宇宙 自然 人 建康 萬物

눈은 하나님을 상징하고 코는 인간을 상징하고 입은 만물을 상징합니다.

true2020 2019. 2. 18. 14:40

▣ 1971.1.8(금) 인생의 갈 길. 의정부교회.

038-252 눈은 하나님을 상징하고 코는 인간을 상징하고 입은 만물을 상징합니다. 입은 뭘 먹으니까 만물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옛말에도 코가 잘 생기면 복이 있다고 했습니다. 코는 인간을 상징하기 때문에 코가 잘 생기면 복이 있다는 겁니다. 

 

둘이서 하나되는 인간인 것처럼 코도 두 개의 구멍이 하나로 합쳐집니다. 이와 같이 전부 다 하나되는 것입니다. 모든 이치가 이렇게 되어 있다는 거예요. 

 

얼굴에는 구멍이 몇 개입니까? 일곱 개입니다. 이것은 7수를 상징합니다. 단계로 보면 눈, 코, 입 이렇게 3단계요, 귀까지 합하면 사방으로 통합니다. 그래서 이건 사방을 말합니다. 그렇지요? 이처럼 천지의 이치가 인간 하나를 중심 삼고 전부 들어 있는 것입니다.  

 

▣ 1970.12.22(화) 통일교회의 현재의 입장. 전본부교회.

- 제15회 성화학생 특별총회.

 

037-017 목이 무엇 때문에 왔다 갔다 하고 움직입니까? 눈 때문에 왔다 갔다 하는 거예요. 눈은 하나님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무슨 생물이든지 생겨날 때 가만히 보게 되면 눈부터 생겨난다는 것입니다.

 

개구리도 알에서 생겨날 때 보게 되면 눈이 아주 큽니다. 눈부터 생겨난다는 거예요. 그것 이상하지요? 그래서 눈은 하나님을 상징합니다. 

 

코는 아담 해와를 상징합니다. 그리고 얼굴은 우주를 상징합니다. 얼굴 중앙에 있는 코가 아담 해와를 상징한다는 거예요. 코가 잘생겨야 잘산다고 그러지요? 코가 못생겼으면 아무리 잘생긴 얼굴이라도 망치게 되는 것입니다.

 

코가 잘생겼으면 아무리 못난 얼굴이라 해도 균형이 잡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코가 납작하게 생긴 사람을 보면 "이이구, 재수없어" 그럽니다. 벌렁코를 보면 흉하다는 겁니다. 그러니 코가 잘생겨야 됩니다. 그렇다고 선생님의 코를 자꾸 바라보면 기분 나쁩니다. 

 

사람의 성격은 무엇으로 알 수 있느냐? 눈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대번에 알 수 있습니다. 성품은 천성을 따라오기 때문에 눈을 보면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선생님이 여기에 있는 사람 중에서 도둑놈 사촌쯤 되는 사람 고르라고 하면 대번에 골라낼 수 있습니다. 그런 면에 선생님이 전문가입니다. 관상쟁이는 아니지만 말예요. 그래서 여러분들을 시집 장가 보낼 때 좋은 신랑도 만나게 해 주고 나쁜 신랑도 만나게 해 줄 수 있는 것입니다. 

 

뜻을 위해서 정성을 많이 들인 사람에게는 졸은 신랑을, 정성을 안 들린 사람에게는 얼굴이 잘생겼어요 나쁜 신랑을 만나게 해 준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해야 될 것이 아니겠어요? 그의 선조가 선하고 후손이 뜻을 위해 충성했으면 좋은 신랑을 만나게 해 주는 것입니다. 여러분, 거기에 대해서 반대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