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고자 하는 자는 살고 살고자 하는 자는 죽는다는 거예요. 그렇게 돼 있다구요. 그래서 내가 죽으라고 하는 거예요.

true2020 2022. 1. 27. 12:14

▣ 1971.11.21(일) 인간의 가치와 천국의 기원. 전본부교회.

051-177 영계에 가서도 세계적으로 고생을 많이 한 여인상 하면 한국의 여인이 대표일 것입니다. 그런 사실이 일면으로는 나쁘지만 어느 한 때에 가서는···.

 

가물 때에는 제일 깊은 골짜기에서 수가 나는 것입니다. 깊은 골짜기에는 가물 때에도 물이 있거든요. 안 그래요? 그것이 반대라는 거예요. 꼭대기가 좋은 줄만 알았더니 가물 때는 큰 사고라는 거예요. 가물면 가물수록 물이 점점 없어지기 때문에 꼭대기는 나쁘다는 거예요. 그러므로 가물면 가물수록 골짜기로 들어가야 되는 것입니다. 모든 것이 그렇다는 거예요. 비가 오면 그 물을 전부 다 골짜기로 배급해 줘야 되는 것입니다.

 

* 그렇기 때문에 하늘은 도의 길을 가는 사람들에게 "제일 아래로 내려가라, 내려가라 내려가지 않으면 너는 죽는다" 이러면서 내리 모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 그런 의미에서 한국의 여인들이 영계에 가게 되면 "고생을 제일 많이 했다"라고···. 그러면 거 불행한 거예요? 불행한 것 같지만···, (행복한 것입니다.) 왜? 동정을 해 주려면 같은 사람 가운데서 도움의 손길을 펴려면 그래도 벌거벗고 피를 흘리고 매를 맞아 가지고 죽게 된 사람부터 도와줘야 될 것 아니에요? 거 순차가 그렇다구요. 그래도 헌 옷이라도 입은 사람은 나중이라는 거예요.

 

* 그래서 성경에 먼저 된 자가 먼저 되고 나중 된 자가 나중 된다고 했어요? 먼저 된 자가 (나중 되고) 나중 된 자가? (먼저 된다) 또 높고자 하는 자는? 낮아지고 낮고자 하는 자는? 높아진다고 했습니다.

 

죽고자 하는 자는 죽고 살고자 하는 자는 살고, 그랬어요? 반대로 죽고자 하는 자는 살고 살고자 하는 자는 죽는다는 거예요. 그렇게 돼 있다구요. 그래서 내가 죽으라고 하는 거예요. 눈을 부릅뜨고 "죽어라, 안 죽겠어?" 이러는 것입니다. 그런 스승이 멋진 스승이라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