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사람이 되려면 - 2가지.
1. 내가 좋은 사람이 되려면 줘야 돼요.
▣ 1973.8.19(일) 벨베디아. 참된 인생길1.
069-020 또 내가 좋은 사람이 되려면 줘야 돼요. 어느만큼 줘야 되느냐? 내 생명을 우주로부터 받았으니만큼 이 생명을 우주를 위해 줘야 됩니다. 그게 수수작용이고 탕감 법칙이라구요.
가정에 주고 그다음엔 나라에 주고 그다음엔 세계에 주고 그다음엔 영계에, 하나님 앞에 주면 되는 거예요. 그것이 우리 인생의 갈 길이라구요. 진정한 의미에서 주는 사람은 역사에 남을 사람이요, 하나님이 기억하는 사람이요 인류의 마음 가운데 칭송받을 사람입니다.
2. 인간 세계에서 부모를 대신할 수 있는 자리에 서라.
▣ 1981.4.25(토) 좋은 것과 나쁜 것. 이천 승공연수원.
112-300 하나님이 천지만물을 창조했다는 것은 자기의 모든 사랑의 심정을 투입했다는 거예요. 주었다는 겁니다. 그러한 신이라면 그러한 마음을 가진 대상이 반드시 생겨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과 인간과의 관계가 형성될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사랑이 현현되는 거예요. 그런 사람은 흥하게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양심은 이런 사실을 이론적으로 확실히 모르지만 서로서로 사랑해라, 서로서로 위해라 하는 것이요 종교는 남을 위해서 희생하라고 가르치는 거예요.
그 말이 우리의 인륜 도덕과 상치되는 것이 아니에요. 맞는다 이거예요. 남을 위해라 이거예요. 남을 위해서 희생해라 이거예요. 남을 사랑하라 이거예요. 그래서 위하여 살라는 결론이 나온다구요.
* 좋은 사람이 되려면 환경을 위해서 자기 생활을 그런 면에 모든 행동을 그런 면에 일체의 움직이는 전체가 그렇게 벌어지게 될 때에 그 사람은 그 환경이 선한 사람으로 추대해요. 왜 선한 사람으로 추대하느냐? 하나님과 같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선하다는 거예요.그러지 않고 자기를 위주해 가지고 움직이게 될 때는 악한 사람이 되는 거예요.
* 내가 이제 제일 좋은 사람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되느냐? 우선 인간 세계에서 부모를 대신할 수 있는 자리에 서라 이거예요. 제일 중요한 것은 부모를 대신할 수 있는 자리에 서는 사람이 되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