宇宙 自然 人 建康 萬物

먹는 음식물을 조절하는 것은 몸의 건강을 지키는 것입니다.

true2020 2020. 7. 5. 14:14

▣ 1999.1.1(금) 사지백체, 만지억체는 통일을 원한다. 우루과이.

- 제32회 참하나님의 날 기념예배.

 

298-173 입을 사랑하라구요. 먹는 것은 훌륭한 것을 먹어야 됩니다. 말하는 것은 훌륭히 해야 합니다.

 

코를 볼 때 인간으로서 폐를 건강히 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산소를 발생시키는 초목의 이파리를 보세요.  질소?(이산화탄소와 물)를 빨아들여서 산소를 생산해 줍니다. 공기도 나쁜 공기가 아니고 신선한 산소를 뱉어 내고 질소?를 빨아들여 준다는 것입니다.

 

* 광합성 작용 photo(빛, 그리스어)+synthesis(합성)

-  빛 에너지를 화학 에너지로 전환하기 위해 사용하는 과정이다.  

- 엽록소 (葉綠素 클로로필:chlorophyll) 식물에 함유된 녹색 색소로 광합성의 핵심 분자. 빛 에너지를 흡수하는 안테나 역할을 하는 색소.

- 엽록소에는 엽록소a(모든 식물에 들어 있다.), 엽록소b, 엽록소c1, 엽록소c2, 엽록소d와 박테리오클로로필 a와 b등으로 여러가지 종류가 있다. 

- 사람 눈이 느낄 수 있는 가시광선의 파장은 400nanometre(보라)~700nm(빨강)이다. 엽록소가 흡수하는 빛도 이 가시광선의 파장과 거의 같다.

- 1나노미터는 10-9m.  

 

그래 가지고 죽어 가는 공해 세계를 소화시켜서 부활시켜 준다는 의미가 있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몇 백 년 몇 억 년 그래 왔습니다. 무한입니다.

 

태양과 지구의 거리가 몇 만 킬로미터지요? 130만 킬로미터입니다.

 

* 그러니 그것을 사랑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알겠어요? 아침에 일어나서 얼굴을 씻을 때는 눈부터 씻어야 합니다. 생각해서 해야 돼요. 알겠어요? 그다음에 코를 씻어야 돼요. 알겠어요?

 

그다음에 아침에 뭐해요? 변소에 가지요? 변소가 나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바보입니다. 신진대사가 안 될 때는 어떻게 할 거예요? 어떻게 해요?

 

신진대사의 큰 것은 뭐예요? 무슨 변이라구요? (大便입니다.) 다이헨大変이 다이벤大便이 되었습니다. 그거 큰일입니다. 그게 일주일을 넘으면 큰일입니다. 그러니 大変, 大変 하다가 大便이 됐어요. 알겠어요?  

 

다이벤, 일본말이 계시적입니다. 그게 일주일에 한 번도 안 나오면 어떻게 돼요? 그게 딱딱해지듯이 사지 전체가, 육체 전체가 굳어 버리는 것입니다. 영계에 직행해 버린다는 것을 알아야 되겠어요. 알겠어요? 그러니 변소에 가면 그걸 감사해야 됩니다.

 

역사상의 선조들이 이 길을 통해서 생명을 유지했어요. 그런 신진대사 (물질대사, metabolism. 생물의 세포에서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일어나는 화학반응. 효소가 반응을 촉매한다. 대사를 통해 번식하며 구조를 유지하고 환경에 반응한다. 이화작용 catabolism과 동화작용 anabolism)의 대로를 막아서는 안 됩니다.

 

그것에 방해가 되는 식사는 하지 말아야 돼요. 3일 정도 돼서 변이 딱딱해지면 무얼 먹었는지 생각해서 "아, 무엇을 먹어서 그것이 굳어졌구나." 해 가지고 그 반대의 것을 먹어야 됩니다. 그래 가지고 그것이 막히지 않게끔 정리해야 됩니다.

 

그런 것 생각 안 하지요? 먹는 음식물을 조절하는 것은 몸의 건강을 지키는 것입니다.

 

신진대사를 완벽하게 하는 것에 따라서 평균적인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