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71.6.6(일) 내일의 주인. 전본부교회
045-019 우리가 현재 처해 있는 시점은 과거와 미래가 연결되어 있는 시점입니다.
* 그런 면에서 볼 때에 오늘의 우리 자신 즉 현재 생을 영위하고 있는 우리 자신의 입장이 얼마나 중요한지 모릅니다.
오늘이 어떠냐에 따라서 과거가 빛을 발하느냐 발하지 못하느냐 하는 문제가 결정되는 것이요, 오늘이 있음으로 말미암아 보다 좋은 미래가 건설되느냐 못 되느냐 하는 문제가 판가름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보다 좋은 미래를 건설하기 위해서는 현재가 과거보다 못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현재에서 승리를 하지 못하는 자는 역사에 남을 후사 後嗣(대를 잇는 자식.)가 못 되는 것입니다. 현재에 승리를 거둘 수 없는 사람은 미래의 계승자가 될 수 없는 것입니다.
* 현재에 승리를 갖추지 못하는 무리는 미래의 승리의 세계를 상속받을 수 없는 것이요, 그 세계를 이루는 하나의 모체가 될 수 없는 것 역시 두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런 입장에서 보게 될 때 오늘 생명을 가지고 살고 있는 우리 개체는 무엇보다도 중요한 자리에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현재를 무시하는 사람은 결과적으로 과거의 인연을 무시하는 자리에 서는 것이요, 현재를 중요시하지 않는 사람은 미래의 중요한 자리에 섷 수 없는 것도 두말할 나위(틈, 여지, 필요성)가 없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현재야말로 우리의 생애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시점이요, 현재야말로 우리의 운명을 좌우할 수 있는 결정적인 시점이라는 것을 항시 생각해야 되겠습니다.
* 오늘의 무책임한 자에게는 미래를 책임지울 수 없는 것입니다.현재에서 자기 운명의 기준을 넘었으면 생애의 기준도 넘어야 합니다.
생애의 기준을 중심 삼고 심각하지 않은 사람은 현재보다도 더 심각한 미래가 찾아오면 그 미래의 세계에서 남아질 수 없는 것입니다. 오늘 심각하지 못한 사람은 미래에 남아질 수 없고, 반드시 제거당한다는 것입니다.
현재 복잡한 환경이 미래와 관계 맺고 있기 때문에 그 복잡한 환경을 책임지고 수습하여 극복하지 못하는 무리는 현재보다 더 복잡한 미래가 다가온다면 거기에서 남아질 수 없다는 것은 두말할 바가 없는 것입니다.
* 그러므로 현실이 실패나 성공의 결정적인 요인이 될 수 있는 귀중한 것임을 느껴야 합니다.
045-021 현실에서 자신이 하는 말과 행동은 현실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과거와 미래를 증거할 수 있는 행동이요 말인 것입니다.
* 흥망성쇠의 동기와 관건이 되는 것은 현실입니다. 흥망성쇠는 과거나 미래에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현실이라는 비참하고도 냉정한 시간 과정에서 결판지어진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이러한 현실이 얼마나 심각한 것인지를 미처 몰랐습니다.
그러기에 현실이라는 심각한 자리에서 져야 하는 책임은 현실에만 남아지는 책임이 아니라 미래에까지 남아지는 책임이라는 것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현실은 어제의 부족했던 것 혹은 과거의 실패의 요인을 청산지을 수 있는 좋은 찬스가 된다는 것을 우리는 느끼지 않으면 안 됩니다.
흥망성쇠의 요인은 어디에 있느냐? 현실에 있다는 것입니다. 망할 수 있는 운명에 서 있다면 이것을 수습할 수 있는 길은 과거에 있는 것도 아니요 미래에 있는 것도 아닙니다.
그러므로 현실에서 이 길을 찾지 못한 사람은 미래에 가서 아무리 결심을 한다고 하더라도 그 미래를 약속할 수 있는 자신이 될 수 없는 것입니다.
이런 문제를 두고 볼 때에 가장 귀한 것이 현실이라는 것을 우리는 알 수 있는 것입니다.
* 현실에서 한마디 말을 잘못하면 그 말로 말미암아 자기 일생의 운명이 왔다 갔다 하는 것입니다.
또 한 가지 행동을 잘못하면 그 행동이 흘러가 버리는 것이 아니라 현실의 터전을 파탄시키고 붕괴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 현실을 망각하는 사람은 과거를 부정하는 자리에 서는 것이요 현실을 중요시하지 않는 사람은 미래의 중심의 자리를 부정하는 자리에 서는 것입니다. 이런 것을 생각하게 될 때에 현실이야말로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045-023 과거가 귀중하냐 오늘이 귀중하더냐 미래가 귀중할 것이냐. 과거가 귀중한 것이 아니요 미래가 귀중한 것도 아니요 오늘이 귀중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슬픈 순간을 중심 삼고 고통 불행 혹은 행복을 중심 삼고 몸부림치고 있는 현실이 가장 심각하고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부정할 수 없는 것입니다.
또한 현재에 있어서 고통받는 환경을 내 스스로 극복하고 고통받는 이 환경을 내 스스로 넘어서야 되겠다고 하며 몸부림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을 여러분은 너무나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045-025 그러면 우리가 기쁘다고 할 수 있는 현실을 가지려면 어떻게 해야 되느냐? 역사적 실패의 자리에서 후퇴할 수 있는 현실의 사람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미래의 슬픈 고통이 우리 앞에 다가올 때에 그 고통을 피해 가는 사람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 이렇게 볼 때에 우리는 역사적인 시대를 계승받은 현실의 입장에서 누구보다도 심각한 자리에 서야 되겠습니다.
* 아브라함을 생각해 봅시다. 하나님의 명령을 중심 삼고 자기의 일체의 행복의 요건을 한꺼번에 도말해 버리는 행동을 단행했지만 결국 실패의 요인을 남겨 역사적인 한의 씨를 뿌렸습니다.
그는 어떻게 해서 그렇게 됐느냐? 제단에 제물을 드릴 때에 비둘기를 쪼개지 않은 지극히 작은 실수 때문입니다.
시간으로 말하면 촌음에 지나지 않고 행동으로 말해도 지극히 간단한 행동이었습니다. 그 촌음의 순간에 그렇게 큰 실패를 했던 것입니다.
그것이 현실에 있어서는 아무것도 아닌 간단한 행동이었지만 역사 전체를 두넘이치게 하는 동기가 되었던 것입니다.
아브라함도 그렇게 될 줄은 미처 몰랐던 것입니다. 미처 모르는 사이에 흥망성쇠의 요인은 현실이라는 운명길을 중심 삼고 두넘이쳐 나간 것입니다.
045-027 미래의 주인은 현실이 결정하는 것입니다. 미래의 주인은 미래에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현실에서 결정된다는 것입니다. 현실에서 결정되어 가지고 미래의 주인이 되는 것입니다.
* 그러면 현실에 실패의 요인이 있다면 그것은 어디서부터 결정되느냐? 예배시간과 기도시간에서부터 결정됩니다. "내가 하나님과 더불어 같이하겠다" 하는 자리에서부터 결정되는 것입니다.
정성 들이면 높아질 수 있지만 정성을 들이지 않으면 평평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 사람은 수평선에 있으면 모르지만 거기에서 떨어지기 쉬운 것입니다.
이렇게 볼 때에 미래와 현실의 승리를 결정짓는 자리는 어떤 자리냐? 심각하게 정성들이는 자리입니다.
045-029 그러면 사탄은 어디에 있느냐 어디에 있긴 어디에 있어요, 세계에 있지요. 어느 때에 있었냐? 과거에 있고 미래에 있느냐? 현실에 있습니다. 그러니 현실에서 사탄을 대려잡아야 되는 것입니다.
045-031 제압하라, 전부 극복하라는 것입니다. 참아야 돼요. 견뎌야 됩니다. 견딘다는 것은 후퇴하는 것이 아닙니다. 참으면서 전진하는 것입니다.
그 여건을 부정하는 것입니다. 부정하는 자리에서 밀고 넘어가야 되는 것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현실적으로 복귀섭리를 실현시키는 하나님의 입장이 얼마나 심각하겠는가 하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됩니다.
* 그러므로 성공하겠다는 사람은 현실을 중요시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공부하는 데 있어서도 현실을 중심 삼고 열심히 공부해야 합니다.
열심히 공부한다는 것은 현실의 여건을 환영하는 자리가 아닙니다. 그렇잖아요? 현실의 여건을 부정하는 입장을 찾아 들어가지 않고는 성공할 수 있는 길도 행복할 수 있는 길도 갈 수가 없습니다. 간단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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