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강론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

true2020 2014. 9. 27. 15:04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

 

$. 생명나무

-> 타락인간의 궁극적究極的인 소망이 생명나무이다.

 

창세기 2장 9절

7    여호와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1)생령이 되니라   (, 생물)
8    여호와 하나님이 동방의 에덴에 동산을 창설하시고 그 지으신 사람을 거기 두시니라
9    여호와 하나님이 그 땅에서 보기에 아름답고 먹기에 좋은 나무가 나게 하시니 동산 가운데에는 생명 나무와 2)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도 있더라 
 

16    여호와 하나님이 그 사람에게 명하여 이르시되 동산 각종 나무의 열매는 네가 임의로 먹되
17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반드시 죽으리라 하시니라

18    여호와 하나님이 이르시되 사람이 혼자 사는 것이 좋지 아니하니 내가 그를 위하여 돕는 배필을 지으리라 하시니라

 

잠언13장 (솔로몬의 작품1;1-22;16,25;1-29;27, 재위B.C.971-931)

12    소망이 더디 이루어지면 그것이 마음을 상하게 하거니와 소원이 이루어지는 것은 곧 생명 나무니라

 

요한啓示録 22장

- 저자는 사도使徒しと 요한, 로마 황제 도미티안 통치 말년A.D95년경.

- 본서가 씌여진 곳은 에게해의 밧모섬이다.

-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의 증거 때문에 밧모섬에 유형당해 있던 어느 주일날, 성령의 감동을 받아, 환상 중에 계시를 받고 이를 기록한 것으로 보인다. 

- 예수께서는 본 바를 기록하여 교회들에게 보내라고 분부하셨다.  

 

10    또 내게 말하되 이 두루마리巻物의 예언予言의 말씀을 인봉封印하지 말라 때가 가까우니라
11    불의를 행하는 자는 그대로 불의를 행하고 더러운 자는 그대로 더럽고 의로운 자는 그대로 의를 행하고 거룩한 자는 그대로 거룩하게 하라
12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1)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가 행한 대로 갚아 주리라   , 내 삯
13    나는 알파오메가요 처음과 마지막이요 시작과 마침이라
14    자기 두루마기를 빠는 자들은 복이 있으니 이는 그들이 생명나무에 나아가며 문들을 통하여 성에 들어갈 권세를 받으려 함이로다

 

창세기 3장

22    여호와 하나님이 이르시되 보라 이 사람이 선악을 아는 일에 우리 중 하나 같이 되었으니 그가 그의 손을 들어 생명 나무 열매도 따먹고 영생할까 하노라 하시고
23    여호와 하나님이 에덴 동산에서 그를 내보내어 그의 근원이 된 땅을 갈게 하시니라
24    이같이 하나님이 그 사람을 쫓아내시고 에덴 동산 동쪽에 그룹들과 두루 도는 불 칼을 두어 생명 나무의 길을 지키게 하시니라

 

$. 창조이상을 복귀하려는 타락인간의 소망으로 남아졌다.

1) 구약시대 이스라엘 민족도 생명나무를 소망의 대상으로 바라고 있었다. 잠언13장 12절

2) 신약시대 기독교 신도들의 소망도 역시 생명나무에 나아가려는데 있었다. 요한계시록 22장 14절

3) 타락전 아담의 소망도 생명나무였을 것이다. 창세기 3장 24절

 

완성될 때를 바라보며 성장하고 있던 미완성한 아담에 있어서의 소망이란 무엇이었을 것인가? 그것은 그가 타락되지 않고 성장하여 하나님의 창조이상을 완성한 남성이 되는 것이다.

 

$. 생명나무는

1) 완성한 아담을 비유比喩ひゆ한 말이다.

2) 창조이상을 완성한 남성

 

$. 생명나무로 오셨던 분이 예수님이었다.

원죄가 있는 타락인간은 그 자신의 능력으로는 창조이상을 완성한 생명나무가 될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생명나무가 되기 위하여는 로마서 11장 17절의 기록된 말씀대로, 창조이상을 완성한 한 남성이 이 지상에 생명나무로 오셔서 모든 인간을 그에게 접분이어 하나되게 하지 않으면 안 된다.

이러한 생명나무로 오셨던 분이 예수님이었다.

 

예수님을 후아담이라고 한다. 고전15;45-

45    기록된 바 첫 사람 아담은 생령이 되었다 함과 같이 마지막 아담은 살려 주는 영이 되었나니

창 2:7


46    그러나 먼저는 신령한 사람이 아니요 육의 사람이요 그 다음에 신령한 사람이니라
47    첫 사람은 땅에서 났으니 흙에 속한 자이거니와 둘째 사람은 하늘에서 나셨느니라

 

로마서 11장

17    또한 가지 얼마가 꺾이었는데 돌감람나무おオリーブの木인 네가 그들 중에 접붙임이 되어 참감람나무 뿌리의 진액을 함께 받는 자가 되었은즉
18    그 가지들을 향하여 자랑하지 말라 자랑할지라도 네가 뿌리를 보전하는 것이 아니요 뿌리가 너를 보전하는 것이니라
19    그러면 네 말이 가지들이 꺾인 것은 나로 접붙임을 받게 하려 함이라 하리니

 

$.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

창세기 2;9  여호와 하나님이 그 땅에서 보기에 아름답고 먹기에 좋은 나무가 나게 하시니 동산 가운데에는 생명 나무와 2)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도 있더라  

-> 창조이상을 완성한 여성을 상징

-> 완성한 해와를 비유한 말

 

아담의 생식기生殖器가 생명나무이다.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는 해와의 사랑을 말한다. 1995.12.30

 

여자 남자 하나되게 인연맺는 곳이 에덴동산이다. 

생명나무가 있다고 나오는데 생명나무는 아담이다. 아담이 생명나무이다. 

동산 가운데 있는 선악과를 알게 하는 나무가 해와를 말하는 것이다. 1999.11.9

 

에덴 동산에 있는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가 뭐냐 하면,

아담 해와의 몸뚱이를 말하는 것이다. 

뱀이 뭐냐 하면 남자의 생식기를 말하는 것이다. 

우리 통일교인들이 에덴동산에 돌아가기 위해서는,

하나님과 하나되기 위해서는 절대신앙, 절대사랑, 절대복종을 해야 하는데,

그 기관을 두고 하는 말이다. 

하나님과 인간이 그 기관에서 하나되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이제 남자에 있어서 오관을 전부 희생시키더라도 그것을 희생시켜서는 안 된다.

그러면 역사가 없어지는 것이다. 나라가 날아가고, 전통이 없어지는 것이다.

에덴 동산에서 선악과를 따먹지 말라고 했는데 그게 그것이다.

남자의 그걸 중심으로 충고한 것이다. 1993.10.10 

 

선악과를 따먹지 말라고 하신 것이다. 그것은 여자의 생식기를 말하는 것이다.

여자가 어떤 남자를 안느냐에 따라서 선이 되기도 하고, 악이 되기도 한다는 것이다.

도둑을 안으면 도둑의 자녀를 낳는 것이다. 그래서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이다.

선이 되기도 하고 악이 되기도 한다는 것을 알게끔 되어 있는 그 나무라는 것이다.

인간을 나무로 상징하여 성경은 말한 것이다.

생명나무라고 했다. 여자들은 모두 그것을 가지고 있다.

주의하라. 에덴 동산에서 경고했지만 지금도 마찬가지이다.

앞으로 만약 축복가정이 그렇게 되면 공식적으로 이스라엘 민족이 돌에 맞아 죽은 것 이상의 일이 벌어지지도 모른다. 장성기 완성 기준에서 타락한 후손을 그렇게 처벌했다고 할 때,

완성권에서 타락하는 것은 부모님의 몸을 범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실체를 범하는 것이다. 그런 사람을 어떻게 용서하느냐 이거다. 1994.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