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 32

하나님은 무엇을 존중시하느냐? 핏줄, 자기를 존중시한다. 말씀 행동 사랑을 존중시한다.

▣ 1979.8.23(일) 하나님의 사람. 벨베디아. 105-073 핏줄을 존중하는 분이에요. 자기 생명의 근본을 존중시하는 분이라구요. 그렇다구요. 알겠어요? 자기를 존중시하는 하나님이에요. 그다음에 하나님은 무엇을 존중시하느냐? 말씀을 존중시합니다. 그다음에 하나님은 행동을 존중시하고 사랑을 존중시하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라구요. 하나님은 자기 존재의 가치를 인정하고 말씀하면 말씀대로 되는 것이요, 말씀대로 된 것은 사랑하는 분이다, 이런 결론이 나옵니다.

하나님·창조 2023.04.26

남자 여자가 하나돼야만 자신의 형상대로 남자 여자를 만드신 하나님을 닮는 것입니다.

▣ 1974.2.8(금) 하나님이 가는 길과 인간들이 가는 길. 중앙수련원. 070-076 결혼의 최고 신성을 우리는 노래해야 되는 것입니다. 남자 여자가 사랑할 수 있는 길은 결혼생활이라구요. 그렇게 하나 됨으로 말미암아 남자 여자가 하나 됨으로 말미암아 누구를 닮느냐? 하나님을 닮는다구요. 남자 여자가 하나돼야만 자신의 형상대로 남자 여자를 만드신 하나님을 닮는 것입니다. 그래야 하나님이 임하시는 거라구요. 이 우주의 힘이 그래요. 여러분, 남편이 죽으면 아내가 왜 울어요? * 아들딸이 없으면 왜 울어요? 왜 섭섭해요? 우주의 근본 원칙은 동서 사방을 전부 갖추어야 된다구요. 동서 사방을. 그러므로 우주의 존재의 힘은 상대 이상을 옹호하는 힘으로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부 다 주고받아..

男女 2023.04.26

인간의 창조는 하나님의 자기표현이었으니

▣ 1987.5.15(금)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창설 메시지. 리틀엔젤스 예술회관. 164-188 그런데 20세기의 원자물리학은 이 19세기의 우주관을 완전히 뒤집어엎은 것입니다. 왜냐하면 물질은 곧 무형의 에너지에서 왔음이 증명되었고 에너지와 물질은 상호 변형적이며 상호 교류적임을 부인할 수 없는 진리로 밝혀 놓았기 때문입니다. 20세기의 첨단을 가는 원자물리학에서는 우주의 형성이 우주 안에 어떤 의지 없이는 될 수 없다는 데로 의견을 모아 가고 있으며 과학의 인과 관계 법칙에 따라 우주의 삼라만상이 우연의 소산이 될 수 없고 따라서 우주 속에 태초부터 존재하는 제1원인의 실재는 점점 명백해지고 있는 것입니다. 과학이 규명해 들어가는 바 우주와 인간을 존재케 하는 제1원인을 종교에서는 하나님이라고 합니다..

하나님·창조 2023.04.26

어머니는 선생님이 하고 있는 일 중에서 모르는 일이 없어요. 비밀이 없기 때문에 완전히 근본부터 하나가 되는 것입니다.

▣ 1994.3.12(토) 탕감 복귀의 고개를 넘자. 중앙수련원. - 일본여성수련회. 일본어. 256-065 도둑처럼 살짝 하는 생활은 할 수 없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어머니는 선생님이 하고 있는 일 중에서 모르는 일이 없어요. 비밀의 일을 다 가르쳐 주는 것입니다. 어머니도 그래요. 비밀이 없어요. 비밀이 없기 때문에 완전히 근본부터 하나가 되는 것입니다.

2023.04.25

가정맹세 - 1994.5.1 가정맹세 제정

▶ 참부모님의 유언 8대 교재 교본 중 3번째 가정맹세. ▣ 천지인참부모 정착 실체말씀 선포 천주 대회’ 문선명 총재 강연문 중에 참부모님께서는 벌써 인류를 위한 유언을 준비해 남겼습니다. 일생에 여섯일곱 번이나 생사를 넘나드는 옥고를 치르면서도 승리하여 준비한 유언서입니다. 영원한 인류의 교재·교본으로 여덟 종류의 책을 남겼습니다. 권수로 말하면 1천여 권이 넘는 분량입니다. ‘문선명 선생 말씀 선집’, ‘원리강론’, ‘천성경’, ‘가정맹세’, ‘평화신경’, ‘천국을 여는 문 참가정’, ‘평화의 주인 혈통의 주인’, ‘세계경전’ 이렇게 여덟 종류의 서적입니다. 이 교본들은 여러분이 영계에 들어가서도 읽고 공부해야 할 책들입니다. 결코 인간의 두뇌에서 나온 말이나 가르침이 아닙니다. 하늘이 불쌍한 인류를..

儀式·傳統 2023.04.25

여러분은 몸 마음이 싸우지 않아요? 문제가 크다구요. 자기가 자기를 컨트롤해야 됩니다.

▣ 1994.8.16(화) 극복과 승리. 코디악. - 축복 2세. 263-051 갖고 갈 때는 자기가 자기를 믿고 이루어 놓은 그것이 여러분의 재산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 여러분은 자기 자신을 믿어요? 축복가정 자녀들은 원래 타락하지 않은 아담 해와의 아들딸이기 때문에 몸 마음이 싸우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몸 마음이 싸우지 않아요? 문제가 크다구요. 자기가 자기를 컨트롤해야 됩니다. 그래, 이번의 가정맹세문을 외우게 된다면 3대 조건입니다. 이 맹세문은 타락하지 않고 완성한 가정의 기준에서 외울 수 있는 맹세문입니다. 이것을 대할 때 타락하지 않은 입장이기 때문에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 삼고 직접 태어남으로 말미암아 몸 마음이 싸우지 않습니다. 몸 마음이 하나되었습니다. 몸 마음이 하나되면 하나님의 음성..

참자녀. 2세 2023.04.24

사랑과 감사의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살아갈 수 있다.

◑ 자연은 자연 그대로일 때 가장 아름답습니다. 참어머님 자서전 346 347 브라질 자르딘과 판타날. 남미는 언제나 봄 여름이고 언제나 꽃이 피고 언제나 먹을 것이 많습니다. 인간이 살 수 있는 가장 좋은 땅인 동시에 온갖 동물과 기이한 식물들이 어울려 살아가는 곳입니다. 그렇게 푸른 땅에서 여러 동물들과 더불어 살아간다는 것 자체가 그야말로 지상낙원입니다. * 자르딘을 찾아간 것은 1994년 겨울이었습니다. * 예로부터 자르딘은 "주님이 오시는 곳"이라는 예언이 전해져 왔습니다. 348 생태계가 잘 보전되어 있는 자르딘에 농장을 세운 이유는 하나님이 태초에 창조하신 에덴동산을 똑같이 만들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곳에 세계인이 함께 모여 자연과 더불어 사랑을 체휼하면서 살아갈 수 있는 공동체 마을을 ..

가정은 자기의 모든 생애의 거울, 하늘땅의 거울이다.

▣ 1994.8.1(월) 이스트 가든. 해양 섭리 20주년과 향후 섭리 방향. - 해양 섭리 20주년 기념식 후. 262-309 여러분은 다 축복받았지요? 싸움 안 해요? (안 합니다.) 뭐가 안 해요? 싸우는 사람 있겠지. 여러분 아들딸 앞에 눈물을 보여선 안 되는 것입니다. 그 약속을 해야 돼요. 가정이 자기의 모든 생애의 거울입니다. 하늘땅의 거울입니다. * 투입하고 잊어버리는 데서 상대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렇지 못한 자리에서는 주체 대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투입하고 잊어버리는 데서 상대가 나타난다구요. 여러분이 그런 공식 노정을 가야 합니다. 항상 선생님은 이런 공식 노정에서 살고 있습니다. 그러면 창조 역사가 되는 것입니다. 틀림없이 역사가 이루어집니다. 알겠어요? * 자기중심 삼은 사람은..

家庭 부부 2023.04.20

둘이 하나되어 뭘 하자는 거예요? 하나님을 점령하자는 것입니다.

▣ 1988.5.17(화) 참된 고향의 주인이 되자. 부산교회. 177-144 그래, 둘이 하나되어 뭘 해요? 둘이 하나되어 뭘 하자는 거예요? 하나님을 점령하자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남자 여자가 태어난 것은 남자는 여자를 위해 태어났고 여자는 남자를 위해서 태어났습니다. 그 둘은 무엇을 위해서? 사랑을 위해서 태어났어요. 그 사랑으로 뭘 하자는 것이냐? 그 사랑을 통해서 하나님을 점령하자는 것입니다. 이건 틀림없는 사실이에요. 이런 말 처음 듣지요? 기성교회, 천 년 가 봐야 모릅니다. 그걸 몰라요.

男女 2023.04.20

몸뚱이가 마음을 생각하고 마음은 몸뚱이를 생각하고, 서로를 생각하는 것이 앞서지 않고는 영원히 하나될 수 있는 기준을 내 자체에서 발견할 수 없다.

▣ 1999.2.21(일) 참사랑 자체를 해방하자. 중앙수련원. - 참부모님 탄신 경축예배. 300-038 몸뚱이가 마음을 생각하고 마음은 몸뚱이를 생각하고, 서로를 생각하는 것이 앞서지 않고는 영원히 하나될 수 있는 기준을 내 자체에서 발견할 수 없다는 것이 이론적이다 이거예요.