿어요? 확실히 모르고 어떻게 믿어요? 확실히 모르고 믿는다는 것은 불확실하게 믿는다는 것입니다.

 

그래, 통일교회 패들은 하나님을 확실히 알아요? 확실히 알아요, 몰라요? (압니다.) 그렇다면 그거 진짜 확실히 믿는 거예요. 얼마만큼 확실히 믿어요? 얼마만큼 확실히 믿느냐고요. 배고플 때 "아이구 밥 먹고 싶다" 하는 그 이상 믿어요? 내 생명이 귀한 줄 아는데 내 생명보다 더 귀하게 알고 믿어요?

 

도대체 망할 수 있는 조상이 됐는데 어떻게 해서 그러냐? 불신한 것입니다. 불신. 어떻게 해서 망하는 출발점을 가졌느냐? 불신해서. 무엇을? 믿어야 할 것을 불신한 거예요. 하나님을 믿어야 할 텐데 불신한 거예요. 만약에 하나님을 믿었다면 망하는 일은 없습니다.

 

그다음에는 무엇이냐? 두 번째는 반대한 것입니다. 반대의 조상입니다. 여러분끼리 하나돼 있어요? 되려고 하지요? 여기에 반대의 요소들이 지금까지 남아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에는 반드시 사탄의 그늘이 아직까지 거두어지지 않고 있다는 거예요.

 

* 그다음엔 세 번째는 무엇이냐? 약탈입니다. 사탄은 뭘 했느냐 하면 말이에요. 하나님을 불신했을 뿐만이 아니라 반대해 가지고 하나님 것을 약탈해 갔다는 것입니다. 아담 해와를 약탈해 가지고 하나님의 지으신 만물을 전부 약탈해 갔다는 거예요. 그러니 사탄은 뭐냐? 약탈의 조상입니다.

 

약탈이 뭐냐? 원칙적인 입장을 통하지 않고 소유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약탈권이라는 걸 알아야 되겠다구요. 허락 없이. 그것은 훔치는 것입니다. 그게 약탈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