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금 전도 10의1 예배

전도 방법 - 10가지.

true2020 2023. 5. 30. 08:29

1. 사람끼리 좋아야지요. 다 친해야 됩니다. 

2. 24시간 쉬지 말고 다녀 보라구요.

- 호랑이도 하루저녁에 400리 길을 다니면서 활동해 가지고 먹이를 찾아 먹는데 하나님의 일을 하겠다는 사람이 앉아 가지고 오길 바라요?

 

▣ 1975.1.2(목) 교회 발전과 책임자의 사명. 전본부교회. 

- 전국 교역장 집회. 

 

075-132 동네에 젊은이들이 있으면 "야, 와라" 해 가지고 철봉도 하고 아령도 하는 거라구요. 새벽같이 "으이샤! 엇차!" 혼자 해도 젊은이들이 운동을 좋아하니까 몰려옵니다. 

 

* 우선 다 좋아야지요. 사람끼리 좋아야지요. 다 친해야 됩니다. 안 그래요? 바닷가에서는 바다를 중심 삼고도 할 수 있는 것이고 산에 가면 산을 중심 삼고도 할 수 있는 거예요. 그런데 왜 못하느냐 이거예요. 

 

* 24시간 쉬지 말고 다녀 보라구요. 호랑이도 하루저녁에 400리 길을 다니면서 활동해 가지고 먹이를 찾아 먹는데 하나님의 일을 하겠다는 사람이 앉아 가지고 오길 바라요? 사탄의 새끼들이 가라고 놔두겠어요? 어림도 없다구요. 

 

3. "저 여자를 내가 전도한다" 하면 시간 딱 재어 6개월 이내에 전도한다구요.

- 전략을 짜는 거예요. 

- 전부 다 조사하는 거예요.

- 사람에게 좋게 하면 다 친구가 되는 거예요.

-  방법을 강구해야 된다구요.

 

▣ 1977.12.4(일) 세계 복귀를 위한 우리의 책임. 워싱턴, D.C.

095-233 전도도 그래요. 전도도 그렇다구요. "저 여자를 내가 전도한다" 하면 시간 딱 재어 6개월 이내에 전도한다구요. 전략을 짜는 거예요. 그 여자는 뭘 좋아하고 무슨 문학서적을 좋아하고, 전부 다 짜는 거예요. 조사해 가지고 몇 시에 어디에 나가고 몇 시에는 어디 시장 보러 가고 전부 다 조사하는 거예요. 다 조사하는 거예요. 

 

그다음에는 만나자고, 전화해도 안 만나 주면 어떻게든지 만나는 거예요. 만나 가지고는 전도하는 거예요. 방법은 얼마든지 있다구요. 정 안 만나 줄 때는 시장 저쪽에서 뭘 사 가지고 돌아오면 딱 마주치게 해서 부딪치는 거예요. 넘어지면 붙안고 넘어지는 거라구요. 핸드백을 놓치고 물건 떨어뜨리면 주어 가지고 그저···. 그게 다 작전이라구요. 핸드백을 집어 주며 참 미안하다고···. 그렇게 인연 돼···. 

 

* 선생님도 그런 작전해 가지고 남의 집에 들어가서 일 년 반 동안 그 집 밥 얻어먹으면서 그 부부를 전도했다구요. 그 사람들이 뜻 앞에 필요한 사람이라면 그렇게 하는 거예요. 내가 열 형제가 있는 어떤 부인을 전도하기 위해서 그 부인의 빨래까지 빨아 주었다구요. 자기 아들딸보다도 자기 영감보다도 나한테 의논할 수 있게끔 투입하는 거예요. 사람에게 좋게 하면 다 친구가 되는 거예요. 그렇지요? 

 

* 방법을 강구해야 된다구요. 선생님이 그렇게 생각하기 때문에 전도 못하는 사람에게 동정 안 한다구요. 되게끔 하는 거예요, 되게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 1997.4.18(금) 160가정 축복 완료는 시작이다. 제주국제연수원. 

- 160가정 축복 완료자. 

 

284-234 전도를 왜 못해요? 전도가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자기들이 머리를 안 써서 그래요. 그 사람이 무엇을 좋아하는가를 먼저 알아야 돼요

 

4. 책을 줘라. 

 

▣ 1985.7.20(토) 미국의 살 길. 미국 어느 성지. 

134-265 책을 줘라, 책을 잃게 하라는 겁니다. 왜 못 하느냐 이거예요. 관심 있는 사람에게 책을 줘 가지고 잃게 하라는 겁니다. 

 

5. 자기들 말에 감동받는 사람은 제발 주일날 나오시라고 해서 모시러 가는 겁니다. 

 

▣ 1992.6.2(화) 여성 해방을 위한 길. 한남동. 

231-196 척 봐서 자기들 말에 감동받는 사람은 제발 주일날 나오시라고 해서 모시러 가는 겁니다. 그래서 주일날 아무나 좋은 사람을 모시게끔 해 놓고 그때 설고 잘하고 말씀 잘하는 목사님 중심 삼고 말씀을 반드시 듣게 하는 거예요. 그러면 얼마나 고마워하겠어요? 그렇게 한 번 두 번 세 번만 하면 완전히 돌아가는 것입니다. 전도도 그렇게 하는 거예요. 그렇게 기획, 프로그램을 짜야 된다구요. 조그마한 대회나 하나 하는 데도 프로그램을 짜야 됩니다. 전도도 그렇게 하는 것입니다. 

 

6. 이런 일을 한다는 것을 꼭대기에서 먼저 알아야 된다. 

7. "내 말만 들으려 하지 말고 당신이 말하고 싶은 것도 다 말 좀 해 주소"

- 말을 듣고 나서 이런 문제는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물어 들어가는 거예요. 맨 처음부터 반대하지 말라는 거예요. 

- 전부 다 긍정하면서 듣고 나중에 "그것은 논리적으로 모순이 있는데요. 저는 이렇게 생각하는데요"라고 하면서 비판해 나가는 거라구요.

8. 부흥회에 한 번 참석해 보라고 권하는 거예요.

9. 책을 주면서 내가 일주일 동안 여기에 있으니 읽어 보라고 하는 거예요. 

 

▣ 1972.3.31(금) 총력 전도를 하라. 독일 에센교회. 

054-336 여러분이 어떠한 사람을 전도 대상자로 하느냐 하면 될 수 있으면 기독교를 믿는 젊은 청년들을 잡으라구요. 전도하는 책임자들은 어느 곳에 가든지 간에 교회에 다니는 사람의 명단을 전부 다 미리 알아 가지고 거기에 가자마자 처음에는 목사를 만나고 그다음에는 장로를 만나고 위에서부터 내리 만나고 나서 청년 지도 책임자를 만나고 그다음에 청년회장을 만나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청년회장을 어떻게 움직이느냐 하는 것을 생각해야 된다구요. 

 

목사들이나 장로들이 반대하지 않고 "야, 훌륭한 활동을 한다. 우리 청년들한테 얘기해 달라"고 할 수 있도록 목사를 만나면 될 수 있는 대로 어떻게든지 구워삶아 가지고 그 강단에 나서서 전체 교인들 앞에 말할 수 있는 기회를 찾기 위해 노력해야 된다구요. 

 

그리고 기성교회에 가서 언제나 이야기할 수 있는 내용을 최고한 세 제목은 준비해 놓아야 한다구요. 맨 처음부터 무턱대고 주님이 구름 타고 안 온다느니 하는 이야기는 할 필요가 없는 거예요. 그것에 대한 이야기를 순서대로 해 놓고 또한 이론적으로도 딱 그렇게 되게끔 하고 나서 이야기를 해야지 그렇지 않고 얘기했다가는 나가자빠지게 된다구요. 

 

청년들을 대하게 될 때도 먼저 "내 말만 들으려 하지 말고 당신이 말하고 싶은 것도 다 말 좀 해 주소"라고 해야 되는 거예요. 목사를 대해 가지고도 조그마한 사람이 가서 "목사님, 내가 말씀을 전하려고 왔습니다"라고 하지 말고 "나는 어리고 목사님은 여기의 지도자이시니 나에게 도움 될 수 있는 말씀을 좀 해 주소"라고 하고서 그의 말을 먼저 들어야 되는 거라구요. 

 

* 그렇게 말을 듣고 나서 이런 문제는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물어 들어가는 거예요. 맨 처음부터 반대하지 말라는 거예요. 먼저 전부 다 긍정하면서 듣고 나중에 "그것은 논리적으로 모순이 있는데요. 저는 이렇게 생각하는데요"라고 하면서 비판해 나가는 거라구요.

 

그러고 나서 목사님한테 인상적으로 남을 수 있는 한 제목을 얘기하는 거라구요. 이것이 내가 아는 새로운 진리인데 한 번 들어 보라고 하면서   조그마한 얘기 하나를 말해 놓고 제가 지금까지의 이러한 미지의 사실을 해결하는 새로운 운동을 하고 있으니 이번 부흥회에 한 번 참석해 보라고 권하는 거예요.

 

목사에게 책을 주면서 내가 일주일 동안 여기에 있으니 읽어 보라고 하는 거예요. 그러면 전부 다 읽지는 못하지만 자기가 읽고 싶은 몇 제목을 읽어 보고 궁금증이 나서 물어보려고 할 거예요. 

 

왜 기독교 교인들을 전도해야 되느냐? 기독교인들은 들어오자마자 재림론만 딱 들어가게 되면 그 이튿날부터 우리 책임자로 일을 시킬 수 있기 때문이에요. 다른 사람을 이렇게 기르려면 1년 반이나 2년이 걸리게 된다구요. 알겠어요? 그러면서 전체에 대해서도 전도를 하는 거예요. 

 

* 우리는 이런 일을 한다는 것을 꼭대기에서 먼저 알아야 된다는 거라구요. 그래서 그들이 "좋은 일이다"라고 하게끔 만들어야 된다구요.  

 

▣ 1972.5.9(화) 금후에 우리가 해야 할 일. 중앙수련원.

- 제3차 세계순회 귀국 후 책임자 집회.

 

055-289 공산당이 지금까지 세계를 제패한 것은 책 가지고 한 거예요. 알겠어요? 여러분은 지금까지 이것을 생각하지 못했다는 거예요. 지금까지 전도했지만 책 가지고 전도하는 방법은 몰랐다는 거라구요. 

 

* 하루에 한 사람 만나서 책 한 권 주고 한 사람으로부터 책 회수하는 것, 그것 못하겠어요? 그거 할 것 같아요? 할 것 같아요? 

 

10. 사람을 쓱 보면 벌써 저 사람은 어떤 사람이구만. 한마디만 하면 성격이 어떻구만. 이렇게 알 수 있어야 됩니다. 

 

▣ 1990.10.14(일) 본 되는 생활로 실적을 남기라. 코디악. 

206-328 사람을 쓱 보면 벌써 저 사람은 어떤 사람이구만. 한마디만 하면 성격이 어떻구만. 그 부인 성격은 어떻구만, 이렇게 알 수 있어야 됩니다. 그런 것을 알게 되면, 그 남자가 부인 성격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알게 되면 그 부인에 대해 얘기해 놓고 그 남자를 완전히 내 편 만들 수 있는 거예요. 전도하는 방법은 천만 가지의 길이 있습니다. 되게끔 하는 거예요. 상대방이 관심 안 가질 수 없게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