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유 겸손 희생 봉사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행복을 유지하는 비결입니다.

true2020 2021. 3. 31. 15:35

▣ 1993.5.9(일) 이스트 가든. 참사랑의 통일권과 나.

- 브리지포트 대학생. 일본어.

 

247-237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행복을 유지하는 비결입니다. "나"라고 하는 사람은 대단한 사람이다" 이런 사람은 10년이나 20년 지나면 모두 다 omit(제외) 당하고 뒤에 오게 된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렇지만 아들딸을 안고 행복을 품었더라도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겸손한 사람은 우주의 행복이 찾아오는 것입니다. 이렇게 부족하다는 것은 가장 낮은 자리인 것입니다. 공기를 보면 고기압이 저기압을 찾아와요, 저기압이 고기압을 찾아와요?

 

* 왜 고기압이 저기압을 찾아오지 않으면 안 되느냐? 이동하는 것은 낮은 데를 메우지 않으면 안 된다구요. 물도 낮은 데로 흐르지요? 앞에 오목한 데가 있으면 물이 "어, 저곳은 메우지 말고 그냥 가자" 해서 피해 가요? 피해 가지 않고 채우고 간다구요. 그렇게 언제든지 평균을 취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우주는 밸런스 현상을 절대시 한다구요. 그 위에서 움직이는 것입니다.

 

* 일본이 아무리 크더라도 일본의 시대는 지나갑니다. 절세의 기독교의 문화권도, 미국 자체도 지나간다구요. 돌아가는 거예요. 돌지 않으면 죽는 것이 된다구요. 물도 흐르지 않으면 썩는 것입니다. 그러나 배에 담아 놓은 식수는 일 년이 지나더라도 절대로 썩지 않습니다. 파도를 따라서 계속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다에도 파도가 필요한 것입니다.

 

이렇게 평균을 취하지 않으면 안 되는 거라구요. 평균을 취하지 않으면 붕괴 상태가 됩니다. 그것이 유지되지 않으면 무너져 버리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어떤 사람이 좋으냐? 자기는 부족하다고 하는 사람을 좋아한다구요. 우주가 평균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느냐? 높은 데 있는 것은 낮은 데 관심을 가지고 찾아가지 않으면 안 된다구요. 그것은 자연적인 현상입니다. 

 

247-240 부족하다는 생각을 갖는 사람은 공부하면서도 자기는 무슨 자랑할 만한 것도 없고 아직도 가야 할 길이 멀다고 생각한다구요. 이러한 겸손한 사람은 우주적인 축복을 받을 수 있는 길이 가깝습니다. 

 

247-243 그런 면에서 볼 때  일본 사람은 겸손한 데가 있지요? 깃발을 들고 20명, 백 명이 그 뒤를 우르르 따라다닙니다. 그 깃발은 든 사람이 초등학교밖에 졸업하지 않은 사람이라도 대학을 졸업한 박사가 뒤에서 줄줄줄 따라간다구요. 그러한 관점에서 보더라도 일본은 여성의 세계에 가깝기 때문에 해와 국가인 것입니다. 또 일본은 섬나라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