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금 전도 10의1 예배

전도하려면 욕을 먹기 마련입니다. 침을 뱉고 주먹질을 하고 이런 일을 당하지 않고는 복귀가 되지 않습니다.

true2020 2021. 8. 26. 00:07

▣ 1971.3.4(목) 전도와 정성. 중앙수련원.

- 3월 지구장 회의.

 

042-171 전도하는 데는 비위가 좋아야 합니다. 남이야 욕을 하거나 말거나 자기가 할 일은 해 나가야 되는 것입니다. 전도하려면 욕을 먹기 마련입니다. 왜냐 하면 남이 하지 않는 일을 하면서 동네방네 돌아다니며 개를 짖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욕을 먹게 되어 있지요.

 

* 그런데 그렇게 기분 나쁘게 하는 것도 한 번 가지고는 안 됩니다. 두 번이고 세 번이고 찾아가서 그쪽에서 내가 너무 지나치게 했구나 하는 마음을 갖게 되면 다음에 찾아갈 때는 그만큼 마음이 누그러지는 것입니다. 복귀 역사가 다 그런 것입니다.

 

그러니 기분 나쁜 것은 당연한 이치입니다. 남으로부터 좋은 말만 듣고 좋은 얼굴만 보려고 하면 술좌석에나 가야 하는데 그런 자리에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남을 녹이는데 뒷맛 좋고 좋은 말만 들고 하려다가는 망합니다.

 

하나님은 반대 방향으로 이끄십니다. 침을 뱉고 주먹질을 하고 이런 일을 당하지 않고는 복귀가 되지 않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주님이 도적같이 온다고 한 성경 말씀은 참 잘한 말씀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니 좋아할 게 뭡니까?   

 

042-174 남편과 자식을 버리고 나온 여러분들이니 전도하는 데 열의를 다해야 합니다. 기성교회를 대하는 데 있어서 전도가 안 되더라도 끈기 있게 밀고 나가라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통일교회를 이해하는 목사들을 연결시 켜 가지고 더욱 강화해 나가면 결국은 좋은 결과가 올 것입니다.

 

기성교인들을 대할 때는 인간적으로 가까워진 다음에 전도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기성교회의 신앙생활에 대해 서로 토론하다가 약점이 있을 때에 뼈 있는 말을 한마디 해 주면서 이끌어 가지고 우리 원리 강의를 듣도록 하면 됩니다.

 

사람을 전도하려면 먼저 그 사람이 나에게 호감을 갖도록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그 사람이 좋아할 수 있도록 해 주어야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