統 시의

통일교회의 사명 - 17가지.

true2020 2013. 9. 12. 16:03

▣ 1995.10.30(월) 가정을 중심 삼고 완성하라. 중앙수련원.

- 6천 가정 축복 6주년 총회.  

 

275-032 오늘날 통일교회가 세계 주류의 물줄기가 되고 태평양의 흑조와 마찬가지가 되어야 합니다. 태평양에서 4500마일의 흑조가 돌아 가지고 오대양의 물이 도는 것입니다.

 

세계의 생명력을 전부 다 우주에 발발시키기 위해서는 그와 같이 깊은 곳을 돌아가서 움직일 수 있는 원천을 만들어야 됩니다. 그래 가지고 더러운 세상을 깨끗이 해야 되는 거예요.

 

▣ 2014.10.01. 참어머님

참부모만이, 우리 길만이, 우리 뜻만이 세상을 살릴 수 있는 거예요. 이 나라를 구하고, 남북통일을 하고 아시아와 세계를 통일할 수 있는 분은 참부모님밖에 없어요. 얼마나 희망적이에요?

 

1. 공산당 이상 강력해야 한다. 

- 첫째는 부모를 모시는 데 있어서, 둘째는 형제를 사랑하는 데 있어서, 셋째는 행동하는 데 있어서 그들보다 앞서야 됩니다. 

 

▣ 1969.6.8(일) 불쌍한 복귀의 역군들. 전본부교회.   

023-294 여러분들은 공산당들이 김일성을 아버지라고 모시는 정성 이상으로 하나님을 모셔야 됩니다. 공산당들은 위협과 공갈과 협박 그리고 강제로 시켜서 하지만 여러분들은 자유스러운 환경 속에서 누가 명령하지 않고 누가 보지 않지만 있는 정성 다 들여 그들이 김일성을 아버지라고 부르며 충성하는 그 이상의 자리에 나아가지 않으면 안 됩니다. 알겠어요? 

 

다음 공산당들은 조직적으로 하나되어 있습니다. 그들이 획일적으로 하나되는 이상, 위협으로 강력히 뭉치게 하는 이상으로 통일교회 무리들, 하늘의 식구들은 누가 명령하지 않더라도 자동적으로 뭉쳐야 합니다. 공산당 이상 강력해야 됩니다. 알겠어요?

 

첫째는 부모를 모시는 데 있어서, 둘째는 형제를 사랑하는 데 있어서, 셋째는 행동하는 데 있어서 그들보다 앞서야 됩니다. 그들에게 져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이북에서 남한에 간첩을 내려 보내는 것처럼, 우리 통일교인들도 앞으로 "이북으로 가라" 하면 못 가는 사람이 없어야 됩니다. 누구든지 그러한 곳에 가고도 남을 수 있는 결의를 가지지 않고서는 통일교회 식구가 못 됩니다. 행동적인 분야에 있어서 그들을 능가할 수 있는 하늘의 아들딸이 되어야 합니다.

 

타락이 무엇이냐? 아담과 해와를 중심 삼고 가인과 아벨이 하나되지 못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늘의 부모를 중심 삼고 완전히 하나가 되어야 합니다.

 

지금은 대한민국이 가인 형입니다. 그러니 먼저 대한민국을 찾고 다음에 북한 땅을 찾아야 합니다. 그리하여 완전히 하나되어야 합니다. 그런 입장에서 부모를 모시고 형제를 사랑하고, 세계를 사랑해야 합니다.

 

2. 선을 중심한 하나님의 나라 창건.

 

1) 하나님의 나라를 이룰 수 있는 민족을 찾아야 된다. 민족 편성을 해 나가야 된다.

 

▣ 1972.2.13(일) 볼티모어 가우쳐 대학 강당. 새로운 메시아와 공식적 섭리.

- 미국 7대 도시 순회강연.   


053-154 오늘날 이 땅 위에 새로운 이스라엘을 형성할 수 있는 운동을 하지 않고는 안 됩니다. 땅 위에 그런 기반이 없이는 오시는 주님을 만날 수 있는 터전이 생겨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원칙대로 하나님의 말씀을 절대 믿고 세상에 뛰쳐나오는 사람이 되어야 됩니다.


개인적으로, 가정적으로, 종족적으로, 민족적으로, 국가적으로 한 나라를 중심 삼아 가지고 오시는 메시아를 맞을 수 있는 하나의 나라를 바라보면서 이 운동을 하는 놀음이 이 지구성에서 벌어지지 않고는 만일에 주님이 오셨다 하더라도 큰일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아무리 올라갔댔자 양자밖에 못 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새로운 메시아가 와야 된다는 것입니다. 어디에 와야 되느냐? 땅에 와야 됩니다. 땅에 와야 된다구요. 땅에 오시는 그분을 중심 삼아 가지고 지금까지 혈통적으로 다른 자체들을 전부 다 잘라 버리고 새로이 접붙이는 운동을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이 운동을 끝날에 구교가 합니까, 신교가 합니까? 하늘의 뜻을 위해서 이 운동을 할 수 있는 단체가 나와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세상보다도 하늘을 더 사랑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절대 믿고 하나님과 더불어 죽더라도 같이 죽고 살더라도 샅이 살아야 됩니다. 그리하여 하나님의 사랑을 받아 가지고 세계를 구하고 인류를 위해서 사랑을 품고 나서는 운동을 해야 됩니다. 이런 운동이 벌어지지 않고는 큰 문제가 생긴다는 것입니다. 그것을 하자는 것이 우리 통일교회입니다.

 

▣ 1976.2.22(일) 중앙수련원. 축복의 가치와 축복가정의 사명.

- 430가정 축복 8주년 기념 및 제4차 총회.     

 

084-139 그래서 우리 통일교회에서는 무엇을 해야 되느냐 하면 역사시대에 모든 실패한 것을 다 총합해 가지고 청산지어야 되는 거예요. 이것은 선생님을 위주로 해 가지고 통일교회 식구들이 상하가 하나되어서 하나님의 섭리적 프로를 이 지상에서 완결지어야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통일교회의 사명이기 때문에 통일교회는 무엇을 중요시하느냐? 교인을 중요시하는 것이 아니라구요. 하나님의 뜻을 중심 삼고 직계 후손을 중요시해 가지고 하나님의 나라를 이룰 수 있는 민족을 찾아야 된다는 거예요. 민족 편성을 해 나가야 된다구요.

 

그러면 민족 편성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느냐? 새로운 입장에 서 가지고, 새로운 부모를 중심 삼고, 새로운 가정이 출발되고, 새로운 가정을 중심 삼고, 새로운 종족으로, 새로운 민족으로, 새로운 국가로, 새로운 세계 형태까지 다시 편성해 가지고 연결시켜야 되는 것입니다. 

 

* 그러므로 오늘날 우리 통일교회는 영육을 중심 삼아 가지고 세계적 완성을 위해서 개인으로부터 가정 종족 민족 국가를 편성해 나가는 것이 통일교회의 사명이다 이렇게 보는 거예요. 알겠어요?

 

그러면 오늘날 신앙생활하는 우리 인간들에게 있어서, 하나님의 섭리의 뜻을 따라나가는 우리에게 있어서, 제일 중요한 문제가 뭐냐? 메시아를 맞아들이는 거예요. 알겠어요? 메시아를 맞아들여야 돼요.

 

2) 선을 중심하고 악을 굴복시켜 거기서부터 새로운 민족을 창건해야 된다.

 

 1966.12.18(일) 완전 복귀. 전본부교회.

017-196 선생님이 앞으로 여러분에게 통일교회가 어떤 노정을 나갈 것인지 세부 세칙을 상세히 설명해 주겠습니다. 그러나 그런 모든 얘기를 다 해주려면 아직은 좀 때가 이릅니다. 

 

선생님이 지금 이런 얘기하면 세상 사람들이 눈이 뒤집혀 가지고 통일교회는 뭐 어떻구 어떻구 할지 모르나 그러한 어려운 모든 핍박을 이겨 나가게 되면 여러분 자신의 개인 완전 복귀는 못 하겠느냐는 말입니다. 

 

그러면 앞으로 이 세계에 어떠한 사람이 나타나야 되느냐? 개인을 완전히 복귀한 메시아적인 사명을 가진 사람이 나타나야 합니다. 메시아는 개인 완성은 물론 가정 완성을 해야 합니다. 가정 완성을 하려면 종적인 역사의 더럽혀진 모든 것을 탕감하고 해원하여 질서를 바로잡아야 됩니다. 그래서 가정 복귀의 기준을 세워서 종족과 친척을 거느려야 됩니다.    

 

야곱의 70가족, 모세 때에 70장로, 예수 때에 70문도가 있었던 것과 마찬가지로 우리 통일교회도 새로운 이스라엘 창건의 기준을 중심 삼고, 그런 층의 가정적인 기대를 세워서 종족적인 터전을 마련하고, 그 종족이 합하여서 선을 중심하고 악을 굴복시켜 거기서부터 새로운 민족을 창건해야 됩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서 새로운 국가, 새로운 세계, 새로운 천주를 창건해야 됩니다.

 

죽는 한이 있더라도 그것을 창건해서 하나님 앞에 바쳐야 하는 것이 우리의 사명입니다. 그러한 운명을 지고 있는 통일교회의 무리들이라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알겠습니까?  

 

3) 천국을 건설하겠다고 하는 무리. 

 

 1969.5.2(금) 전 세계는 뜻을 시급히 요구한다. 전본부교회.

- 제2차 세계 순회 귀국 환영회.

 

022-226 여러분은 통일교회를 믿고, 천당 가기를 원하고 있는지 모르지만 자신이 이 땅 위에서 어떤 실적을 쌓지 못하면 설혹 천당에 간다고 해도 부끄러운 것입니다.

 

우리는 기성교회 사람들처럼 관념적으로 신앙생활을 하며 천당 가겠다는 무리들이 아닙니다. 우리들은 모든 노력과 정성을 쏟아서 천국을 건설하겠다고 하는 무리입니다. 이것을 반대하거나 제지하는 사람이 있으면 용서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자신의 심신은 물론이요, 자신의 모든 소유물과 환경까지 전부 투입해야 합니다.

 

그리고 국가의 운명을 책임져야 하고, 나아가 아시아의 운명까지도 책임지지 않으면 안 됩니다. 지금이 그런 때인 것을 여러분은 똑똑히 알아야 되겠습니다.

 

4) 선 주권 복귀.

 

▣ 1972.5.9(화) 중앙수련원. 금후에 우리가 해야 할 일.

- 제3차 세계 순회 마치고 귀국하신 후, 교회장, 순회사, 전도대원 조장.

 

055-247 그러면 지금 우리 통일교회가 찾아가는 길은 어디냐? 통일교회가 찾아가는 길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알겠어요? 무엇을 찾아가는 거예요? 악 주권을 타파해 버리고 선 주권을 복귀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본래의 통일교회의 사명입니다. 선생님이 해야 할 사명이라구요.

 

6) 홈 처치를 통한 境界線 撤廢.

 

▣ 1980.6.1(일) 벨베디아. 경계선을 넘자.

107-288 참되게 희생해서 홈 처치를 위해 노력하자 이것이 결론입니다. 각국이 이렇게만 되면 모든 경계선은 자동적으로 철폐되는 것입니다. 통일교회의 사명이 무엇이냐? 경계선 철폐의 사명이 통일교회에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됩니다.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어디를 통해서? (희생을 통해서요.) 희생을 어디서 하는 거예요? (홈 처치에서요.) 

 

3. 신을 증거하고 가는 동시에 증거된 신과 더불어 살 수 있는 생활 터전을 개척해야 하겠습니다. 

- 신은 죽은 것이 아닙니다. 

- 신은 인류에게서 영영 사라져서는 안 될 입장에 있다. 

-  하나님을 믿는 신앙이 아니라 하나님을 증거하는 신앙을 해야 합니다. 

 

▣ 1971.4.4(일) 전본부교회. 환희의 봄.

042-311 이런 시점에서 오늘 우리 인류는 12, 13세기부터 인문사조가 발달하기 시작하여 16세기 후반기에 들어와서는 신의 실존을 부정하는 인본주의 사상까지 나오게 된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런 사조를 거쳐 나와서 현재는 신을 부정하는 단계를 넘은 신은 죽었다고까지 하는 결론을 짓는 절망적인 한계점에 도달한 것을 우리가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옛날에 부정했던 신은 없는 것이 아니고 오늘날 잃어버린 신은 죽은 것이 아닙니다. 신은 인류에게서 영영 사라져서는 안 될 입장에 있기 때문에 한계선에서 추방을 당하고 완전히 부정을 당하는 입장에서도 그런 부정의 자리를 뚫고 나왔고 그 한계선을 돌파하면서 역사해 나오셨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류 역사시대에 새로운 정신적인 이념을 어떻게 촉구시켜 재현시키느냐 하는 문제가 이제부터 종교가 해야 할 사명이라고 보는 것입니다. 이런 문제를 두고 볼 때, 우리는 인간 본연의 가치를 찾기 전에 먼저 신이 있다고 하는 신의 존재와 가치를 인정해야 될 것입니다.

 

신의 존재와 가치를 인정함과 동시에 신의 존재를 인식하고, 그 인식한 신으로 하여금 우리의 생활권 내의 감정과 생활해 나가는 자기 인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게 관계를 맺어 주는 새로운 종교의 세계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것입니다.

 

042-313 이러한 의미에서 오늘날 신이 없다고 주장하는 시조를 다시 부정할 수 있는 새로운 내용으로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종교의 터전을 갖추어 가지고 사회가 신을 부정하는 그 부정의 환경을 다시 부정하여 그것을 새로운 긍정으로 돌이킬 수 있는 주체적인 힘, 주체적인 동기를 어떻게 발현(発現はつげん)시키느냐 하는 문제가 현대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가 아닐 수 없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가 바라고 나가는 것은 천국에 들어가겠다는 사상이 아니라 천국을 창건하자는 사상입니다.

 

*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는 천국에 가는 것을 소망하는 종교가 아니라 천국을 실현시키려는 종교입니다. 여러분은 하나님을 믿는 신앙이 아니라 하나님을 증거하는 신앙을 해야 합니다. 역사적인 종말 시대에 이러한 운동이 일어나야 되는데 그런 운동을 책임지는 통일교회가 되어야 한다는 것을 느끼는 바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신을 믿고 가는 것보다 신을 증거하면서 가야 되겠습니다. 또 신을 증거하고 가는 동시에  증거된 신과 더불어 살 수 있는 생활터전을 개척해야 하겠습니다. 

 

이것이 역사적 종말 시대에 있어서 요구되는 새로운 종교가 제시할 내용이 아니겠느냐 하는 것입니다. 또 이것이 인류가 지금까지의 한계선을 타파해 버리고 그 한계선을 넘을 수 있는, 하나님이 찾을 수 있는 방안이 아니겠느냐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어떠한 문명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신이 동기가 되어 가지고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이렇게 우리의 마음에 새로운 기쁨을 주며 자기의 모든 생활권을 넘고 어떠한 극난한 환경까지도 넘어서 기쁨과 영광을 누리게 할 수 있는 하나의 종교를 발견할 수 있다면 거기서부터 우리는 인류가 희망하는 봄의 세계를 꿈꾸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시대를 초월할 수 있는 종교, 시대를 혁신할 수 있는 종교, 시대의 감각을 새로운 면에서 자극시킬 수 있는 새로운 종교가 오늘날 이 현대인에게는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것을 우리가 알게 되는 것입니다.

 

고요히 앉아 명상하는 가운데 부딪히는 시련보다도 우리의 모든 생활환경 가운데에서 부딪치는 시련 무대에 있어서 혹은 교차점에 있어서 신의 실존을 스스로 대변할 수 있는 자체를 갖고 나타나는 신앙자의 대열이 오늘날 인류 앞에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것을 생각하게 될 때 오늘날 우리 통일교인들이 바로 그런 모습들이 되어야 될 것을 생각하고 나온 것입니다.

 

*  통일교회는 지금까지 20여 년의 역사를 거쳐 왔습니다. 20여 년간 바라던 소망이 풀리지 않은 그와 같은 길을 걸어왔지만 그 가운데서 우리가 신음하면서 뒤넘이친 것은 무엇이냐 하면 신과 나와의 관계를 어떻게 맺을 것이냐 하는 것입니다 신과 나와의 관계, 그 관계를 어떻게 맺을 것이냐가 문제입니다. 그 관계는 오늘날 사회의 어떠한 관계나 인연보다도 강해야 되겠다는 것입니다. 신에 대한 결의는, 나라에 대한 충신의 절개보다도, 부모에 대한 효자의 절개보다도, 남편에 대한 열녀의 절개보다도 더 강해야 되겠다는 것입니다.

 

부딪쳐 오는 사방의 어려운 사회상을 바라보데 될 때 거기에 부딪쳐 가지고 스스로 후퇴하는 것이 아니라 이를 타개하고 전진의 일로를 가해 갈 수 있는 자체를 하나님은 필요로 하고 있다는 사실을 여러분들이 알아야 되겠습니다. 

 

1) 하나님의 존재 가치의 내용을 표면화시키는 것.

▣ 1970.1.1(목) 제3회 하나님의 날과 통일교회의 사명. 전본부교회.

028-018 오늘날 통일교회가 존재하는 것도 하나님을 중심 삼아 가지고 존재의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존재 가치의 내용을 표면화시키는 것이 통일교회의 일인 것입니다.

 

그러면 그것을 어느 정도까지 표면화시켜야 하느냐? 종족을 넘고 민족을 넘고 국가를 넘어 세계적으로 표면화시켜야 되겠습니다. 

 

2) 하나님과 하나 되자. 그리하여 사탄 세계를 해방시키는 운동을 하자.

- 아담 해와보다도 하나님의 말씀을 절대적으로 믿는 무리가 되자. 

아무리 사탄 세계의 반대가 있더라도 우리는 하나님과 하나되자.

- 아무리 반대의 위험이 있더라도 하나님과 하나되자.

원죄 없는 나라를 만들고 원죄 없는 세계를 만드는 것이 통일교회가 가야 할 길. 

 

 1972.2.6(일) 링컨센터. 하나님의 공식 섭리와 새로운 메시아.

- 미국 7대 도시 순회강연.    

 

053-039 아담 해와가 타락한 직후에 하나님은 그들을 추방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본래는 영원히 영원히 같이 있어야 할 자신의 아들딸이요, 자신의 혈육인데도 불구하고 같이 있으래야 있을 수 없는 악한 사탄의 피를 받고 불법의 사랑에 더럽혀진 몸들이 되니 하나님은 같이 있을 수 없기에 쫓아내지 않을 수 없었던 것입니다. 아담 해와와 더불어 천사장도 쫓아낸 것입니다.

 

여기서부터 섭리 노정의 공식이 필요하게 된 것입니다. 아담 해와는 하나님의 말씀을 절대적으로 믿지 못했습니다. 그 말씀을 지켜 가지고 하나님과 하나되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했습니다.

 

하나님과 하나되지 못하여 하나님의 사랑을 받지 못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잃어버렸습니다. 하나님이 이루려 하시던 성전인 몸을 잃어버렸습니다. 하나님과 통할 수 있는 사랑을 잃어버렸습니다.

 

3대 요건을 잃어버렸다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사탄의 아들딸이 되어 버렸습니다. 전부가 사탄 편이 되어 버렸다는 것입니다. 하나님 편에는 사람이 없게 되어 버렸습니다. 문제가 컸다는 것입니다. 사탄이 빼앗아 갔으니, 훔쳐 갔으니 이것을 다시 찾아와야 된다는 것입니다.

 

* 그래서 하나님은 사탄 세계에 사랑의 말씀을 주시는 것입니다. 그 가운데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절대신앙하는 사람이 나와야 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아담보다도 하나님의 말씀을 더 절대적으로 믿는 무리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053-046 그래서 우리 통일교회에서는 무엇을 하자는 것이냐? 여러분이 이것을 알아야 합니다. 앞에서 말한 그 공식의 원칙에 따라 아담 해와보다도 하나님의 말씀을 절대적으로 믿는 무리가 되자는 것입니다. 첫째 되는 무리가 되자는 것입니다아무리 사탄 세계의 반대가 있더라도 우리는 하나님과 하나되자는 것입니다. 아무리 반대의 위험이 있더라도 "하나님과 하나되자"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하나님의 사랑을 받아 가지고 사탄 세계에 사랑을 줘서 "사탄 세계를 해방시키는 운동을 하자"는 것입니다. 이것이 통일교회의 사명입니다. 이 지상에 민족을 초월한 하나의 새로운 기독교의 기반이 없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그런 기반을 닦자는 것입니다.

 

옛날 이스라엘 민족이 이루지 못한 주권 형태의 기준을 이 지상에서 갖추어 가지고 다시 오시는 주님이 새로운 세계적인 역사를 할 수 있는 터전을 닦자는 것이 통일교회의 사명이라는 것을 여러분에게 말씀드립니다.

 

그러한 국가 기반을 중심 삼고 오시는 주님으로부터 새로이 접붙임을 받아 죄 없는 선의 주권 국가 밑에서 원죄 없는 아들딸을 낳을 수 있는 가정을 만들고 원죄 없는 종족을 만들고 원죄 없는 나라를 만들고 원죄 없는 세계를 만드는 것이 통일교회가 가야 할 길인 것입니다. 그것이 끝날인 것을 알고 있습니다.

 

4. 충효의 전통.

- "이렇게 하면 이렇게 된다"고 해명할 수 있는 전통. 공식적인 전통을 세워야 된다. 


 1960.4.24(일) 전본부교회 하나님의 최대의 축복의 소망은 무엇이냐.

009-122 앞으로는 통일교회가 세계적인 문제로 대두될 것입니다. 자랑이 아닙니다. 두고 보십시오. 기도하는 사람은 알 것입니다. 영통한 사람은 증거합니다. 안 하면 천상법에 걸립니다.

 

그러니만큼 여기에 모인 여러분들도 앞으로 단단히 각오해야 됩니다. 이러다 말면 안 됩니다. 우리 앞에 어떠한 핍박이 있어도 문제시하지 않겠다는 신념을 가져야 됩니다.

 

단지 하나 우리가 쓰러지는 한이 있다 해도 천적으로 세우고자 하는 충효의 전통은 세워야 합니다. 충남 충녀의 전통, 열남 열녀의 전통, 효자 효녀의 전통만 세워 놓으며 통일교회는 사명을 다하는 것입니다

 

전통을 세우는 데도 "이렇게 하면 이렇게 된다"고 해명할 수 있는 전통, 이럴 수도 있다가 아니라 이렇다 하는 공식적인 전통을 세워야 되는 것입니다.

 

심정이 그리워 헤매는 인류는 어차피 이 전통의 문을 거쳐야 됩니다. 아무리 배반하고 반대하더라도 이 문을 안 거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사람은 그렇게 믿고 있습니다. 또 그렇게 실천하고 있습니다.

 

5. 통일교회가 나옴으로 말미암아 역사 이래 처음으로 발표되는 내용.

- "나는 진짜 타락했기 때문에 이것을 복귀해 가기 위해서 종교를 믿는다" 

-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거짓부모가 생겨나 가지고 거짓부모의 사랑으로부터 거짓생명 거짓핏줄을 이어받게 된 것이다" 

 

▣ 1991.4.1(월) 역사적 부채와 해방. 미국.

216-212 여러분들은 지금까지 타락했다는 것을 몰랐습니다. 아담 해와는 타락한 걸 안다고 할지라도 그 이후의 역사 가운데 사람들은 아담 해와가 타락했다는 것을 모른다구요. 지금까지 종교를 믿는 사람들 중에 "나는 진짜 타락했기 때문에 이것을 복귀해 가기 위해서 종교를 믿는다" 하는 그런 관념이 없었다는 것입니다.

통일교회가 나와서 그런 것이 확실해진 것입니다.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거짓부모가 생겨나 가지고 거짓부모의 사랑으로부터 거짓생명 거짓핏줄을 이어받게 된 것이다" 이거예요. 이런 말은 선생님의 시대에 와서 처음으로 하게 된 것입니다. 이것은 통일교회가 나옴으로 말미암아 역사 이래 처음으로 발표되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사탄이가 어떻게 되어서 사탄이 되었느냐 하는 문제, 사탄과 하나님과의 관계, 그 사탄이 사랑의 원수라는 문제, 사랑의 뿌리가 잘못되었다는 사실을 밝혀 가지고 이것을 구원섭리하기 위해서 마지의 세계를 쭉 개발해 나오면서 수고해 나왔다는 사실을 지금까지 몰랐다는 거지요.

지옥이 생겨났다면 지옥이 뭐 어떻게 된 거냐? 죽어 가지고 생겨나는 것이 아닙니다. 지옥은 내 몸에서부터, 마음에서부터 생겨났고 천국도 나에서부터 시작한다는 걸 누구도 생각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지옥과 천국이 나에게 심어졌기 때문에 지옥을 처단하고 지옥을 제거하지 않고는 천국을 소유할 수 없다는, 이런 확실한 것도 몰랐다는 것입니다.

 

6. 영계 해방, 지상 해방.

 

▣ 1976.1.1(목) 벨베디아. 자녀로 인한 천국 실현.

- 참하나님의 날.  

 

082-103 우리 통일교회의 사명은 영계를 해방시키고 지상을 해방시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런 천의를 따르는 용사들이요, 개척자들인 것을 았았습니다. 폭탄으로 말하면 원자폭탄이에요. 원자폭탄이에요. 한 번에 왕창 쳐부수는 거라구요. 내가 만든 포는 원자포예요.

  

7. 참사랑이 충만한 세계.

 

▣ 1987.3.1(일) 벨베디아. 천주통일과 이상 가정.

161-301 여러분, 하나님 자신이 제일 필요로 하는 것, 하나님이 제일 좋아하는 것은 무엇일 것 같아요? (Unchanging True Love) 그 말 맞다구요.  Unchanging True Love.

 

이 세계가 참사랑이 충만한 세계가 아니기 때문에 우리는 참사랑이 충만한 세계를 만들기 위한 사명을 지니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 통일교회의 사명이요, 책임입니다.

 

그것이 하나님의 본래의 생각이기 때문에 참사랑 완성 개인, 참사랑 완성 가정, 참사랑 완성 종족, 참사랑 완성 국가, 참사랑 완성 세계, 참사랑 완성 우주를 이루어야 합니다. 그게 하나님이 원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하나님이 원하는 게 이거라구요.

 

8. 참부모를 모시는 것.

 

▣ 1994.1.1(토) 본부교회. 참부모와 성약시대 안착.

- 제27회 참하나님의 날.

 

252-245 그러면 통일교회가 해야 할 것은 무엇이냐? 통일교회의 사명이 뭐냐? 참부모를 모시는 것입니다. 인류의 소원이 뭐냐? 참부모를 모시는 것입니다. 

 

▣ 1969.9.14(일) 참된 형제. 전본부교회.

024-325 성부 성자 성신은 영적인 부모입니다. 성부는 하나님, 성자는 아버지, 성신은 어머니입니다. 이것이 삼위일체인 것을 그들은 모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통일교회가 나와서 참부모의 내용을 소개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역사상에 있어서 최고의 복음입니다. 복음이 무엇이냐? 복된 소리입니다.

세상의 복된 소리 가운데 무엇이 가장 복된 소리입니까? 동생이 자기 형을 위해 죽었다가 다시 살아 나온 것도 복된 소리입니다. 그렇지요? 그것도 복된 소리겠지만 그것보다도 더 복된 소리는 무엇이냐? 어머니 아버지가 살아 나온 것입니다. 그것이야말로 최고의 복된 소리입니다.

* 에덴동산에서 아담 해와는 영육을 중심 삼고 하나님과 일체가 되어야 했습니다. 그런데 아담 해와는 하나님과 일체가 되지 못하고 참부모의 자리를 잃어버렸기 때문에 인간들은 하나님을 중심 삼은 참부모로부터 다시 태어나야 됩니다. 즉 참부모로부터 다시 태어나야 되는 것입니다,

 

9. 가정 구원.

 

▣ 1971.3.27(토) 중앙수련원. 수난의 길을 거쳐 찾아진 날.

- 제12회 참부모의 날.

 

042-286 그러면 오늘날 통일교회의 사명은 무엇이냐? 통일교회는 과거의 종교와는 달리 개인적인 구원만을 원하는 종교가 아닙니다. 타락하지 않은 본연의 이상 세계를 원하는 종교입니다.

 

본연의 이상 세계는 인간이 완성해 가지고 하나님의 사랑 가운데 부부의 인연을 맺어 아들딸을 낳아서 천국에 가는 것을 말합니다. 아버지는 지옥 가고 어머니는 천국 가면 그것이 무슨 천국입니까? 부모는 천국 가고 자식이 지옥 가면 그것이 무슨 천국이냐는 것입니다. 천국은 부모와 자녀 종족 민족 국가가 다 들어가는 하늘나라입니다.

 

천국문을 열고 들어 가려면 인류가 거짓부모로부터 출발했으므로 참부모가 나와야 됩니다. 하나님도 스스로는 천국문을 열 수 없습니다. 하나님이 스스로 천국문을 열 수 있다면 그런 능력이 있는 분이 왜 안 하겠습니까?

 

타락은 인간이 했기 때문에 죄를 지은 인간이 벌을 받아야 합니다. 즉 인간이 천국을 잃어버렸으니 인간이 찾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6천 년이나 걸린 것입니다. 

 

10. 심신통일 부부통일 신인통일.

 

▣ 1994.1.1(토) 국제연수원. 참부모와 성약시대 안착.

- 제27회 참하나님의 날 기념예배.

 

253-026 몸 마음을 통일할 수 있는 비결이 있으면 돈 몇 천억을 주고라도 사겠어요, 안 사겠어요? (사겠습니다.) 그래요. 그 비결이 선생님에게 있습니다. 그게 선생님이게 있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통일할 수 있는 것입니다.

 

통일교회에서는 몸 마음을 통일하는 것이 제1조입니다. 다음에는 남자 여자를 통일하는 것이 제2조, 그 부부가 하나님하고 하나되는 것이 제3조입니다.

 

참사랑을 중심 삼고 제1통일 완성권을 이루는 것이 몸 마음이 하나되는 것입니다. 제2통일권은 참사랑을 중심 삼고 부부 일체 이상을 이루는 것입니다. 제3통일권은 뭐냐 하면 인간과 하나님이 떼려야 뗄 수 없게 완전히 하나되는 것입니다.

 

11. 우리는 선한 조상으로 살다가 선한 조상으로 죽어갈 것이다.

 

▣ 1978.7.16(일) 런던. 역사와 우리의 책임.

098-179 타락 인간들은 악한 조상으로 살다가 악한 조상으로 죽어갔지만 우리는 선한 조상으로 살다가 선한 조상으로 죽어갈 것이다, 그게 다르다구요. 알겠지요? 그것을 확실히 알아야 됩니다.

 

우리는 통일하는 패들입니다. 사랑의 십자가를 지고 통일하는 패들입니다. 그다음으로 우리는 선한 조상으로 죽어 가겠다 이거예요. 그게 통일교회의 사명이다, 통일교회의 책임이다 하는 것을 알아야 되겠다구요. 사랑의 십자가를 지고 가면서···. 알겠지요?

 

12. 하나님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만민을 어떻게 하나님 앞에 데리고 가느냐

 

▣ 1976.3.2(화) 대전교회. 통일교인의 사명.   

085-059 하나님이 춤을 못 추었고 하나님이 웃어 보지 못했으니 내가 한번 웃게 하고 춤을 추게 해 보자는 생각을 한 사람을 하나님이 발견했다면 그 하나님이 기분 나쁘겠어요, 좋겠어요? 이론적으로 따져 보더라도 기분 좋지요.

 

그러면 춤추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느냐? 먼저 만민을 해방해야 돼요. 교파를 집어치우고 교파 위에 선 하나님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만민을 어떻게 하나님 앞에 데리고 가느냐 하는 것이 통일교회의 사명이라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그러니 기독교보다 차원이 높다구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085-061 그렇기 때문에 이 통일교회는 우리 조상들이 천천만대로 사모하고 찾아 나오던 소원성취의 한 기점이 되는 것입니다. 또한 오늘날 세계 인류가 도탄의 와중에서 생사의 결정권을 잃어버릴 수 있는 비운을 가진 인류가 소망하는 최후의 기점이 되는 것이요, 절망으로, 사망의 깊은 골짜기로 쓸어져 내려갈 수밖에 없는 우리 후손들 앞에 있어서 하나의 희망의 기점이 되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그것이 통일교회 교인이 선 자리라는 것을 여러분들이 알아야 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나 하나가 죽으면 우주가 죽어요. 나 하나 죽으면 하늘이 망하고 땅이 망해요. 내가 잘못하면 과거가 어질러지고 현재가 어질러지고 미래가 어질러진다 이거예요. 나 하나 죽으면 내가 잘못하면 천도가 어질러지고 만유의 모든 공의의 법도가 어질러진다 이거예요. 이런 심각 다단한 자리가 통일교회 교인들이 선 자리라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돼요.

 

13. 민주 공산세계 해방.

 

▣ 1976.3.2(화) 청주교회. 통일교회란 무엇인가.  

085-138 민주세계를 해방하고 그다음에는? 공산세계를 해방하고 나서야 하나님의 나라로 들어가겠다고 해야 됩니다. 그것이 하나님이 지금까지 바라는 소원이기 때문에 소원성취하고 나야만 하나님 앞에 사랑받을 수 있는 아들의 資格을 갖출 수 있다고 보는 것이 통일교회 문 선생의 신앙관이에요! 알겠어요?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거들랑 나를 선생님이라고 하고 이런 사상을 가지고 있거들랑 통일교회 교인이라고 하라구요. 그럴 수 있어요? 그러겠어요? 그렇게 되거들랑 여러분은 틀림없이 천국 백성이 될 것입니다. 여기에서 새로운 문화가 생겨날 것이고 새로운 천국 대열의 行脚의 노정이 출발할 것임은 틀림없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의 사명이 얼마나 위대하다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되겠어요. 알겠어요? 통일교회의 사명이 위대하다는 것을 알아야 되겠다구요. 통일교회가 아니면 안 된다는 거예요. 이러한 중차대한 입장에 서 있는 것을 알아야 되겠어요.


14. 하나님 해방.


 1962.3. 5(월) 전본부교회. 기쁜 날을 맞는 자가 되자.

- 제10회 전국 전도사 수련회 개회식.


011-311 통일교회는 어떠한 교회인가? 산이 있으면 굴을 뚫고 골짜기가 있으면 교량을 놓는 일을 하는 교회입니다. 철통 같은 사탄과 대적하는 최일선의 교회입니다.

 

여기에서는 사탄을 나 혼자서 책임지겠다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할 수 있는 힘을 다 하여도 못할 때에 하나님께 청해야 합니다. 그러면 하나님께서 협조하여 주실 것입니다. 

 

이 나라, 이 민족이 8.15 해방 때 얼마나 기뻐했습니까? 이제는 하나님을 해방시켜야 합니다. 천상천하에 이런 집단은 하나밖에 없습니다. 하나님을 해방시키는 것이 목표입니다. 하나님께서 마음을 놓고 웃으실 수 있어야만 천하에도 기쁨과 해방의 한날이 옵니다. 그러니 그것을 책임질 정병이 있어야 합니다.

 

그러한 이념이 한 많은 한반도에서 실현될 수 있다니 얼마나 복된 일입니까? 그러면 이 좋은 날을 찾아가는 비결은 무엇이냐? 어떻게 그 한 날을 찾아갈 것이냐? 그 비결이 무엇이냐?


* 과거보다는 오늘, 오늘보다는 내일이 나아져야 합니다. 오늘의 나를 세워 어제의 나보다 나아져야 하고 금년보다 내년은 주먹 하나만큼이라도 나아져야 합니다.

 

지식도 지식이지만 마음과 몸의 인격에 있어서도 점점 좋아지는 생활을 해야지 그렇지 않으면 낙오자가 됩니다. 미래에 낙오자가 되지 마십시오. 오늘의 황폐한 현실을 보고 낙심하지 마십시오. 미래가 있으니 낙망하지 마십시오.

 

만일 길이 막혀 다른 어느 민족도 다른 어느 누구도 못 간다면 우리는 이 기회에 약소한 무리라 할지라도 그 길을 뚫고 가야 합니다. 그러면 복 받는 무리가 될 것입니다. 좋은 환경에서는 노래에 맞춰 춤을 출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무거운 보따리를 짊어지고 고개를 넘으라고 한다면 그럴 수 있겠습니까? 

 

▣ 1990.4.29(일) 구원 섭리의 해방. 해방 본부교회.

201-321 내가 피난 때 평양에 들렀는데 어떤 집에 떡 가니까 말이에요, 주인집 개가 셰퍼트, 셰퍼트 개가 얼마나 무서우요, 인데 그 개를 떡 매 놓고 주인은 다 떠났거든요.

 

내가 그 집 찾아가니까 처음 보는 사람이니까 야단할 텐데 사람이 없으니까 반가워 가지고 그저 와서 주인 같이 핥고 그러는 걸 볼 때 "이놈의 주인, 벌받겠구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하나님이 사랑할 수 있는 아들딸이 없으니까 거지새끼 같은 것을 전부 다 사랑하고 물어 제치고 피를 보아야 할 입장에 있는 원수까지도 반기는 거예요. 그러한 하나님의 신세를 누가 알겠어요?

 

하나님을 해방해야 돼요. 하나님을 해방하려니 이웃 동네를 해방해야 되겠고 이웃 나라를 해방해야 되겠고 이웃 공산 세계를 해방해야 되겠고 이웃 지상 지옥을 해방해야 되겠다 이거예요. 전부 다 해방하고 나야 하나님이 해방되는 거예요.

 

201-333 자, 하나님을 해방해야 되는 거예요. 죽기 전에 말이라도 해야 돼요. 행동을 못 하면 거지 하나에게라도 그런 교육을 해야 돼요. 행동을 못 할 때는 교육이라도 해야 돼요. 말이라도 해야 돼요. 비법이 그거예요. 알고만 있으면 안 돼요. 말을 해야 돼요. "이렇게 함으로 말미암아 천국 가고 구원받는다. 하나님을 해방해야 한다" 하고 교육해야 돼요.

 

하나님은 우리의 부모 중의 대왕 부모 아니에요? 스승 중의 대 스승 아니에요? 주인 중의 대주인 아니에요? 이 주인을 못 살게 해 놓고 졸개 새끼들이 어떻게 해방돼요? 우리 통일교회에 사는 것도, 통일교회를 만든 것도 다 하나님의 해방을 위해서예요.

 

* 하나님이 기억할 수 있는 분량만큼 하나님을 해방하게 마련인 것을 알아야 되는 거예요.

 

201-334 신앙생활을 하는 사람은 하나님을 몇 번이고 울려야 돼요. 여러분, 기성교회 사람들은 말이에요, "절대자가 뭘 슬퍼할꼬?" 이럽니다. 그게 문제예요. 절대적인 하나님도 사랑을 절대시하고 있다는 걸 몰랐어요. 절대적인 하나님도 절대적인 하나님 자신이 희생하더라도 절대적인 사랑을 남기려고 한다는 걸 몰랐어요. 이런 논리를 세우지 않고는 슬픈 하나님을 발견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이 위대한 게 그거예요. 하나님도 참사랑을 중심 삼고는 절대복종하려고 하는 거예요. 그것이 있기 때문에 그 사랑을 가지고는 절대적으로 기뻐할 수 있는 거예요.    

 

15. 우리는 형제가 아닌 남남끼리 모였어도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 삼고 형제와 같이 사랑하자.

 

▣ 1976.1.25(일) 미국. 참된 자녀로서 아버지 앞에 돌아가겠나이다.

082-201 보라구요.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형제의 사랑을 잃어버렸습니다. 그다음에 둘째는 부부의 사랑을 잃어버렸고 셋째는 자녀의 사랑을 잃어버렸습니다.


자,  여러분들 그런 사랑을 해봤어요? 해 보지 못했으니 천국 못 가는 거예요. 그러면 우리 통일교회는 뭘 해야 되느냐? 타락을 했으니 우리는 형제가 아닌 남남끼리 모였어도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 삼고 형제와 같이 사랑하자" 하는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자, 여러분들 그런 사랑을 해 봤어요? 해 보지 못했으니 천국에 못 가는 거예요. 천국에 갈 수 없다는 거예요. 그래서 이것을 다시 재현시켜 가지고 사랑했다는 조건을 세워 놓고야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려면 어떻게 해야 되느냐? 부모가 있어야 됩니다. 하나님이 있어야 되는 것과 마찬가지라구요. 부모가 있어야 된다 이겁니다. 그 부모를 중심 삼아 가지고 형제가 되는 것입니다. 그럼으로 말미암아 여러분들이 부부가 될 수 있는 길, 참사랑의 부부를 이룰 수 있는 길, 참자녀를 얻을 수 있는 길이 나오게 됩니다. 그렇게 됨으로 말미암아 여기에서부터 새로운 천지가 벌어지기 때문에 하늘나라와 통할 수 있다 하는 이론이 성립되는 거라구요.

 

16. 세계 기독교 통일.

 

▣ 1986.5.1(목)  본부교회

- 제33회 협회 창립기념일.

 

145-127 통일교회의 시작은 1954년으로 되어 있지만 원래는 해방 직후 더 나아가서는 타락한 인류 역사가 시작된 그때서부터 이미 통일교회의 역사는 시작했다 하는 것을 우리는 원리를 들어 알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통일교회는 어떠한 사명이 있느냐? 역사 이래에 하늘 앞에 배반된 모든 일들을 완전히 청산하여 죄 없는 상태 하에서 하나님의 이상 출발을 지상에 재현시키려고 통일교회는 태어난 것입니다. 통일교회의 본명은 세계기독교통일신령협회입니다. 사실은 세계 기독교를 통일하여야 된다는 것입니다.


17. 1차 아담, 2차 아담, 3차 아담의 실패한 것을 천주적 기준에서 찾는 것이다.

 

▣ 1998.4.12(일) 이스트가든. 축복의 결실.

292-175 가정적 기준, 종족적 기준, 나라의 기준을 거쳐 가지고 세계의 축복을 완성하기 위해서 예수님이 왔던 것인데 이것이 실패했기 때문에 재림이라는 말을 중심 삼고 3차 아담이 온 것입니다. 1차 아담, 2차 아담을 거쳐 3차 아담, 재림의 시대를 중심 삼고 국가기준에서 실패한 것을 세계적 기준에서 찾는 것입니다.

 

가정으로부터 종족 민족 국가 세계 천주까지 이 일을 탕감하기 위해서 섭리해 나온 것이 섭리 역사였고 이런 일을 책임져야 하는 것이 우리 통일교회의 사명이라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돼요. 아담 가정, 하나의 가정이 실패함으로 말미암아 얼마나 역사가 연장되었어요? 성격의 역사를 6천 년으로 잡지만 이것은 몇 천만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