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운 실적 실천 종교

종교도 하나님이 있다면 하나님을 다시 찾아야 할 때가 왔고 이 땅 위의 인류도 다시 인류로서 갈 수 있는 길을 해결지어야 합니다.

true2020 2022. 2. 25. 13:39

 

▣ 1972.10.29(일) 찾는 사람들. 전본부교회.

064-105 종교도 하나님이 있다면 하나님을 다시 찾아야 할 때가 왔고 이 땅 위의 인류도 다시 인류로서 갈 수 있는 길을 해결지어야 합니다. 그러나 인간의 힘으로는 가려야 갈 수 없고 여기에 해결 지을 수 있는 방안이 없습니다.

 

인간의 힘 가지고는 가능한 어떤 소망도 남길 수 없는 막바지에 부딪쳐 있기 때문에 인간도 다시 한번 자기들이 걸어온 생활, 걸어온 길을 검토하지 않으면 안 될 단계에 놓여 있지 않으냐.

 

다시 말하면 그냥 그대로 가 가지고는 그 무엇이 잘못되었기 때문에 돌아서야 될 것이 아니냐. 종교도 직금까지 세상과 더불어 타협하고 짝하여 찾아와 보니까 세상이 잘못되었기 때문에 그렇게 잘못되지 않았느냐. 외적으로나 내적으로 다시 한번 검토하고 새로운 斷案을 내려야 합니다. 이 단안은 특정한 종단을 중심 삼은 단안이 아니라 세계적인 종교가 합해 가지고 방향을 모색해야 됩니다.

 

또 외적으로는 어떠한 한 단일 국가를 중심 삼아 가지고 단안을 내릴 것이 아니라 세계의 국가가 공통적으로 합해 가지고 단안을 내리지 않으면 안 될 때를 우리들은 맞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종교로서도 끝날이요 세상으로도 끝날이 된 것을 여기서 결론을 지을 수 있는 것이 아니냐?

 

그러한 입장에 선 이 세계를 하나님은 버려둘 것이냐? 만일에 하나님이 계시다면 버려둘 수 없습니다. 버려둘 수 없기 때문에 하나님은 수습할 수 있는 사람들을 찾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