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77.2.3(목) 세계선교본부
- 미국 종교 철학 교수 프레데릭 손탁 박사, 문선명 목사와 문답.
091-101 문: 참부모의 교리는 많은 오해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고 봅니다. 참부모와 육신의 부모와의 관계 또 자녀들이 취할 바 그들에 대한 의무는 각각 어떠한 것인지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 : 부모라는 말은 자기에게 생명을 준 아버지와 어머니를 지칭하는 데 사용됩니다. 참부모에 대한 우리의 개념은 한 개인의 중생과 관계가 있습니다.
인간의 본체는 영적인 것입니다. 우리의 본체는 무형인데 바로 그것이 타락되어 죽은 입장에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모든 인간들은 하나님에 의하여 다시 태어나야 할 운명에 처해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하나님은 영적이고 무형이시기 때문에 인간은 직접 하나님으로부터 가르침과 중생의 체험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중심인물을 세우시어 그를 통하여 가르침을 받고 중생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셨습니다.
이 분들이 바로 유형 무형의 참부모입니다. 참부모에 대한 이러한 개념은 육신의 부모와 전혀 다른 것이며, 육신의 부모를 경시하는 것이 아닙니다.
아담과 해와의 타락 이후 하나님은 가정을 재구성하여 오셨습니다. 인간 가족은 타락한 아담 해와에서 유래되었기 때문에 하나님은 그대로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재창조 및 거듭나는 과정을 거쳐야만 됩니다.
이것은 2천 년 전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과 하나님이 정하신 참부모를 필요로 하는 것입니다.
육신의 부모는 자식에게 육체적인 생명과 사랑을 주고, 할 수 있는 최선의 도덕적 원칙으로 양육합니다. 그러나 참부모는 영적인 생명을 줍니다.
성부란 말은 교회에서 하나님을 지칭하는 말로서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그러므로 참부모라는 말은 그렇게 생소한 것이 아닙니다.
아담과 해와는 하나님의 계획에서 인류의 참부모가 되도록 예정되었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타락되자 하나님은 예수를 인류의 참부모로 작정하셨습니다. 그가 십자가에 못박히자 하나님은 또다시 메시아를 약속하셨습니다.
그는 하나님을 중심한 참부모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오십니다. 그는 하나님의 이상대로 새로운 하나님의 가족을 탄생시킬 것입니다. 하나님을 중심한 참부모를 모실 때 우리는 모두가 참 형제자매들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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