結婚 祝福

나는 것도 귀하고 죽는 것도 귀하지만 결혼이 제일 중요한 것입니다.

true2020 2021. 9. 2. 09:10

▣ 1993.11.14 (일) 제34회 자녀의 날 기념예배. 본부교회.

252-081 결혼이 뭐예요? 일생에서 제일 귀한 게 결혼입니다. 나는 것도 귀하고 죽는 것도 귀하지만 결혼이 제일 중요한 것입니다.

 

오늘날 결혼하는 남녀들이 얼마나 심각한지 알아요? 동서양의 문화가 하나되기 힘든 것 이상 심각한 문제가 결혼입니다. 남자는 하늘을 대신하고 여자는 땅을 대신한 존재입니다. 천지가 합덕하는 것입니다. 하늘땅이 합하는 것을 말한다는 것입니다.

 

동서양의 문화는 어차피 하나되게 되어 있어요. 시일이 해결하게 돼 있지만 남자 여자는 시일로 해결되지 않습니다. 돈 가지고 천년 기다려도 안 되고 권력 가지고 천년 기다려도 안 되고 지식 가지고 천년 기다려도 안 됩니다. 오로지 사랑만이 가능한 것입니다.

 

* 그리고 남자는 반쪽입니다. 암만 잘나도 남자는 반쪽입니다. 선생님은? 남자나 여자나 반쪽입니다. 다닐 때 전부 반쪽이 다녀요. 나 혼자 다닐 때는 반쪽이라구요. 보면 외롭습니다. 암만 돈이 많고 암만 훌륭하고 암만 갖추고 권력이 있다 하더라도 혼자 다니게 되면 불쌍한 영감이라고 합니다.

 

252-83 그래서 결혼은 왜 하는 거예요? 하나되려고 하는 것입니다. 하나되는 것입니다. 남자 여자 합해 가지고 사람이 완성되는 것입니다. 사람 가운데 남자 여자가 있는데 결혼함으로 말미암아 이 둘이 하나되는 것입니다.

 

하나되는 데는 육신이 하나되고 마음이 하나되어야 되는데 그게 문제입니다. 세상에는 육신이 하나되는 결혼이 많지만 마음은 하나 안 된다구요. 이게 틀렸다는 것입니다.

 

타락하지 않았으면 본래부터 육신과 마음이 하나되게 되어 있습니다. 육신과 마음이 하나되게 되어 있기 때문에 결혼하면 자연히 하나되게 되어 있어요.

 

* 그런데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고장이 났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