統 시의

통일교회의 이념은 하나님의 복귀 섭리 가운데 필시 한 번밖에는 생겨날 수 없습니다. 한 번밖에··· ···. 다시 있을 수 없는 것입니다.

true2020 2021. 9. 29. 18:45

▶ 1967.2.15(수) 기억하자 시의시대. 전본부교회.

017-264 통일교회의 이념은 하나님의 복귀 섭리 가운데 필시 한 번밖에는 생겨날 수 없습니다. 한 번밖에··· ···. 다시 있을 수 없는 것입니다. 또한 지금은 대외적인 관계로 볼 때 전무후무한 역사적인 한때입니다. 이 얼마나 엄청난 사실입니까?

 

오늘날 한민족의 실상은 너무나 처참합니다. 말할 수 없는 막중한책임을 맡은 민족인데 세계의 여러 민족으로부터 동정받을 수밖에 없는 입장에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환경 가운데서도 새로운 세계를 세워 갈 수 있는 문화적인 터전과 사상적인 기틀이 통일교회의 움직임으로 말미암아 세계에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우리가 그것을 위해서 전념한다면 오늘 우리들이 처해 있는 이 불행한 자리가 역사적인 행복을 위해 투쟁하는 자리가 된다는 것을 부정할 도리가 없을 것입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통일교회가 가지고 있는 이념을 예수님이 세운 기준 이상의 것으로 생각합니까? 석가모니가 세운 기준 이상의 것으로 생각합니까? 혹은 소크라테스나 공자가 세운 기준 이상의 것으로 생각합니까?

 

여러분이 그들이 세운 기준 이상의 기준을 세우게 된다면 그들보다 더 높고 귀한 가치의 자리에 서게 됩니다. 여러분은 이런 생각을 해 봤습니까?

 

여러분이 보기에는 선생님이 아무것도 아니고 그냥 찾아온 것 같지만 오늘 이 땅에 서서 세계의 역사를 뒤돌아 보게 될 때 통일교회가 제장하는 이념이 최고라는 것입니다. 통일교회 이념을 중심 삼고 세계가 하나로 될 것이 틀림없다는 것입니다.

 

017-266 하나님의 복귀 섭리의 종착점이 되어야 할 자리에 여러분은 서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서 있는 이 자리가 얼마나 엄청난 자리인가, 여기에 서 있는 여러분 각자의 개체가 얼마나 근실하고 존귀한 존재인가를 여러분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