心身 善惡 행 불행

내 한 몸은 쓰러지는 한이 있더라도 어떻게 해서든지 선의 주체가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 5가지.

true2020 2013. 4. 21. 15:40

1. 하나님의 사람은 어떤 사람이냐? 자기를 희생하는 사람입니다

 

1970.8.2(일) 전본부교회. 선악의 분기점.

033-054 내 한 몸은 쓰러지는 한이 있더라도 어떻게 해서든지 선의 주체가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 자리가 어떤 자리냐? 여러분은 이것을 알아야 됩니다. 이 악한 세상에서 밤이나 낮이나 선의 주체성을 중심 삼고 상대적인 부활의 역사를 일으켜서 선권을 발전시킬 수 있는 주체적인 자리는 어떤 자리냐? 또한 세상의 모든 사람이 우러러보는 자리는 어떤 자리냐? 마찬가지라는 것입니다.

 

세상의 뭇사람으로부터 칭찬받는 사람은 집에 들어가서도 형제와 화목하고 부모 앞에서 효도하고 친척들을 위하고 동네 사람들에게는 친절을 베푸는 사람입니다. 그럴 수 있어야 됩니다. 여러분 마음이 그럴 수 있는 경지에까지 가야 된다는 것입니다.

 

* 여러분이 이런 마음을 갖고 1년 2년 3년 변함없이 나가게 되면 반드시 주체가 됩니다. 변하지 않는 것은 영원히 남아지는 것입니다. 변함없는 것은 영원히 남아지는 거예요. 이런 관점에서 통일교회 여러분들은 선의 주체가 되어야 합니다.

 

그러려면 어떻게 해야 되느냐? 그것은 세상에서 사람을 좋아하는 거와 마찬가지로 하나님을 중심 삼고 효자 효녀가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그러므로 하나님의 사람은 어떤 사람이냐? 자기를 희생하는 사람입니다.   

 

2. 선한 일을 만나고 선한 일을 행하게 되면 기쁨이 찾아오는 것입니다. 

 

▣ 1972.11.13(월) 하나님이 원하는 세계. 대구 교육회관.

- 제4차 세계 순회 환송집회.

 

065-012 선한 자리에 섰으면 자기 기쁨이 동반하는 것입니다. 선한 일을 만나고 선한 일을 행하게 되면 기쁨이 찾아오는 것입니다.

 

* 행복을 찾아 나가는 길이 선이고 그 선한 편은 선한 주체가 되고 선한 가치를 인계받을 수 있는 중심이 계시다면 그 중심은 하나님이 되어야 될 것입니다.

 

3. 선을 이어받고 싶은 사람은 하나님을 대신할 수 있는 자리에 서야 합니다.

 

▣ 1972.8.31(목) 왜 희생해야 하는가. 청평.

- 제1차 경기도 기동대원 수양회 수료식.

 

061-212 하나님이 선의 주체의 자리에 계시는데 오늘날 인간 세계에서 내가 선의 주체가 되기 위해서는 하나님과 같은 자격자, 하나님의 대신자가 되어야 합니다. 그것이 원리입니다. 원리적인 입장에 서야 합니다. 선을 이어받고 싶은 사람은 하나님을 대신할 수 있는 자리에 서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한 것을 갖기 위해서는 자기의 모든 힘을 투입해야 합니다. 에너지를 소모하는 데서부터 창조의 출발이 이루어집니다.

 

* 그렇기 때문에 힘을 투입하는 데서부터 선이 시작됩니다.  

 

4. 선의 주체가 되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희생 봉사하지 않으면 안 된다.

 

▣ 1969.11.4(화) 복귀 섭리의 단계적 공식. 구리시 수택리 통일산업.

- 지구장 회의.

 

026-241 복귀 역사는 주체와 대상의 관계를 바로잡는 것이다. 이것을 바로잡기 위해서는 가인을 굴복시켜야 한다.

 

선의 주체가 되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희생 봉사하지 않으면 안 된다.

 

5. 하나님은 왜 선하게 되어 있느냐? 선의 주체가 되느냐? 

 

▣ 1972.7.16(일) 선악의 분기점에서. 종로교회.

059-193 선의 밑바닥은 하나님인데 하나님이 왜 선하냐? 하나님은 왜 선하게 되어 있느냐? 선의 주체가 되느냐? 이런 문제를 두고 볼 때 그분은 결국 상대를 위해서 자기의 힘을 소모시키는 자리에 서 있기 때문입니다. 즉 희생의 주체로서 등장된 입장에 서 있기 때문에 선의 주체가 되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선이 성립되기 위해서는 희생해야 하고 먼저 주어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