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oise marketing
- 광고 전략의 하나.
- 어느 기업의 서비스나 상품, 탈랜트 등의 나쁜 소문이나 부정적인 정보, 화제성를 의도적으로 흘려, 상품명 등의 인지도를 높이고, 호기심이나 주목을 모으려고 하는 수법이다.
- 예를 들면, 여성 탈랜트의 연애 정보, 영화라면 상연금지의 뉴스라든지, 상품이 품절되어 싸움이 벌어졌다 등
* demarketing
- 상품에 대한 수요를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줄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공급능력에 비해 수요가 발생할 때 사용한다.
- 일반적으로 수요가 많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응할 수 없을 경우 등에 일시적으로 가격을 조작하거나 광고를 줄이는 등의 활동을 하는 마케팅의 수법이다.
- 선택과 집중.
: 백화점의 20%의 손님이 매출의 70% 기여. 우수고객에 대한 관리와 우대을 강화함으로써 판촉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 은행 상위10%의 고객이 은행 이익의 90% 기여. 10%의 고객 우대. 휴면 계좌 정리 등
: 담배의 혐오 글.
* flagship marketing
: flagship -> 旗艦(함대의 군함 가운데 지휘관이 타고 있는 배.지휘관의 지위를 상징하는 기가 달려 있다). 주력 상품, 대표 상품이나 서비스 등.
- 다국적 기업이나 대기업 등 초일류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회사와 정면 대결을 피하기 위해, 후발 군소업체들이 사용하는 마케팅 전략.
-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특정 브랜드를 내세워 이 브랜드를 중심으로 마케팅 활동.
- 조선 맥주의 하이트가 OB맥주의 판매량을 넘어서자, 조선맥주는 65년간 사용하던 사명을 하이트 맥주(주)로 변경.
'常識·雜學' 카테고리의 다른 글
pendant와 necklace (0) | 2018.03.19 |
---|---|
반감기half-life (0) | 2018.03.19 |
Gas Lighting 가스 라이팅 (0) | 2018.03.16 |
리퍼폰 (0) | 2018.03.16 |
sabotage사보타주 (0) | 2018.03.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