儀式·傳統

3가정 축복 성혼식. ▣ 1960.4.16(토) 전본부교회.

true2020 2023. 8. 30. 11:00

▣ 1960.4.16(토) 3가정 축복 성혼식. 전본부교회.

 

▶ 제1차식

신랑 신부 예복 차림 입장

 

선서 - 3가정. 

 

*우리들은 본성 본연의 참부모를 모시기 위하여 복귀 노정을 승리하여 찾아왔사오니 오늘 자녀로서 기뻐 받으시옵고 창조 이념으로 허락하시려던 영원한 행복의 축복을 하여 주시옵소서. " 

 

 문답

 

그대들은 실수하거나 혹은 잘못하였을 때는 하늘이 자유로 처리할 것은 약속하는가? (예)

그대들은 창조 본연의 자녀로서 하나님과 참부모 앞에 효자 효녀와 충신 열녀가 되기를 약속하는가? (예)

그대들은 본성의 자녀로서 피조만물을 주관하는 동시에 그의 화동의 주체가 되기를 약속하는가? (예)

그대들은 선의 세계를 이루는 데 있어서 제3이스라엘의 조상으로서 선의 아들딸을 양육하기를 약속하는가? (예)

 

 축도

150-085 삼위신의 영광이 땅 위에 있는 저희들 위에 길이길이 같이하여 주시옵기를 이 시간 반포하오며 보내신 아들딸 이름으로써 축복하나이다. 아멘. 할렐루야 아멘. 할렐루야 아멘. 할렐루야 아멘. 

 

 말씀

 

150-087 천지만물을 지어 놓고 우리 시조 아담 해와를 만물의 주인으로 세워 아담 해와가 성숙한 후에 성례식을 이루어 주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타락한 연고로 창조 이념의 심정으로 품고 나오시던 이 목적은 오늘날까지 한 번도 이루어 본 적이 없습니다. 

 

* 본래 일남 일녀를 지어 놓았다는 것은 여러분이 원리를 다 배워서 알고 있지만 그 일남 일녀라는 것은 무형의 하나님의 실체대상으로 지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남자는 아버지의 내적 성상의 남성격 즉 플러스 성품을 대신하고 여자는 내적 성상의 여성격 즉 마이너스 성품을 대신한 실체대상으로 지었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창조 이념이라는 것은 하나에서 둘로 갈라지는 것이 하나의 하나님의 형상을 본받아 같이 합성일체화하여 그 본체를 닮기 위한 데 있다는 것을 우리는 원리를 통해서 잘 배우고 있습니다. 

 

* 남자나 여자는 하나님의 일성 일성을 분배해서 태어났다는 것을 더욱이나 명심해야 될 것입니다. 

 

  선서

 

* 김원필 

"축복받은 참아들딸에게 오늘 이 자리에서 성혼을 허락하시옵소서"  

 

  문답

 

김원필 정달옥 그대들은 영원한 신랑 신부로서 천주와 함께 즐기며 참 배필이 될 것을 삼위신과 참부모 앞에 맹세하는가? 

 

그대들은 창조 이상으로 바라던 선의 참된 신랑 신부로서 신랑은 뼈를 대신하고 신부는 살을 대신하여 두 몸이 뼈와 살이 합한 일체를 이루기를 맹세하는가? 

 

그대들은 창조 이념으로 바러던 전 피조만물을 주관할 수 있는 참다운 주인들로서 생육하고 번식하여 만 천주를 주관하는 동시에 선의 아들딸을 이 땅 위에 번식하여 아버지 앞에 드릴 것을 맹세하는가? 

 

 

  축도

 

150-091 하늘에 있는 삼위신과 땅 위에 있는 참부모와 이들의 오늘 이루어지는 성혼의 축복 위에 아버지의 손길이 같이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오며 땅에 보내신 참아들과 딸들은 이들 앞에 하늘을 대신하여 선포하면서 축복하오니 뜻대로 이루어 주시옵소서. 아멘. 

 

  기도

150-093 주의 이름으로써 아뢰었사옵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