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아· 재림

예수님이 원죄가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

true2020 2021. 1. 6. 13:57

1969.5.19(월) 춘천교회. 복귀섭리에 있어 참된 교회.

- 2차 세계 순회 후.

 

023-188 예수님이 원죄가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 죄란 사탄이 참소할 수 있는 조건을 허락하는 것이다. 사탄이 인간을 참소할 수 있는 것은 인간이 곧 사탄과 혈통적인 인연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복귀섭리는 선악으로 인한 혈통적인 인연을 바꿔치기하려는 것이다.

 

복귀섭리 역사상 첫 번째로 섭리하신 흔적은 아담 가정에 있다. 선악이 혼혈된 입장에 있는 아담을 악의 혈통적 입장에 있는 가인과 선의 혈통적 입장에 있는 아벨로 분리하시어 혈통적 복귀섭리를 하고자 하셨던 것이다. 만약 거기에서 아벨이 승리했다면 선의 혈통을 복귀한 입장이 되고 그 터 위에 곧 메시아가 올 수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가인이 승리함으로써 죄악의 혈통은 계속 번식해 내려온 것이다.

 

두 번째의 복귀섭리의 흔적은 아브라함 가정에 있다. 이삭에게 쌍태를 주어 가인 입장인 에서와 아벨 입장인 야곱을 주시고 장자를 복귀하게 하는 섭리를 하신 것이다. 야곱이 21년간의 하란 광야 생활을 마치고 얍복강에서 영적 사탄 상징인 천사를 굴복시키고 고향으로 돌아와 육적 사탄 상징인 에서를 굴복시킴으로써 역사 이래 처음으로 장자를 복귀하여 승리한 입장에 섰기 때문에 하나님은 그에게 승리자라는 뜻으로 이스라엘이라는 이름을 주셨던 것이다.

 

그렇게 승리한 야곱의 아들 유다에게 하나님은 다시 쌍태를 주시어 복중에서 장자를 복귀하고자 하셨으니 그것이 곧 베레스와 세라를 통한 복귀섭리이다.

 

장자의 입장에 있는 세라를 밀치고 차자인 베레스가 먼저 태어남으로써 혈통적으로 선한 입장에 있는 베레스가 악한 입장에 있는 세라를 굴복시켜 장자 입장을 복귀한 것이다. 이와 같이 승리한 선의 혈통을 통해 예수님은 탄생하게 된 것이다.

 

하나님께서 그 당시에 예수님을 탄생시키지 않은 것은 탕감기간 때문이며, 당시 사탄 세계가 국가 형을 이루고 있었기 때문에 국가적 기준에서 복귀시키고자 그후 2천 년이 지나서 탄생시키신 것이다. 그러므로 예수님은 태어나면서부터 사탄이 참소할 수 없는 선의 혈통이었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