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 통사.평화경

정분합작용 - 7가지.

true2020 2021. 9. 30. 18:52

1. 정분합과 정반합.

 

1) 선은 선일 뿐 闘争的 概念이 있을 수 없습니다.

 

1994.6.9 제32회 참만물의 날 기념예배. 중앙수련원.

261-165 反의 개념을 어떻게 설명할 거예요? 正에 反이 있다면 하나님 자신이 선악의 주체가 된다는 논리가 벌어집니다. 그럴 수 없어요. 선은 선일 뿐 闘争的 概念이 있을 수 없습니다. 통일된 한 몸에 투쟁적 개념이 있을 수 없어요.

 

그들이 주장하는 정반합 논리는 완전히 사탄 논리입니다. 정에서 나누어지는 것은 더 크기 위해서입니다. 반대돼서 나가면 나중에는 더 작게 돼 있지 클 리가 만무합니다. 싸우는 자리는 전락입니다. 파괴요, 자기 원상태에서 떨어져 내려가는 것입니다. 싸우는 개념은 그렇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는 정분합 논리를 주장하는 것입니다. 정에서부터 나눠져 가지고 합하는 것은 더 큰 것을 원하기 때문이에요.

 

* 싸우면 내려갑니다.

 

2) 그것은 타락을 몰라서 그렇다는 것입니다. 

 

▣ 1994.4.11(월) 참부모의 날과 천지인애 완성의 날. 중앙수련원.

- 제34회 참부모의 날.

 

260-017 역사는 가인 아벨의 문제를 중심 삼고 거꾸로 되었기 때문에, 원래는 정분합이 정반합으로 되었기 때문에 정반합에서 정분합으로 돌아가야 된다, 이런 논리를 세울 수 있는 것입니다. 반대로 되었다 이겁니다.

 

마르크스나 공산주의자들은 타락했다는 걸 모릅니다. 이 모든 만물의 중심이 인간인데 인간 자체의 몸 마음을 가만히 보면 이게 싸우거든. 그래서 "투쟁이다, 투쟁이다!" 한 거예요. 그것은 타락을 몰라서 그렇다는 것입니다.

 

정분합이 되어야 할 것인데 반대로 정반합이 되었으니까 정분합으로 돌아가야 됩니다. 그래서 복귀의 논리가 형성되는 것입니다.  

 

2. 가정에서의 일상생활은 정분합 작용을 구현한다.

 

1970.4.4(토) 축복가정 간의 시봉 질서. 구리시 수택리 통일산업.

- 지구장 회의

 

030-282 가정에서의 일상생활은 정분합 작용을 구현한다. 즉 아침에 서로의 일을 위해 헤어질 때도 기쁨으로 헤어지고 저녁때에 다시 만날 때도 기쁨으로 만나는 것이다.

 

또 가정에 돌아와서는 그날 있었던 일을 아내와 자녀들에게 이야기하고 의논하여 잘못된 것은 고치도록 해야 한다. 가정 전체를 사랑으로 연결시키고 웃음으로 연결시켜야 한다.

 

3. 모든 것은 주체와 대상으로 되어 있다.

 

▣ 1971.2.15(월) 참된 인생길. 종로교회.

- 서울 9개 지구 야간 순회.

 

041-183 모든 것은 주체와 대상으로 되어 있습니다. 눈도 하나만 있어 가지고는 안 되는 것입니다. 눈썹을 중심 삼고 두 개의 눈이 딱 맞을 때 잘 보이는 것입니다. 귀도 두 개의 고막이 좌우에서 울리게 되어 있습니다. 코도 마찬가지입니다. 전부 다 이중의 목적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래서 통일교회에서는 정분합 작용이라는 위대한 원리를 찾아낸 것입니다.

 

1998.11.19(목) 제39회 참자녀의 날. 뉴요커 호텔.

297-136 정분합 작용은 하나님의 사랑의 모체입니다. 아담의 사랑이든 해와의 사랑이든지 사랑은 자기가 원인이 아니에요. 결과적 존재라는 것입니다. 원인적인 존재는 하나님이에요. 하나님의 성상과 형상이 사랑의 뿌리가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4. 하나님 - 남자 여자.

 

▣ 1971.2.17(수) 참된 인생길. 성북교회.

- 서울 9개 지구 야간 순회.

 

041-290 하나님은 이성성상으로 계시는 분인 것입니다. 이것이 참 멋진 결론입니다. 즉 하나님은 여자 성품도 있고 남자 성품도 지니고 있는 이성성상으로 이루어진 것입니다.

 

하나님은 하나님 가운데 있는 남자의 성품을 모아 가지고 남자를 만들었으며 여자의 성품을 모아 가지고 여자를 남든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자연히 주체와 대상으로 갈라지며 이 주체와 대상이 서로 수수작용을 하면 이것이 다시 합쳐서 작용을 하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통일교회의 원리에서 말하는 정분합작용이라는 거예요. 이 위대한 원리가 앞으로 철학에 있어서나 종교에 있어서 문제가 될 것입니다.

 

하나님이 남자를 만들었으니까 남자 하나님이죠? 또 여자를 만들었으니 여자 하나님도 되죠? 이와 같이 하나님은 남자의 성품과 여자의 성품을 다 지니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제까지 하나님 자체가 그런 분인 줄 몰랐다는 거예요. 그러므로 하나님은 주체로서 대상인 인간들에게 머무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본래는 그렇게 되어야 됩니다.

 

아담은 남자고 해와는 여자지요? 그렇지요? 남자가 태어날 때 여자가 있을까 걱정하고 태어났어요? 여자도 태어날 때 남자가 있을까 걱정하고 태어났어요? 걱정 안 했지요? 누가 준비를 했을까요?

 

하여튼 태어나고 보니 남자와 여자로 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이 한 것이 아닙니다. 남자가 걱정을 해서 여자가 태어난 것이 아니고 여자가 걱정을 해서 남자가 태어난 것도 아닙니다. 최고로 걱정한 분이 먼저 준비를 해 놓았기 때문에 거기에 맞게끔 태어난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과 아담이 안팎으로 하나되었다면 하나님은 내적인 하나님이요 아담은 외적인 하나님이라는 것입니다. 안에 있는 하나님은 내적인 하나님이요 밖에 있는 아담은 외적인 하나님이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내적인 하나님이고 아담은 뭐라구요? 외적인 하나님입니다. 이것을 알아야 합니다.

 

5. 정분합의 3단계 과정을 거친다.

 

1) 가정 구형의 모델.  

 

▣ 1994.4.10(일) 여성시대와 신 가정. 본부교회.

259-194 남자라는 존재가 누구냐 하면 하나님의 분신이에요. 분신. 정분합 논리가 이거예요. 공산주의자들은 정반합이라는 논리를 말하지만 정분합니다. 정에서부터 플러스 마이너스로 분리되었다가 플러스 남자, 마이너스 여자가 합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면적이 되는 거예요. 소생 장성 완성입니다. 이렇게 3단계라구요. 이 3단계라구요. 이 3단계를 벗어날 수 없습니다. 우주의 근본이 그렇게 되어 있습니다.

 

할아버지 입장, 부모 입장, 자녀 입장의 3단계입니다. 이게 가정 구형의 모델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아담 해와가 하나되면 종적인 모델로 그것을 중심하고 직계 장손을 통해서 천 년 만 년까지 그 왕권을 이어받는 것입니다.

 

* 하나님은 종적인 입장에서 착지해서 지상과 연결될 수 있는 이 3단계를 중심 삼고 여기서 아들딸이 나오면 할아버지 할머니를 중심 삼고 정분합으로 가정이 형성되는 것입니다. 또 부부는 반드시 부모가 되어 가지고 여기서부터 자꾸 뻗어 나가는 거예요.

 

* 여러분이 가정에 있어서 부부가 되었으면 자녀가 필요하고 자녀가 크면 형제가 되고 형제된 그들이 또 결혼해서 부모까지 나가야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하나의 순환해 나가는 공식이 되기 때문에 정분합 논리의 3단계를 벗어날 수 없다구요.

 

공산당은 정반합, 투쟁 논리를 세워 나왔습니다. 이것은 파괴적인 논리로서 지금까지 역사 시대에 많은 손해를 입혀 왔습니다. 그러니까 이것은 끝날이 되면 제거돼야 합니다. 통일교회 때문에 깨져 나갑니다.

 

이렇게 볼 때 남자 여자가 그렇게 귀한 것이다 이거예요. 보이지 않는 하나님으로부터 플러스 남성, 마이너스 여성이 나왔어요. 남자 여자는 결과인데 동기가 없어 가지고는 나올 수 없는 것입니다. 제1존재의 근원이 있기 때문에 제2존재가 나오는 것입니다. 그 근원은 보이지 않는 하나님이라구요. 보이지 않는 하나님이 보이는 실체로 나타나 가지고 그것이 평면 지상에서 역사성을 지녀야 되는 것입니다.   

 

2) 타락은 3대를 못 가진 것이다.

 

1995.8.28(월) 내 책임. 중앙수련원.

- 제2회 세계문화체육대전 승리 축하집회.

 

271-235 그래서 타락이 뭐냐 하면 하나님이 3대를 못 가진 것입니다. 正에서 分해서 合이 못 됐어요.

 

* 하나님도 정분합이고 아담 해와도 정분합입니다. 커 가지고 전부 다 같이 만나는데 어디서 만나느냐 하면 이 중앙입니다. 하나님이 내려와서 아들딸을 끌고 올라가서 연결되는 것입니다. 실체 부모와 영적 부모 합해 가지고 연결되는 것입니다.

 

6. 사랑을 중심 삼고 합한다.

 

1999.1.1(금) 사지백체 만지억체는 통일을 원한다. 우루과이.

- 제32회 참하나님의 날.

 

298-142 몸과 마음이 절대 하나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사랑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의 사랑, 어버이의 사랑이 여기에 미쳐짐으로 말미암아 자식이 어버이와 하나되는 것입니다. 부자지 사랑의 인연이 여기에서 싹트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이 부자지 사랑의 싹은 어디로 가야 되느냐? 어머니 아버지가 될 수 있는 부부의 길을 찾아가야 됩니다. 부부의 길을 찾아가는 데는 어떻게 해야 되느냐? 정에서 분했으니 하나돼야 된다는 것입니다.

 

* 그래 가지고 어디에서 만나야 되느냐? 중앙선에서 만나야 됩니다. 알겠어요?

 

* 왜 중앙선에서 만나야 돼요? 물어보잖아요? 남자 여자 앞에 종적인 인연이 없습니다. 사랑을 찾아서 사랑 가운데서 상하가 벌어지고 좌우가 벌어지고 전후가 벌어진다는 거예요.

 

상대적 이상권이라는 것은 사랑을 중심 삼고 상대가 하나되는 것입니다. 사랑을 중심 삼고 주체 대상 개념이 벌어졌기 때문에 사랑을 중심 삼지 않고는 남자 여자가 암만 해도, 하나님의 성상 형상이 암만 해도 하나될 수 없습니다.

 

사랑을 중심 삼고 정의 본체가 사랑 때문에 갈라졌으니 그 사랑의 결실체인 대상권을 이루기 위해서는 여기에 와야 되는 것입니다.

 

7. 심신, 부부, 부자 통일.

 

1999.7.4(일) 가정 완성의 핵. 벨베디아.

303-044 개인에서는 몸 마음이 하나되어야만 정분합이 되는 것입니다. 절대 사랑을 중심 삼고 몸 마음이 하나가 안 된 것이 타락입니다.

 

303-047 첫째 여러분의 몸 마음이 있어요. 몸 마음이 하나님에게서 갈라져 나왔다구요. 하나님이 여기에서 둘로 갈라졌어요. 플러스와 마이너스로. 그래서 여기가 하나니까 여기에 와서 하나되어야 됩니다. 몸과 마음이 하나되어야 되는 거예요. 정분합이에요. 정분합. 몸과 마음이 1차 정분합되어서 하나되어야 됩니다. 그것도 소생 장성 완성의 3단계를 넘어가야 됩니다.

 

303-060 그다음에 장성급이란 뭐냐? 그런 남자와 여자가 하나되는 거예요. 하나되어야 됩니다. 그것이 장성급 단계입니다. 정분합입니다. 그게 두 번째 단계입니다. 그다음에 완성 단계는 뭐냐 하면 부모와 자녀가 하나되는 거예요. 이것이 바로 아까 오늘 말한 이상적 가정 형태입니다. 이게 코어입니다. 코어. 그래서 정분합 개념입니다. 내 몸 마음이 통일돼야 됩니다. 몸 마음이 갈라져서는 안 됩니다. 이게 절대 요인입니다. 절대 요인이에요.

'원리. 통사.평화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르네상스 Renaissance - 문예부흥  (0) 2022.07.20
상대적 관계 - 주체와 대상 9가지.  (0) 2021.10.03
주체란? - 4가지.  (0) 2021.09.22
중심인물 - 3가지.  (0) 2021.09.17
삼위기대 - 10가지.  (0) 2021.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