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여러분의 인격이 사탄을 굴복시킬 수 있어야 됩니다.
♣ 1969.1.1(수) 전본부교회. 전면적인 진격을 계속하자.
- 제2회 참하나님의 날.
021-329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가 주장하는 것은 믿고 천당 가자는 것이 아닙니다. 천당에 가기 전에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즉 여러분의 인격이 사탄을 굴복시킬 수 있어야 됩니다.
제한된 환경 내에서가 아니라 하늘과 땅, 영계와 육계의 언제 어디서든지 사탄을 굴복시킬 수 있다는 신념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하여 하나님을 중심 삼고 하나님 편에 서서 하나님의 권위를 인계받아야 되는 것입니다.
2. 하나님주의.
♣ 1987.2.15(일) 시의생활과 천국. 벨베디아.
161-222 이제 기독교 전체가 "레버런 문, 만세" 하고 또 정치 지도자들이 "레버런 문, 만세" 하게 되면 문제는 달라지는 거예요. 끝나는 겁니다.
* 기독교를 통일하겠다는 어떤 기독교의 지도자가 있으면 그는 레버런 문하고 의논해야 한다는 말이 공식 술어가 되고 또 미국이 살 수 있기 위해서 정치나 모든 면에서 레버런 문의 사상을 따라야 된다는 것이 공식화되어 있습니다.
이런 때가 되었으니 지금에 와서 통일교회가 주장하는 것은 세계를 대표하고 하늘땅을 대신해서 가디즘, 하나님주의다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주의를 부르짖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 1969.8.17(일) 때와 사명. 전본부교회.
024-220 이런 관점에서 오늘날 통일교회가 주장하는 것은 하나님을 중심 삼은 세계인 것입니다. 하나님이 중심이 되어 방향을 갖추어 나간다는 것입니다.
인류에게 그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 통일교회요 이것이 통일교회가 위대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인간의 부모라는 것입니다.
3. 심정 복귀.
♣ 1967.2.14(화) 본연의 위치를 찾아라. 전본부교회.
- 제47회 참부모님 탄신일.
157-086 기쁨의 심정이 알파요 오메가로 될 수 있는 심정 기준을 하나님 마음 앞에 박아 놓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는 완전한 복귀와 완전한 승리와 완전한 영광을 찬양할 수 있는 그날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가 주장하는 것은 무엇이냐? 심정 복귀를 말합니다. 그 심정 복귀는 옛날의 아벨보다도 나아야 되고 노아보다도 나아야 되고 아브라함보다도 나아야 되고 모세나 예수님보다 나은 입장에서 환경을 갖춰 가지고 아버지의 마음속에 있는 수심 보따리를 몽땅 제거시켜 버리고 기쁨과 영광의 보따리를 갖다가 바꿔 놓아야 된다 이거예요.
157-088 그러려면 어떻게 풀어야 되느냐?
* 하나님의 마음을 풀려면 땅에서 맺힌 것을 땅에서 풀어야 합니다. 세계 만민이 전부 다 이 올무에 걸려 있고 엉클어진 채 여기에 사로잡혀 있기 때문에 이것을 풀기 위해서는 세계적으로 풀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4. 천주주의.
♣ 1970.7.19(일) 개척자의 사명. 전본부교회.
- 낮 예배 후 하계 전도 위한 말씀.
032-283 우리 통일교회가 주장하는 것은 세계주의만이 아니고 천주주의입니다. 하늘땅의 복귀를 위하여 죽자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그것이 공적인 일 중에서 최고의 공적인 일입니다.
5. 심정 통일.
♣ 1969.6.22(일) 선악과 흥망성최. 전본부교회.
024-048 하나님의 심정과 일치하여 나가자는 것입니다. 우리의 제일 문제는 심정입니다. 그다음은 사상 그리고 행동입니다. 통일교회가 주장하는 것은 심정 통일을 하자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이기적 민족 감정이라든가 종족 감정을 없애야 합니다.
세계 인류를 위해 내 감정을 완전히 폭발할 수 있는 곳은 어디에 있겠습니까? 통일교회는 천정과 더불어 일치할 수 있는 심정 통일의 기준을 세우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하겠습니다.
6. 신일 일체
♣ 1968.7.14(일) 보다 중요한 것. 전본부교회.
020-308 그러면 오늘날 통일교회가 주장하는 것은 무엇이냐? 에덴동산에서 하나님이 제일 중요시한 기준은 인간을 중심 삼고 하나되는 것이요 인간에게 제일 중요했던 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중심 삼고 하나되는 것이었습니다.
이 기준이 일치가 되지 못했기 때문에 산산조각으로 갈라진 것입니다. 이것을 땅은 땅대로 수습해 나오고 사람은 사람대로 수습해 나오고 하나님은 하나님대로 수습해 나온 것입니다.
양심을 세워 가지고 양심을 중심 삼은 사람을 통해 모든 윤리를 세우고 이 세상의 조직을 중심 삼아서 탕감조건을 맺어 나오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이것이 하나님과의 고립된 자리에 설 때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7. 天民
♣ 1967.1.29(일) 정성의 예물. 전본부교회.
017-240 이스라엘이 천민으로 결정되었더라면 망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선민에서 천민이 되지 못했기 때문에 이스라엘은 망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오늘날 통일교회가 주장하는 것은 선민사상이 아니고 천민사상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