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종말 예정 구원

끝날의 3대 심판이란?

true2020 2014. 3. 26. 16:12

▶ 3대 심판

 

1) 말씀 심판

2) 인격 심판

3) 심정 심판

 

▣ 1965.9.30(목) 우리는 어디로 갈 것인가. 동경교회.

- 제1차 세계 순회 노정 마치고 귀국 도중, 환영 화동회.

 

015-093 우리에게는 3대 심판이 남아 있다. 말씀 심판, 인격 심판, 심정 심판 이것을 어디서 일치시킬 수 있는가? 자기가 말한 모든 내용이 선한 것인가 그러지 않는가 심판하지 않으면 안 된다. 그리고 인격자로서 인정을 받아야 한다. 이 땅에 사랑의 기준을 바르게 세우지 않으면 안 된다.  

 

▣ 1969.1.1(수) 전면적인 진격을 계속하자. 전본부교회.

- 제2회 참나님의 날.

 

021-326 둘째로는 말씀과 더불어 일체가 될 수 있는 인격을 갖추어야 되겠습니다. 즉 말씀은 말씀대로 여러분은 여러분대로 결렬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끝날의 심판에는 3대 심판이 있습니다. 그 첫째는 말씀 심판, 둘째는 인격 심판, 셋째는 심정 심판입니다. 이것이 절대적인 기준으로 되어 있습니다.

 

사람이 하나님의 말씀과 일치된 자리에 서지 못한 것이 타락입니다. 따먹지 말라는 말씀을 절대시하여 전통을 세웠어야 합니다. 그러지 못하고 타락하였으니 복귀의 노정을 걸어가는 사람들은 최후에 나타날 하나의 진리 말씀과 하나될 수 있는 전통을 세워야 합니다.

 

하늘에는 그러한 전통이 세워져 있는데 땅 위에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그것이 전통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만일 이 전통이 세워지지 않으면 통일교회도 지금까지의 기성교회처럼 수많은 교파로 분열될 거능성이 있습니다.

 

즉 말씀을 중심 삼고 일체되는 전통을 어떻게 세울 것이냐 하는 것이 절대적인 문제로 벌어진다는 것입니다.

 

021-327 말씀은 말씀대로 우리는 우리대로 동떨어져서는 안 됩니다. 말씀을 중심 삼고 자신을 키워 나갈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즉 하나님의 말씀과 하나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 말씀을 세울 때의 선생님 마음의 기준에 여러분도 접해야 됩니다. 여러분이 말씀을 배운다고 할지라도 말씀을 중심 삼고 배운 그 기준에서 믿기 위한 것이지 완전한 것이 아닙니다.

 

그 말씀의 배후에는 전통적인 기준이 숨어 있으니 그 기준을 체득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말씀에 대한 전통을 세워 나가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다음에는 인격을 필요로 합니다. 여기서의 인격은 사탄을 굴복시킬 수 있는 인격을 말하는 것이니 바로 개성 완성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 1969.7.13(일) 40일 전도의 의의. 전본부교회.

- 낮 예배 후 말씀.

 

024-103 옛날에 실수했던 것을 복귀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느냐? 실수했던 것과 반대로 해야 됩니다. 복귀를 하는 데 있어서는 무엇부터 해야 되느냐? 첫째는 말씀이요 둘째는 인격이며 셋째는 심정입니다.   

 

▣ 1969.11.10(월) 자녀가 가야 할 길. 전본부교회.

- 제10회 참자녀의 날.

 

026-289 끝날에는 3대 심판을 거쳐야 합니다. 3대 심판은 진리 심판과 인격 심판과 심정 심판입니다. 여기서 교리는 진리입니다. 이 3대 심판을 거쳐야 참부모와 인연을 맺는 자리에 참석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원리에 패스하지 못한 사람은 축복도 못 받는 것이 원칙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모르는 사람에게 축복을 해 주었다가 자기 멋대로 별의별 놀음을 다 하고 다니면 어떻게 할 것입니까?

 

법을 모르는 사람을 재판관으로 세우면 자기 마음대로 판결을 내린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법을 가르쳐 주는 것입니다. 복귀의 법도가 원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